Helka
2010-07-02 17:48
■ 아크메이지(불,독)
MP 회복력 향상 / MP 증가량 향상 스킬이 삭제되면서 MP 증가 스킬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마법사를 육성할 땐 제일 처음 MP 증가량 향상부터 마스터 해야 했고, 그렇지 않은 캐릭터는 나중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 MAX MP가 적었기에, 망한 캐릭터 - 일명 '망캐'란 이유로 버려져 왔습니다. 해당스킬을 대신하는 MP 증가 스킬은 언제 마스터하더라도 최종 MAX MP는 동일하도록 조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스킬을 잘못 찍어서 캐릭터를 포기해야하는 위험부담이 사라지게 됩니다.
모든 마법에 각각 적용되어 있던 숙련도를 모두 없애고, 2차 스킬에 스펠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울 때마다 마력과 숙련도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써, 필수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이 될 것입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MP 증가 | 전체 MP량을 %로 증가시키는 필수 패시브 스킬 | 1차 |  | 스펠 마스터리 | 마법숙련도와 마력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2차 |  | 텔레포트 마스터리 | 텔레포트의 MP소모/위력이 동시에 상승. 취향껏 투자. | 3차 |  | 엘리멘탈 리셋 | 주속성 무효의 적 사냥에만 사용. 없는 것보단 낫다. | 3차 |  | 마스터 매직 | 지속시간 %증가가 유용한 버프가 적다. 비추천. | 4차 |
| ◆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매직 아머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슬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2차 |  | 파이어애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2차 |  | 포이즌브레스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중독확률100% | 2차 |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소비마나/데미지증가 폭 감소 | 3차 |  | 익스플로전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포이즌 미스트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중독확률100% | 3차 |  | 매직 컴포지션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5184648426.jpg) | MP 회복력 향상 | 10초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캐릭터/스킬레벨에 비례 증가 | 1차 | 20100625184648426.jpg) | MP 증가량 향상 | 레벨업시, MP에 AP를 투자할 때 늘어나는 MAX MP 증가 | 1차 |
| ■ 아크메이지(얼음,번개)
MP 회복력 향상 / MP 증가량 향상 스킬이 삭제되면서 MP 증가 스킬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마법사를 육성할 땐 제일 처음 MP 증가량 향상부터 마스터 해야 했고, 그렇지 않은 캐릭터는 나중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 MAX MP가 적었기에, 망한 캐릭터 - 일명 '망캐'란 이유로 버려져 왔습니다. 해당스킬을 대신하는 MP 증가 스킬은 언제 마스터하더라도 최종 MAX MP는 동일하도록 조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스킬을 잘못 찍어서 캐릭터를 포기해야하는 위험부담이 사라지게 됩니다.
모든 마법에 각각 적용되어 있던 숙련도를 모두 없애고, 2차 스킬에 스펠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울 때마다 마력과 숙련도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써, 필수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이 될 것입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MP 증가 | 전체 MP량을 %로 증가시키는 필수 패시브 스킬 | 1차 |  | 스펠 마스터리 | 마법숙련도와 마력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2차 |  | 텔레포트 마스터리 | 텔레포트의 MP소모/위력이 동시에 상승. 취향껏 투자. | 3차 |  | 엘리멘탈 리셋 | 주속성 무효의 적 사냥에만 사용. 없는 것보단 낫다. | 3차 |  | 마스터 매직 | 지속시간 %증가가 유용한 버프가 적다. 비추천. | 4차 |
| ◆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매직 아머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슬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2차 |  | 콜드빔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2차 |  | 선더볼트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최대6명의 적을 3회 공격 | 2차 |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아이스 스트라이크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썬더 스피어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일정확률로 기절 | 3차 |  | 매직 컴포지션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5184648426.jpg) | MP 회복력 향상 | 10초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캐릭터/스킬레벨에 비례 증가 | 1차 | 20100625184648426.jpg) | MP 증가량 향상 | 레벨업시, MP에 AP를 투자할 때 늘어나는 MAX MP 증가 | 1차 |
| ■ 비숍
MP 회복력 향상 / MP 증가량 향상 스킬이 삭제되면서 MP 증가 스킬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마법사를 육성할 땐 제일 처음 MP 증가량 향상부터 마스터 해야 했고, 그렇지 않은 캐릭터는 나중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 MAX MP가 적었기에, 망한 캐릭터 - 일명 '망캐'란 이유로 버려져 왔습니다. 해당스킬을 대신하는 MP 증가 스킬은 언제 마스터하더라도 최종 MAX MP는 동일하도록 조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스킬을 잘못 찍어서 캐릭터를 포기해야하는 위험부담이 사라지게 됩니다.
