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움 이때까지 하면서 느꼈던 불편점 기억나는거만 써봤음.
일리움 추천할때 거론되는 조작감, 버그 이런거 제외하고 실전에서 느꼈던 것만 넣음

1. 체공중일때는 롱기누스 존을 사용 가능하지만 에테리얼폼을 사용할 수 없음.
반대로 체공 끝나고 떨어질때는 에테리얼폼을 사용 가능하고 롱기누스 존을 사용할 수 없음.

이거때문에 헷갈려서 뒤진적이 꽤 있음. 그냥 둘다 나가게 해주지 왜 이렇게 해놓은건지 모르겠음;;

2. 자벨린+오브 연계시 선입력 때문인지 후딜인지 아무튼 보스 패턴을 피하기 힘듦.

이거 때문에 연계 도중 의지나 무적기, 방향키+크리스탈 컨트롤, 점프를 사용할 수 없음<<이거 개짜증

3. 자벨린+크리스탈 컨트롤 매크로 사용시 근처에 몬스터가 없으면 크리스탈이 가까이 있다는 문구와 함께 자벨린이 나가지 않음. 글로리윙 상태에서는 크리스탈이 없기 때문에 문구는 나오지 않지만 마찬가지로 자벨린이 나가지 않음.

이건 버그인지 아닌지 몰라서 그냥 씀. 일리움 처음할때 굉장히 불편했던것 중 하나임 
몹이 없어도 자벨린이 나가야 하는것 아닌가..??

4. 크리스탈 게이트 폭격버프가 즉시 갱신되지 않음.


크리스탈 게이트 근처에 가야만 갱신되는 25초짜리 폭격버프는 게이트 옆에 있다고 바로바로 25초가 갱신 되는게 아니라 25초가 온전히 지나고 폭격버프가 사라져야 새로 버프가 갱신됨. 이거 때문에 고향 찾아가는 철새마냥 게이트 찾아가는게 ㅄ같음.

5. 비숍 파운틴 위에 크리스탈 게이트가 깔아지지 않음. 

파운틴에서 조금 띄워서 깔려고 해도 게이트가 안 깔아지고 널찍히 띄워서 깔아야 게이트가 깔려서 
게이트 근처에 가야만 25초짜리 폭격버프가 갱신되는 일리움 입장에서는 매우매우 번거로움. 
파운틴 말고도 여러개 있긴한데 파운틴이 제일 대표적이라 넣음

6. 게이지 직업임.

게이지 직업이라 평딜을 꾸준히 해서 게이지를 채워야함.
아무리 6차로 게이지 수급이 쉬워졌다지만 극딜만 쓰고 도망다니기는 불가능하고(이게 제일 꼬움)
게이지 채워야 해서 죽고 리스폰시간동안 쿨타임돌리기도 불가능함.

7.변신 가능시간이 5분임

게이지를 150 꽉 채우는 순간부터 5분 타이머가 돌아감.
이것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보스 입장전에 대기하다가 게이지 초기화된적이 꽤나 있음

8. 블레스마크 풀스택에서 스택이 한단계씩 떨어지는게 아니라 바로 0으로 떨어짐.

블레스마크 10스택을 쌓으려면 오브를 10번 던져야 하는데 풀스택도 10초 지속이라 
잠깐만 죽어있어도 초기화돼서 다시 처음부터 쌓아야 하고 
보스 페이즈 넘어갈때도 하모니링크를 쓰지 않으면 컷씬 보는동안 스택 죄다 날아가고 
걍 이해안되는 스킬임.

9. 일리움이라 일리움링크가 강제됨.

일리움 링크 빼는 사람들도 많던데 일리움은 일리움 링크가 강제되어서
데미지 12%를 얻으려면 쉴새없이 움직여 줘야함.
링크 때문에 노변신 상태에서 앞뒤로 텔하면서 자벨린+오브 연계를 할 때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크리스탈 반대 방향으로 자벨린이 나갈 때가 종종 있음.
제일 짜증날때가 인챈트 자벨린 타이밍 생각 못하고(게이지 30 채워줌) 
링크 유지하다 크리스탈 반대 방향으로 자벨린을 날렸을때...

10. 스킬을 미리 써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소울 오브 크리스탈의 지속시간은 30초이고 충전시간은 20초임.
20초 지속인 글로리윙을 두번 써야하는 일리움이 데미지 70%를  받으려면 
극딜 20초 전에 미리 소오크를 하나 소환해야
첫 글로리윙과 두번째 글로리윙때 온전히 소오크 2개버프를 받을 수 있음.


데우스도 마찬가지로 지속시간이 30초라
극딜 10초전 데우스를 미리 사용해야  두번째 글로리윙때 온전히 데우스를 바로 사용가능함.

나는 이런거 신경 안쓰고 해서 자주 두번째 글로리윙때 소오크가 1개이고 데우스 불이 꺼져있는데
그냥 짜증남 주기 맞춰줬으면 좋겠음.

11. 글로리윙 종료시 마키나만 소환됨.


리요는 따로 소환되지 않아 리요를 일일이 다시 소환해줘야되는게 번거로움.

12. 크리스탈 이그니션 사용시 즉발이 아니라 움찔 거리는 선딜 있음.

이거 때문에 취소한적이 한두번이 아님 불편함.

13. 글로리윙 사용시 강제로 위로 솟아오름.

글윙 변신하는 순간 스우 전깃줄에 헤딩해서 죽어본 경험 있었음.
제자리에 살짝 떠서 나는 기능같은거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낌.
점프 글로리윙 하면 된다고 하는데 남이 알려 줘야만 아는 잡기술 말고 스킬 자체에 기능이 있었으면 함.

일단 생각나는건 이정도이긴 한데 다른 분들 의견도 들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