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동유틸기 & 버프 & 소오버 후딜이 심하다.
( 극딜 전 올릴 버프가 많은데 후딜로 인해 버프 올리다 죽는 경우 발생 )

2. 오리진 너프 이후, 레업라 마코에 달린 레블깡딜 딸깍으로 2분주기 극딜과 평딜 사이 어느구간인 컨셉이 애매한 상황이다. ☆☆☆☆☆
( 이게 가장 심각한 듯 )

3. 마코 출시가 최종뎀 딸깍이라 데폴 강화 메리트가 없다.
( 결국 스킬코어 1칸 강화메리트가 없다는 건 타직업 대비 풀강 시, 총 딜량의 정도차이가 발생 )

4. 일명 오리진 발사대스킬 일루젼, 인팅의 버프지속시간 낭비로 인해
6차 강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
( 일루젼과 인팅 6차 1강이든 30렙 풀강이든 오리진 발동시간 7초는 허비되는 시간이기에 강화효율이 너무 떨어짐 )

5. 모전 공통사항 윗점이 문제가 많다.
( 모전 공통 불만사항 )

6. 평딜비중을 높여줬는데 데폴, 돌진, 플슬, 윗점 등 캔슬이 불가하여 보스패턴 회피가 매우 불편하다.
( 후딜도 심한데 캔슬기능도 없어서 평딜비중이 높아진 지금, 바인드 극딜 후 극한으로 평딜을 쳐야되는데 레블 평딜넣는 구조가 애매해짐, 오리진 너프 이후 레업라 마코 19강을 해야 오리진 너프 전과 허수아비 총딜량이 비슷한 것도 억울한데 보스 실전에서는 평딜을 쉬지않고 넣는게 너무 까다로움 )

7. 데폴 사용 후 비석 세워지는건 좀 아니다.
( 쿨이 짧은 무적기이다 보니, 무적시간이 짧은건 그렇다 쳐도, 사용 후 데폴 쿨은 도는데 비석세워지는 불편한 경험을 하게됨 )

8. 파택직업 공통사항인 파택 보스우선타격 판정도 없고, 1인타격 판정이라 아티펙트 파택 출시 후, 점유율이 높아졌음에도 개선이 필요한 스킬이다.
( 이건 파택보유한 모든 직업 공통 개선사항이라 생각함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