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퀄리브리엄

· 빛과 어둠이 균형을 이루었을 때 즉시 발동되지 않고 이퀄리브리엄 스킬 적중 시 발동되도록 개선됩니다.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

· 마력이 증가하고 피격 데미지가 감소하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샤인 리뎀션

· 액션 딜레이가 약 32% 감소됩니다.

데스 사이드

· 액션 딜레이가 약 17% 감소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83% 증가됩니다.

라이프 타이달

· 스킬 이름이 셀프 리커버리로 변경됩니다.

· 일정 시간마다 최대 HP, 최대 MP를 전부 회복하도록 개선됩니다.

라이트 리플렉션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 공격 방식이 개선됩니다몬스터의 타격 범위의 중앙점 기준으로 위아래 동일한 범위에서 전이되게 됩니다.

모닝 스타폴

· 스킬 이펙트와 컨셉공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파괴의 별이 발판과 상관없이 전방으로 일정거리를 이동하며 적을 지속 공격하게 됩니다.

앱솔루트 킬

· 액션 딜레이가 약 4% 감소됩니다.

다크 크레센도

·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10회에서 5회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4%에서 8%로 증가됩니다.

진리의 문

· 공격받는 적의 수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게 적용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6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 이퀄리브리엄 스킬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되도록 개선됩니다.

· 의식의 검을 12자루 얻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아래 스킬의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 다크 폴링

· 오디너리 매직가드

· 익스텐드 마나

· 보이드 프레셔

· 스펙트럴 라이트

· 안티 매직쉘

· 데스 사이드

· 샤인 리뎀션

·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 매직 마스터리

· 앱솔루트 킬

· 아포칼립스

· 아마겟돈

※ 테스트 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2차 전직 이상의 루미너스 캐릭터의 SP가 초기화됩니다.

개발자 의견 : 

 

루미너스는 전반적으로 전투 유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이퀄리브리엄을 보다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조건이 충족되어도 즉시 ‘이퀄리브리엄’ 상태로 돌입하지 않고 게이지가 정지한 뒤, ‘이퀄리브리엄’ 스킬을 적중하면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돌입하도록 선택권을 제공하였습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앱솔루트 킬로 적중 시 의식의 검을 획득하고 12개의 검을 얻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로직을 삭제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게 남은 상황에선 오히려 검을 획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는 부분을 개선하고 여러 개의 스택으로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합니다.

기존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앱솔루트 킬을 난사하여 더 빨리 ‘빛과 어둠의 세례를 사용하던 경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앱솔루트 킬 ‘빛과 어둠의 세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첩형 버프 스킬인 ‘다크 크레센도’ 또한 최대 중첩 횟수지속시간중첩당 데미지 등을 조정하여 유지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이어서 사냥 측면에서의 개선을 위해 주요 스킬인 ‘라이트 리플렉션의 스킬 로직을 전반적으로 수정하고 액션 딜레이를 조정하여 보다 쉽게 몬스터들에게 전이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모닝 스타폴을 공중에서도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전반적인 성능을 조정하여 사냥 보조 스킬로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를 상시 패시브로 변경하고, ‘라이프 타이달 HP와 MP 모두를 회복하게 하는 등 전투 편의성 측면에서도 다양한 개선 작업이 이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