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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20 08:02
조회: 1,464
추천: 26
자유게시판에도 썼지만 여기 계신분들의 의견도 궁금합니다.직게에는 개선안만 올려봅니다. 모든 루미너스 유저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더 좋은 방향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루미너스 패치 다시해주세요. -개발자 의견의 '루미너스는 전반적으로 전투 유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의 의도가 루미너스 유저의 의도와 맞지 않습니다. 1) ‘이퀄리브리엄’ 상태로 돌입하는 방법을 바꿔주세요. -이퀄리브리엄 스킬을 '적중 시'가 아닌 '사용 시'로 바꿔주세요. (이퀄 진입을 위해 사용한 이퀄 스킬은 쿨타임이 생기지 않도록) -‘이퀄리브리엄’ 상태 돌입을 자동, 수동을 선택할 수 있는 온오프 스킬을 만들어 주세요. (수동인 경우는 이퀄 상태에 돌입하게 하는 버프류 스킬을 사용하게 하는 방법으로 하면, 현재 루미너스를 플레이 하는 유저에게 바뀌는 패치로 혼동을 일으키지 않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퀄리브리엄’ 상태 돌입하는 버프류 스킬을 0차 스킬에 추가해 주세요. -메모라이즈(강제 이퀄 진입 시키는 버프류 하이퍼 스킬)을 두가지 모드로 게이지가 다 모였을 때 이퀄에 돌입하게 하는 메모라이즈와 게이지가 모이지 않았을 때 이퀄에 돌입하게 하는(현 메모라이즈) 메모라이즈로 두가지 역할을 하게 해 주세요. 이퀄을 수동으로 들어가게 하려는 개발자의 의도는 좋았으나 위 방법 중 한가지로 바꿔주세요. 2)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의 스택을 삭제하고 쿨타임 3초 감소로 바뀌는 것은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의 개선 사항을 바꿔주세요. -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을 최대 2회까지 충전 되는 충전형 스킬로 만들어주세요. (충전 되는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45초, 이퀄 상태에 관계 없이 앱킬 적중 시 충전 시간 3초~3.5초 감소) -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을 굳이 개선하지 않고 기존과 동일하게 놔두세요. (지금도 잘 쓰고 있는 스킬입니다. 차라리 빛둠셰 스킬 초기화에 필요한 앱킬 사용 횟수를 줄이는 것이 루미너스 직업의 개선에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굳이 개선하고자 한다면 시드 링 안에, 10초~15초 사이에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이 3번은 쓸 수 있게 쿨타임 감소 시간을 늘려주세요. - 쿨타임 감소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10초~15초안에 3번 사용하여 나오는 딜량과 동일한 딜량이 나올 만큼 ‘빛과 어둠의 세례’ 스킬의 퍼뎀을 맞춰주세요. 위와 같이 루미너스 직업 운용에 스트레스를 줄여줄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유저들이 잘 사용하고 있는 스킬을 잘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방식으로 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3) 중첩형 버프 스킬인 ‘다크 크레센도’ 스킬의 스킬 적중 시 80%확률로 중첩 되는것을 100%확률로 중첩 되도록 바꿔주세요. 4) ‘라이트 리플렉션’ 스킬의 로직을 변경하지 말아주세요. 라리플의 로직을 기존 그대로 놔두세요. 제발. 개선을 하고자 한다면 보스에서 딜량이 거의 없는 것과 다름 없는 라리플의 데미지 양을 개선해 주세요. (예를들면 보스데미지 추가나, 1명 타격시 데미지 증가 등) 5) 4차 스킬인 '모닝 스타폴' 스킬의 효용성을 높이려거든 다발성 운석 형태로 만들어 주세요. 이 스킬의 모티브가 되는 보스몬스터 검은마법사의 패턴 중 운석류 스킬이 이 '모닝 스타폴'과 같은 스킬이라면 공중에서 출현해 사선으로 떨어져 바닥을 쓸고 지나가는 형태의 스킬로 만들어야 이 스킬에 의미가 돋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냥 보조 스킬로 이 스킬이 쓰이길 바라신다면 '모닝 스타폴' 스킬을 다발성 운석 형태로 만들어주세요. 6) '리버레이션 오브' 스킬의 데미지 양을 압축해주세요. 시드링 극딜 시간(10초~15초) 안에 '리버레이션 오브'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딜량 압축해 주세요. 7) 그밖에,, -수로 입장시 게이지가 초기화 되지 않게 한다던지,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를 이팩트만 우클릭 온오프 하는 패시브로 한다던가, -카르마 오브도 캐시 보조 무기로 투명화 시킬 수 있게 한다던가, -사냥 시 '리버레이션 오브' 스킬의 패시브 스킬이 사냥에 방해되지 않게 우클릭 온오프 한다던가, -5차스킬 '블링크'보다 먼저 있었던 루미너스의 0차 스킬인 '라이트 블링크'에 체공을 할 수 있게 한다던가, -보스에서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도록 보스 타격시 게이지가 2배 차징한다던가, -답답한 스킬 딜레이를 좀 더 줄여준다던가.. 여러 개선 할 수 있는 것들이 뚜렷하게 있는 직업이라 관심을 가지고 사냥이나 보스 또는 무릉, 시드 등을 해 보셨다면 충분히 알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무지성 딜량 상향을 바라는 것이 아닌 루미너스 직업의 개성을 잃지 않는 구조 개편을 해주시길 바라는 것입니다. 끝으로, 이 글은 개선안만 썼습니다. 자유게시판에 더 자세 하게 올려 두었으니 한 번씩 확인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742050) 저도 개인인지라 모든 루미너스 유저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지만 더 좋은 방향이나 다른 개선 방뱡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모두 추합하여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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