모든 마법에 각각 적용되어 있던 숙련도를 모두 없애고, 2차 스킬에 스펠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울 때마다 마력과 숙련도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써, 필수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이 될 것입니다.
4차 스킬 제네시스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는 것과 함께, 비숍의 다른 공격 스킬이 상향되었습니다. 물약 + 제네시스만으로 사냥하던 기존의 사냥 방식에서 벗어나 다른 방식에 익숙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MP 증가 | 전체 MP량을 %로 증가시키는 필수 패시브 스킬 | 1차 |  | 스펠 마스터리 | 마법숙련도와 마력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2차 |  | 텔레포트 마스터리 | 텔레포트의 MP소모/위력이 동시에 상승. 취향껏 투자. | 3차 |  | 홀리 포커스 | 성속성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3차 |  | 마스터 매직 | 지속시간 %증가가 유용한 버프가 많다. 취향껏 투자. | 4차 |
| ◆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매직 아머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1차 |  | 인빈서블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2차 |  | 블레스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지속시간/증가량 대폭 증가 | 2차 |  | 홀리 에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15) | 2차 |  | 디스펠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레벨당 10%확률 | 3차 |  | 미스틱 도어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3차 |  | 둠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 3차 |  | 서먼 드래곤 | 마스터 레벨 감소 (30 → 20), 지속시간/데미지 증가 | 3차 |  | 리저렉션 | 마스터 레벨 감소 (10 → 5), MP소비량 증가 | 4차 |
| ◆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5184648426.jpg) | MP 회복력 향상 | 10초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캐릭터/스킬레벨에 비례 증가 | 1차 | 20100625184648426.jpg) | MP 증가량 향상 | 레벨업시, MP에 AP를 투자할 때 늘어나는 MAX MP 증가 | 1차 |
| ■ 플레임위자드
MP 증가량 향상 스킬이 삭제되면서 MP 증가 스킬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마법사를 육성할 땐 제일 처음 MP 증가량 향상부터 마스터 해야 했고, 그렇지 않은 캐릭터는 나중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 MAX MP가 적었기에, 망한 캐릭터 - 일명 '망캐'란 이유로 버려져 왔습니다. 해당스킬을 대신하는 MP 증가 스킬은 언제 마스터하더라도 최종 MAX MP는 동일하도록 조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스킬을 잘못 찍어서 캐릭터를 포기해야하는 위험부담이 사라지게 됩니다.
모든 마법에 각각 적용되어 있던 숙련도를 모두 없애고, 2차 스킬에 스펠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울 때마다 마력과 숙련도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써, 필수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이 될 것입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MP 증가 | 전체 MP량을 %로 증가시키는 필수 패시브 스킬 | 1차 |  | 스펠 마스터리 | 마법숙련도와 마력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2차 |
| ◆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플레임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1차 |  | 슬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2차 |  | 엘리멘탈 리셋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2차 |
| ◆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5184648426.jpg) | MP 증가량 향상 | 레벨업시, MP에 AP를 투자할 때 늘어나는 MAX MP 증가 | 1차 |
| ■ 에반
모든 마법에 각각 적용되어 있던 숙련도를 모두 없애고, 4차 스킬에 스펠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울 때마다 마력과 숙련도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써, 필수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이 될 것입니다.
10차 스킬 다크포그의 재사용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줄어들어 좀 더 원활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스펠 마스터리 | 마법숙련도와 마력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 3차 |
| ◆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5) | 3차 |  | 엘리멘탈 리셋 | 마스터 레벨 감소 (20 → 10) | 4차 |  | 슬로우 | 마스터 레벨 감소 (15 → 10) | 6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