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성으로 써본 글입니다.

이번에 길드원에게 일리움 설명해주는데얘 딜레이있냐는 말은 거의 바로 나오더라구요. 크리스탈은 워낙 유명해서 그냥 넘어갔지만요.

오브에 뎀증이 있던 시절에도 딜레이 문제로 인해 깡 자벨린만 쏠 수 있게 하자, 오브 효과를 롱기누스로 옮기자 등 여러 의견들이 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6차 이후로는 오브 뎀증도 없어져서 무지성이지만 그냥 모든 스킬에 블레스마크, 커스마크 터지게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종종해요.
물론 6차 마코가 나오면 도미네이션 데미지가 많이 오르긴하는데 2차 테섭 및 본섭 상륙 봐야겠지만 보스에서는 엄청 큰 차이가 있어보이진 않아서요.  오브 강제성도 좀 줄어들을거고.
오브랑 도미네이션은 그냥 사냥 보조 스킬로 쓰고(게이트 안타는 100%제자리 사냥할 때), 자벨린을 완전한 독립적인 주력기로 굴릴 수 있도록 말이에요.
→컨셉 때문에 오브를 던질 때 블레스마크가 오르는 것이다, 라고 하면 오브는 크리스탈 없던 1차스킬부터 던져댑니다.

롱기누스 차별점 주는 건 6차 마코로 뭔가 나오겠지만 최소 6개월 ~ 1년 기다려봐야 알겠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자벨린, 오브와 쿨 별도로 도는 디스트럭션 / 도미네이션 2개 동시에 터지게 바꾸구요. 

버그랑 블레스마크 이펙트on / off, 스택 지속시간 및 스택 까이는 문제는 하루빨리 개선좀..

무지성인 내용이라 매번 생각만 하던거라 적어보기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