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배틀메이지 유저분들의 공통된 의견과 제 생각을 추가하였습니다.  초점을 마스터리 코어와 그에 따른 추가 보안점을 생각해보았습니다. 


개선 내용

<6차 피니쉬블로우>

-페시브: 사신의 낫 최종데미지 증가

현재 가장 문의가 많은 내용일것으로 생각됩니다. 6차 피니쉬블로우를 강화하게되면 강화수치에 따라 유니온오라로 강화되는 사신의 낫 데미지가 역전되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또는 그 차이가 메리트가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6차 피니쉬블로우에 사신의 낫 최종데미지를 부여하고  6차 강화 유니온오라에 다른 효과를 부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액션딜레이 감소에 따른 후딜레이감소

현재 테스트서버 6차 피니쉬블로우 액션딜레이가 감소되면서 다소 뻑뻑한 스킬연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근접 마법사인 만큼 피니쉬블로우와 배틀스퍼트 텔레포트의 연계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줄어든 액션딜레이에 맞춰 스킬의 후딜레이를 줄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킬 이펙트 

현재 테스트서버 6차 피니쉬블로우 스킬의 이펙트도 너무나 멋지고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스태프를 사용하는 직업과는 어울리지 않는 찌르고 베는 이펙트가 직업의 컨셉과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스태프를 휘두르는 새로운 이펙트 고안점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반몬스터 데미지 추가

배틀메이지는 타 직업 대비 낮은 최종데미지와 스텟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세르니움 이후 대폭 증가되는 몬스터의 체력에 비해 직업의 주력기가 터무니 없이 약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일반몬스터 데미지증가를 피니쉬블로우에 추가해 준다면 주력사냥기로서도 활용할 가치가 더욱 늘어난다고 생각됩니다.


-사거리 추가 증가

X축으로 조금만 더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비셜 라이트닝>

-명계의번개 발동 사거리 증가

6차 피니쉬블로우 강화로 인해 사신의 낫 이펙트가 변경된 만큼 사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어비셜라이트닝의 명계의번개도 이와 맞춰 발동 사거리가 증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차 유니온 오라>

-6차 유니온오라 강화 최종데미지 삭제 및 새로운 효과 부여

6차 피니쉬블로우 강화에 따라 유니온오라의 최종데미지가 증가하게 된다면 중복으로 증가되는 최종데미지가 너무 커진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6차 유니온오라 강화에 있는 최종데미지 증가를 삭제하고 다른 효과를 부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 자신의 마력 추가 증가, 체력비례데미지 피해 추가감소, 사신의 낫으로 소모되는 검은 징표 소모증가, 파티원 상태이상 1종 해제 쿨타임 1초 감소, 사신의 낫 추가타격 기믹 등등..... 

유의미한 효과를 추가 부여해서 좀 더 다양한 전투스타일이 발휘될 수 있도록 조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버프이펙트 변경

배틀메이지의 유니온오라는 하늘색 이펙트가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변경된 6차 사신의 낫, 데스 그리고 각종 스킬들과 어울리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컨샙에 맞는 검정색, 보라색, 파란색을 조합하여 새로운 이펙트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 내용으로 건의사항을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인벤에도 처음 글을 쓰게 되었는데 아무토록 2차 테스트서버에는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