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인데 어떻게 간단할 수 있는거지? 생각하시겠지만 그냥 스샷때문에 그럼
메이플스토리 인벤 : 메이플스토리 DPM Beta (2024-04-21)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inven.co.kr)
참고

누가봐도 부정확한 dpm 일테지만 키네시스가 나름 중하위권으로 선방하고 있길래
신기해서 그 근거를 살펴봤음.

세팅부터 일단 임의대로긴 한데 오케이 넘어가고 6차코강 올 만렙 기준인듯 함.

딜 사이클을 한번 보자

12분 딜 사이클이다 2분주기 극딜을 고려하면서 내린 결정이라고 함

그럼 이걸 바탕으로 각 스킬별 점유율이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해질 차례..
스킬은 모두 사용횟수, 딜량(의미는 없음), 점유율, 기타정보의 순으로 소개됨




12분이기 때문에 정직하게 렐름 2번. 별 문제가 없어보인다.. 점유율은 시전+막타 합 9.6%.
번외로 크오솔과 스인미는 2번 사용하고 (12분이지만 오리진 극딜때만 함께 사용하는 듯?)
점유율은 둘 다 0.37% 라고 함.

계속해서 보자



에버싸이킥을 소소하게 딜링기로 채택을 했다. 추가최종데미지는 코강 최종뎀과 스킬 자체의 매커니즘을
따라가는 느낌이다. 물론 이 뒤부터는 조금 이상해짐
로오그는 5단계 구분동작 합 점유율이 6.67% 정도 엔버링크를 90초에 맞춘 영향이 있는 듯하다.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필살기가 있어 점유율이 낮을 가능성도 있다.



이계의 공허의 점유율이 벌써 수상하게 높다.
그 외 드레인은 매우 정직한 모습



디버프기 그라운드와 싸이킥 스매싱 선동작 싸이킥 그랩
키네시스는 이 글에 의하면 12분의 딜링 중 249*0.18s = 44.82초를 허공에 좆질을 하는 직업이라고 한다.

(중략) 별 문제 없어보이는 토네이도, bpm 등을 생략함 점유율은 각각 3.54%, 5.88%




키네시스 3신기중 2개인 메테리얼과 무빙매터
슬슬 이상함이 느껴지기 시작함. 메테리얼의 사용빈도가 낮고 그래서 점유율이 우리가 아는것과 많이 다름
무빙매터의 점유율도 낮은편. 이 뒤에 뭐가 있길래?




벌써 좆 된거 같다. 추가데미지는 하이퍼 리인포스,
추가 최종데미지는 4차의 싸이킥 스매싱과 6차 싸이킥 스매싱의 배율차이 같긴한데
6차스킬은 이미 최종적으로 데미지가 올라있어서 그냥 퍼뎀만 적용해도 될걸 타 직업도 막 저렇게 돼있음..
강코 제대로 해 주시고 계신듯. 일단 그건 차치하고
사용횟수 809회와 16.19%의 점유율
1분동안 아무 스킬 안쓰고 스매싱'만' 사용했을때 전분에 108회가 찍힘
12분 사용횟수 809회로 계산하고 있다면 저 수치가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는
키네시스를 한번도 안 해본 사람이 앞 구르면서 봐도 알 거라고 생각

다음 싸이킥 샷

 

홀리 쓋 씨발 이게 뭐임
싸이킥샷을 189회 사용하고 점유율이 무려 23.69%. 이런 효자스킬이 숨어있었음
이걸 안 쓰고 키네가 약하니 밸패 리마 해야되니 하던 사람들은 반성해야 할 듯
원래의 싸이킥 샷은 공격횟수는 공 1개 당 4타, 하나의 적에게는 5번의 충돌만 발생하므로
공격횟수는 20회이고 전분에도 실제로 100번 사용하면 100번이 20회가 찍힘.
그런데 여기는 40회가 돼있고 싸이킥 스매싱 사용횟수 809회 (이것도 말 안됨)와 점유율을 비교하면
샷 1번이 스매싱 4.28번을 사용하는 것 보다 1.46배가 강함 샷 1개 = 스매싱 6.25개라는 소리
이런 씹 사기스킬이 있으니 메테를 안썼구나 하고 절로 고개가 끄덕여짐
한편으론 샷을 189번, 스매싱을 809번 사용했는데 그랩을 249번밖에 들어올리지 않다니?
새삼 제작자가 대단하다고 느껴짐 (샷은 무조건 그랩이 동반되고 스매싱은 5회 당 1번 그랩이 필요함)

당연히 메테 사용빈도가 달라지고 스매싱 사용도 이상하니까 텔레키네시스도
알아볼 필요가 없어짐

3줄요약
1. 키네시스 의미 없음
2. 당연히 다른 직업들도 엉망임 의미없음
3. 시간 낭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