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6차전직에서 마스터리 코어의 의미가 6차이후 패치 방향성은 마스터리 코어를 통해서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교정해가겠다. 이걸로 낸 거임.
장애인 같은 직업 있어도 그냥 뭐 떡으로 찍어내서 어거지로 넣어서 최대한 살려주겠다. 같은 리워크의 의미가 강한 패치라 구상 단계에서는 리마를 생각도 안한거 같음. 사실상 전직업 리워크거든

여기서 제일 문제되는 거는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이 4개가 절대 안되는 새끼들이 문제지
그리고 그 스킬 수가 정말 극단적으로 적은게 보스전에서 4차스킬 단 1개만 유효타인 루미너스임.
그래서 막상 리웤 작업 겸 마스터리 코어 구상하는데 이상한 새끼들이 눈에 걸리니까 리마를 발표한거 같고

이 새끼가 나머지 3개의 마스터리를 받는다 해도

1.라리플:게이지 흭득 유틸+사냥기
2.아포:게이지 흭득 유틸
3.데스사이드:이퀄 타격마다 자동사출=빛둠세 쿨감 두배인데

일단 게이지 흭득 유틸 증가로 이야기하자면 존나 웃긴게 마스터리 코어를 최대한 안쓸려고 마스터리 코어를 열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긴다는거임.
이게 대체 뭔 싸이코 같은건지 모르겠으면 카이저 윙비트 마스터리 코어를 데미지 존나 쌔게 해두고 모프게이지 흭득량 존나 늘려뒀는데 변신 상태에서는 윙비트 사출불가 달아놓는다 생각하면 됨. 딜량이 늘었는데 그 딜량을 정작 중요한 타이밍에 못씀.
이게 루미너스 자체 구조의 가장 큰 문제점임. 나머지 스킬을 아예 안씀 아니 못씀. 그만큼 마스터리 코어로 교정이 아예 불가능하다는거임.
당장 라리플 나오면 와 사냥기! 원킬컷! 이지랄해도
남들 보스기 마스터리 코어 나오는데 사냥기 쳐받으면 비참해지지는 꼴 밖에 안됨. 마스터리 코어가 나왔는데 자체 데미지 증가배율은 처참한데 일몹뎀만 잔뜩 박혀있다고 생각해보셈. 그냥 그 마스터리 코어 패치 누락쳐맞은거임.
아포 이새끼는 그냥 할 말도 없는 병신 족쇄스킬이고
그나마 유의미한게 이퀄탐 데스사이드 자동사출인데 이거자체도 그냥 개어거지고

원래 3개밖에 강화할게 없는 새끼들이 많아서 마스터리 코어를 하이퍼 선까지 올린다 쳐도
이 새끼 하이퍼는 강제진입+바인드+영웅공통뎀증버프인데 대체 뭘 마스터리 해줌.

루미너스는 그냥 메이플에서 고질적인 병신같은 소환수 문제 아닌 이상 제일 좆같은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는 병신새끼라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그 소환수 문제 때문에 레지 리마가 이번이 아니고 나중에 묶어서 할 거 같은 이유임. 일단 레지 3캐릭 전부 주 비중이 설치+소환수 직업인지라 병신같은 소환수의 매커니즘 문제를 픽스해야하는게 우선이라)
심지어 마스터리 코어로 구원도 안되는 개씹병신이라 답이 없음. 이게 잘 생각해봐야하는게 루미는 라리플 아포를 완전개편 보스딜기로 받는다고 평딜이 강화되는 구조가 아님. 결국 모든 스킬은 이퀄에 묶여있고 어떻게든 이퀄에 들어가야 딜사이클을 굴릴수 있게 만든 구조인데 결국 이러면 빛/어둠 상태가 이퀄 상태와 어느정도 비빌 수 있어야 하는데 5차 적극 이용하는 이퀄이랑 비빌려면 그것도 말이 안됨.
패시브 마스터리코어로 다크라이트 마스터리를 받아도 이퀄 시간/비중이 늘어나버리면 결국 다음에 받을 라리플 아포는 그냥 더욱 더 비참한 꼬라지 밖에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