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보다 더 좋은 개선안도 있을것이며 제 개선안은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점이나 더 채우고 싶은 부분은
언제든 수정 가공하여 테스트서버>버그리포트>개선문의 에
전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불독의 불꽃을태울수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됩니다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불독의 스킬 개선을 건의 드립니다.

2. 개선 내용

-이번 모험가 리마스터로 아직 개발진 측이 인지하지 못하고 계시는 구조적 문제 및 이펙트가 존재합니다.
그것에 대해 스킬 개선안을 건의드립니다.

1.퓨리 오브 이프리트(퓨오이)


-1. 퓨오이 쿨타임 증가에 따른 데미지 개선

현재 불독의 입지성은 지속적인 딜링을 통한 전투입니다.
하지만 요즘 보스의 메타를 보시면 바인드를 통한 극딜 후
극딜의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지 생존으로 버틴후 다시 극딜 시전 이런식의 보스 전투패턴입니다. 하지만 불독 같은 경우 75초의 퓨오이는 짧은 쿨에 적정한 데미지만을 입힐뿐 
모든 버프와 보조스킬이 합쳐지는 극딜 타이밍에는 정작 맞추지 못하거나 효율을 크게 못받는다는 점입니다.
이를 개선하기에 75초 쿨타임>90초 or 180초로 변경 후 그에 맞는 데미지 %를 높이고 극딜로써의 스킬로 개선을 하여 파티에서의 바인드 타임의 극딜 시너지를 온전히 받을 수 있게끔 개선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2.플레임 헤이즈(헤이즈)


-1. 몬스터와 부딪히지 않는 상태의 지속시간 증가

현재 헤이즈는 단일 적에게 피격시 10초간의 부딪히지 않는 상태가 되며 헤이즈의 쿨타임은 10초입니다.
포이즌 미스트에 있는 적을 이럽션으로 적중시 헤이즈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어 사용이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10초는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예시로 쇼다운 같은 경우는 쿨타임이 없으며 도발된 적에게 한해 120초라는 기가막힌 지속시간을 자랑합니다.

불독은 단일 보스에서는 그 지속시간을 유지는 할 수 있지만 다른 잡몹이 나오는 보스거나 예시로 진힐라에서는 욕망의현신(잡몹)을 2마리 소환하고 그 잡몹이 사망시 시체가 되어 지속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헤이즈는 단일적에게만 피격 무시를 하여 2마리인 잡몹에게는 오히려 제대로 쓸수도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것입니다.
피격 무시 시간을 증가시켜 스킬의 효용성을 개선 부탁드립니다.


3.포이즌 체인


-1. 포이즌 체인의 전이속도 및 폭발주기 개선

현재 포이즌 체인은 불독의 부족한 사냥을 도와주는 보조적 스킬로써 이용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사냥을 보조적으로 도와주기에는 첫 폭파 데미지 및 전이속도가 매우 부실합니다.

포이즌 체인을 사용시 즉시 데미지를 입히는것이 아닌 시전후 데미지가 올때 까지의 딜레이가 존재하며

그 딜레이 동안 다른 스킬들을 통해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면 결국 한번에 잡을 몬스터를 두번에 걸쳐 잡는

구조적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포이즌 체인 사용시 즉발적인 데미지를 부여하며 사냥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전이의 속도 및 폭발 주기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2. 포이즌 체인의 일반 몬스터 데미지 증가 개선


포이즌 체인의 스킬 설명상 사냥에서의 맵 장악력을 위한 스킬로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현재의 포이즌 체인은 낮은 퍼센트 데미지로 인해 맵을 장악하기는 커녕 많은 몬스터들을 약한 데미지로

툭툭 치는거 외에는 사냥에서의 효율성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보스에서의 밸런스를 조정하고자 자체적인 데미지% 상승보다는 일반 몬스터에게의 추가데미지%를 도입하여

사냥스킬로서의 자리를 잡았으면 합니다.


