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챌섭 다들 썬콜 일리움하길래
홍대병 발동해서 플위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어찌저찌 다이아를 찍긴 했는데..
이 직업 불합리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에요

일단 중간중간 쿨 따로 노는 딜링기 누를게 많은건
기존 육성 경험 바탕으로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데
일단 제 생각엔 그게 진짜 문제는 아닌거같아요




1. 극딜량이 이상해요
제가 인플서도 뚫고 피닉스도 9렙찍어줬는데
투력 3200만 달아도 루시드 3페가 안밀리더라고요..
물론 분명 제 숙련도가 아직 부족한것도 분명히 맞습니다만..
그걸 감안해도 너무 이상할 정도로 딜량이 뭔가 잘못된..거같아요..




2. 유틸이 진짜 이게 다에요?
일단 공통스킬(돌진기, 에테폼, 블링크) 제외하고..

이동 유틸 : 설치텔, 더블 점프
생존 유틸 : 자체 헤도, 존야, 선딜범벅 상면역기

아니 네 뭐 생존 유틸은 그래도 괜찮다고 보는데(상태이상 면역기는 왜 시퀀스에 안들어가고 선딜이 범벅인지 모르겠지만) 이동 유틸이 너무 끔찍해요..

아니 이러면 사실상 더블 점프랑 기본 조작으로 거의 다 피해다니라는건데, 이러면 타 직업들에 비해 보스 이해도가 굉장히 많이 요구된다고 생각해요.

솔직히 쓸만한 근두운같은 스킬같은거 하나 받아야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런 구조면 결국 각 보스별로 몇 초뒤에 벌어질 상황들을 계속 예측하면서 기본적인 조작만으로 운영해야하는데,
패턴을 보고 유틸기로 대응하는 전형적인 방식을 쓰는 여러 직업들이랑 비교해서 너무 불공평한거같아요..



3. 각 스킬들 사용 조건이 왜 다 제각각일까요?
아니 최근에 건든 직업들 보면(렌, 와헌, 키네 등)
딜링 스킬들 사용 조건이 다 통일화되어있는데

얘는 블레이징은 키다운 중에 나가는데(애초에 이건 자동발동해줘도 되는거 아닌가?) 어떤건 땅박이스킬이고, 어떤건 대상이 없으면 미리 깔지도 못하고, 거기에 시전 딜레이까지 거슬릴정도로 길고 키다운도 직접 끊어야 하고 매끄럽게 나가지도 않아요

쿨타임이 통일화안되고 누를게 많은건 그렇다 치는데 각각 제약 조건이 중구난방인게 정말정말 불편하네요..




아니 뭐 개선 전에는 스택형 극딜에 오비탈은 속사기도 아니었다는데.. 대체 무슨 싸움을 해오신겁니까..ㅜㅜ

형님들 물론 전이랑 비교했을 땐 많이 좋아졌다곤 해도 이거 아직 더 받아먹고 요구할 권리가 충분하다고 저는 생각이 드는거같습니다




그래도.. 그란디스 보스부턴 나름 직업구실할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아니 일단 불편한건 그렇다 치고 지금 검밑저스펙구간에선 체급이 좀 이상한거같은데 정상적인 성능이 나오기 시작하는 분기점이나 특정 구간이 있을까요..?

0초 > 2초뚝으로 바뀌면 편의성은 무조건 좋아질거같고,
딜적으로도 체감이 많이 될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