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좀 길 수 있습니다.
바쁘신 분은 내려가셔도 됩니다.
3줄 요약(?) 있습니다.

운영진이 제시해 준 방향 : (보스) 인플서 딜 압축
유저들이 느끼는 방향 1 : (사냥) 인플서 쿨타임 증가
유저들이 느끼는 방향 2 : (유틸) 인플서 활용도 감소

사냥이나 유틸 때문에 하향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보스전 딜 압축에 반대하는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아래키, 온오프 등 타 직업에 있는 여러 방법들을 제시하면서
스택 소모 속도 조정을 통해 압축을 받자고 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번 테섭에 만족하는 분들의 의견을 보면
사냥은 해보니까 괜찮더라, 다른 스킬로 보완하면 되지 않냐.
유틸은 블링크도 있고, 배리어 변경이 시급한 거 아니냐.
그렇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이러저러한 의견들을 보고 게시판을 읽어 내려가는데,
개발진이 무능해서 잘못 제시한 패치 방향 하나 때문에
유저들이 갈라져서 싸우는 모습으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안 남은 유저끼리 이러는 게 맞는 건가?'

인플서는 극딜기다. 맞습니다. 평딜캐인 플위의 밥줄입니다.
딜 압축이랑 상향 받았는데 이걸 포기하는 게 말이 되냐?
동의합니다. 딜 압축에 뿐만 아니라 최종뎀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금 변경된 인플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장점인
사냥과 유틸을 포기할 정도의 좋은 극딜기가 됐나요?
다 받아도 하위권인 건 확실한데 왜 여기에 만족해야 하나요?

통계와 실험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 있는 모두가
같은 레벨과 스펙,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 패치가 보스전 딜 압축 및 상향이니 만족하고
다른 사람에겐 손해일 수 있는 것을 고집한다?

모두가 좋아져야죠. 그래야 이 직업이 살아납니다.
아니 살아날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떠나지는 않습니다.
그래야 리마스터 때도 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고,
구조적으로나 수치적으로나 좋은 개선을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소모적인 논쟁이나 의견 제시는 그만하고
서로의 의견을 이해하고 존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다 같은 플위고 일개 유저일 뿐입니다.

지금은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고 상대방을 설득하기 보다,
각자의 상황을 운영진에게 알리는 것이 먼저입니다.
모두의 의견이 취합되어 같은 목소리를 내면 좋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최소한 우리가 이렇다는 것은 알려야 합니다.

충전 시간 감소나 다른 방법의 딜 압축을 문의해도 좋고,
잃어버린 사냥과 유틸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방법인
다른 스킬들의 개선 요구를 문의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1. 플위는 딜 압축 및 딜 상향을 받아야 하고,
2. 사냥에서 손해 보는 일은 없어야 하며,
3. 쓰던 유틸을 못 쓰게 되면 안 됩니다.

모든 플위가 동의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늘 그렇듯 선택은 운영진의 몫입니다.
싸우지 말고 문의합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