4.포이즌 리젼


-1. 포이즌 리젼의 전이 속도 및 폭발 주기 개선


처음 포이즌 리젼이 테스트 서버에 나오고 나서 전이속도 및 폭발주기에 대해 너무 과하다라는 생각보다는

정말 적당하다 적정하다라는 의견이었습니다. 매번 외치는 포이즌 체인의 전이속도 및 폭발주기도 저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고 리젼이 그에 맞는 속도로 나와주어 감사하고있었는데 

지금 1차 수정된 포이즌 리젼은 사냥기로서의 입지가 없을정도로 너무 현저히 느려지게 되었습니다.

사냥 외에도 보스에서도의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지금 나오는 보스 및 예전 출시된 보스들 마저도 제자리에 있는 보스들은 손에 꼽을정도로 적으며

모두 빠른 이동기 및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보스들로 이루어져 있고 그에 맞추어

포이즌 리젼을 사용하기에는 결국 보스가 포이즌 리젼이 설치된 지역으로 이동하기를 기다리는것 외에는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부정적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포이즌 리젼의 범위,전이속도,폭발주기를 첫 출시했을 당시의 속도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5.이펙트 관련


-1. 파이어 오라 이펙트 개선


인피니티의 이펙트 가시성 개선은 매번 보스 및 사냥중 버프창을 확인하여 인피니티가 발동되고 있는지에 대한

부정적 경험을 줄여주는 좋은 개선안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개선과 동시에 파이어 오라의 이펙트가 과도하게 크게 설정되는 바람에 인피니티 이펙트 가시성에 대한

개선이 묻혀버리게 되었고 결국 다시 원초적인 문제점으로 돌아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파이어 오라의 이펙트를 조금 낮추거나 다른 방향으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2. 도트퍼니셔(도퍼) 및 포이즌 노바(노바) 이펙트 개선


현재 불독의 주력된 스킬 중 도퍼와 노바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다 보니 계속해서

접하게 되는 스킬이며 이 스킬의 이펙트는 리마스터에 걸맞지 않는 너무 저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불독 유저들분께서는 도퍼와 노바를 당근과 오이에 비유를 하며 이펙트 개선을 요구하고있습니다.
도퍼 및 노바의 구체 사출기 라는 틀을 벗어나 좀 더 불/독에 맞고 강력한 5차스킬에 맞는 

이펙트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3. 메기도 플레임의 이펙트 개선


아크메이지 불/독이 갖는 직업의 의미는 불과 독의 고등마법을 구사하는 마법사입니다.

하지만 테스트 서버에 나온 메기도 플레임의 이펙트는 무얼 의미하는 이펙트인지 분간이 되질 않습니다.

상대의 영혼을 태워버릴 푸른 불꽃이라고 설명이 적혀있지만 전혀 연관성 없어 보이며

오히려 에너지볼트 구체를 크게하여 날리는 스킬처럼만 보입니다.

좀 더 불꽃의 이미지를 더욱 극대화하는 이펙트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메이플월드의 발전에 힘써주시는 개발진 외의 모든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다는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에게도 이번 개선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언제 다시 우리의 직업이 주목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며 이번 테스트 서버기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크메이지 불독의 스킬들이 사냥과 보스에서 이름에 걸맞는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구조적 개선과

불과 독을 사용하는 마법사의 컨셉에 맞추어 이펙트 개선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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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독에 애정을 가지시는 다른 분들도 테스트 서버 개선에 목소리를 내어 불독의 스킬들이 온전한 자리를 잡도록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리마스터는 모험가 리마스터입니다 그 후 시그너스 레지스탕스로 넘어가게 되며 다시 모험가가 패치의 주축을 이루게 되기까지는 많은 기간이 걸릴것이며 18일 이후 전직업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버리면
40여개가 넘는 직업들에게 분산될것이 분명합니다.

얻고자하는것을 쟁취하고 싶으시다면 1분도 채안걸리는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방법>
1.메이플 테스트서버 월드 홈페이지
2.버그리포트 작성
3.개선사항에 입력후 완료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