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여러가지 개선안

2022-03-13 오타수정, 안티 매직쉘 추가, 크레센도 수정, 진리의 문 추가, 빛둠세 개선추가, 게이지 표시 추가



1. 라크니스 시스템
스킬을 원하는 대로 쓰지 못하고 게이지를 채우는데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사냥용 스킬을 보스에서 쓴다는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거 같습니다.
1) 아포 라리플 게이지 상승률 증가
2) 이퀼브리엄 스킬 또한 게이지 채울 수 있게 변경 및 앱킬 쿨 삭제
3) 허공에 스킬을 날려도 게이지 상승
4) 아포와 라리플을 와일드 발칸 Type-P 처럼 보스용 스킬로 바꿀 수 있게 변경
5) 리버레이션 오브 추가타 또한 게이지 상승 할 수 있게 변경(사냥할시 게이지 채울 때 방해함)

1차 스킬
2.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운명의 갈림길 같은 스킬 주지 마시고 통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빛과 어둠 스킬만 최뎀 증가가 아닌 모든스킬 최뎀 5퍼 증가로 변경

3. 트윙클 플래쉬, 다크 폴링
돌 중에 하나만 쓸 수 있는 스킬임에도 불가하고 매트릭스에 통합되지 않은 채 있습니다. 즉 쓰지도 못하는데 강화스킬 차지합니다.
1) 두 스킬 강화코어 통합

3차 스킬
4. 안티 매직쉘
타 직업과 비해 안좋으면 똑같이 라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1) "최대 MP의 2%를 소비하여" 치명적인 상태이상을 100% 확률로 방어하며 최대 "10번"까지 보호막 재생성으로 변경

4차 스킬
5. 모닝 스타폴
4차 스킬이지만 아무도 사용하지 않고 강화코어만 차지하는 쓰레기 스킬입니다.
1) 아예 패시브 스킬로 변경 

6. 다크 크레센도
타 직업과 비해 안좋으면 똑같이 라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1) 자신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100%" 확률로 "5초" 동안 데미지 "8%" 증가. 최대 "5회"까지 중첩 가능으로 변경

7. 앱솔루트 킬
보스 스킬이지만 상시 사용이 불가능해 딜로스가 많이 납니다.
1) 쿨삭제 및 게이지 채울 수 있게 변경

하이퍼
8. 메모라이즈
17초라는 매우 짧은 이퀼 시간으로 2퍼니싱과 오브 조건부를 다 채우지 못합니다.
1) 법지 영향 받기 위해 4차스킬로 변경 
2) 법지 영향 받기 위해 이퀼 진입이 아닌 게이지 채우기로 변경

9. 아마겟돈
바인드와 무적기가 함께 있는 스킬로 무적기로 쓰이지 못하고 있으며 무적기로 쓰일시 타이밍이 맞지 않는 보스 바인드가 걸려 트롤을 유발합니다.
1) 메모라이즈를 4차로 옮기고 140하이퍼 스킬에 무적스킬 추가, 딜레이 감소

5차 스킬
전체적으로 모든 스킬에 조건부가 달려있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딜부분에서 매우 단점이 많기 때문에 줄여 줬으면 합니다.
모든 스킬이 이퀄브리엄(법지) 의존도(조건부)가 높아 일부 스킬은 완화 해주셨으면 합니다.

10. 진리의 문
보스때 쓸경우 데미지가 더 쌔지는 효과가 있지만 막상 잡몹이 많이 소환하는 보스일 경우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1) 1명을 공격할 경우에서 보스를 공격할 경우 N%로 공격 으로 변경

11. 퍼니싱 리소네이터
비이퀄시 딜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퀼에서 쓰기 위해 쿨타임을 잘 못 돌리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퀼에서 2회 발동을 위해 법지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뉴비가 손쉽게 접근을 못함)
1) 상시 이퀼브리엄 상태로 나가기
2) 2회 충전형 스킬(쿨 잘돌리는 스킬로 변화) 단 이퀼 2회제한
3) 쿨과 딜을 증가 시키고 극딜기로 탈바꿈
4) 이퀼시에만 발동되는 극딜기(진문처럼)

12. 빛과 어둠의 세례
스텍을 채워 쿨초가 되는 스킬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2회 연속 발동을 할 수 있지만 하지만 쿨타임이 조금만 남아도 스택을 모두 소진하여 쿨타임을 감소하기 때문에 불편한 스킬입니다.
오로지 앱킬로만 스택이 채워지기 때문에 비이퀄일때 한없이 약해집니다. 
1) 현재 쿨타임 비례하여 스택 돌려받기
2) 아포, 라리플로 스택 채울 수 있게 변경

13. 리버레이션 오브
조건부가 매우 까다롭고 매우 긴 공격 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이동기가 많은 보스에겐 이퀼 한 번만으로  조건부를 채우기 매우 까다롭고 공격을 다 퍼붓지도 못합니다. 이퀼상태에서 스택이 둘 다 채워지는 형식이라 법지 또한 많은 요구가 필요합니다.(뉴비가 손쉽게 접근 못함) 
현 메타에 맞게 변경이 필요합니다.
1) 조건부 삭제, 딜 압축
2) 조건부 난이도 완화, 딜 압축
3) 추가타 주기 감소, 딜 압축

기타
14. 수로
모든 게이지와 스택이 사라져 조건부가 많은 루미에게는 큰 단점으로 타 직업에 비해 점수를 많이 올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1) 게이지 유지 및 리버레이션 오브 조건부 완화 또는 삭제

15. 크확
풀크확을 하지 못할 경우 딜량이 매우 떨어집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추가타, 아포, 라리플 풀크확을 손쉽게 노리기 위해 보스용 스킬에 계속 추가 크리티컬 확률로 주지 말고 그냥 기본 크확 주십시오
1) 기본 크확 15% 상승

16. 전체적인 딜레이 감소
타 직업과 비교해도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1) 모든 스킬 딜레이 감소

17. 게이지 표시
적응하면 상관 없지만 게이지가 몇퍼센트 채워졌는지 몇타를 때려야 도달하는지 알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1) 몇타를 때릴 시 이퀼브리엄에 도달 하는지 %로 표시, 이퀼브리엄 지속시간을 잘 볼 수 있게 변경

매우 주관적이라서 루미유저가 반박시 님 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