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하지만, 야누스30 새벽 + 분출 콤보는 원킬컷을 비약적으로 상승 시키다 보니 여러 작업장 라라들을 육성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본캐 라라유저들은 간접적으로 피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 몸숍 때문에 비숍이 체급이 항상 밀리는것과 같은 이치 )

본캐 유저들도 당연히 불편하겠지만, 사냥 관련 너프는 반드시 들어와서 소위 작업장 캐릭터들에게 패널티가 필요했다고 봐서, 찬성합니다.
ex) 2~3000만 카르시온 야누스30 라라 / 4~5000만 탈라하트 야누스30 라라 

정말정말 또 죄송하지만, 이런분들 정상적인 라라 유저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본캐 라라들은 물줄기 사냥을 해도 되고, 야누스30 이시면 원젠은 충분히 될 투력이실테니 젠마다 정뿌만 뿌려도 충분하다 봅니다. ( 다른직업은 그럼 소환수로 자동이 되냐? = 어짜피 안되기에 그냥 사냥에 관한 평준화 패치 )

앞으로도 라라가 사냥의 특 장점을 갖는 직업이 아니길 기원합니다.

ps. 
되던거 안되서 화나신분들 많은거 알지만, 라라 본캐 유저시면 체질개선에 도움되는 패치라고 생각하고 감내 해야 될거 같습니다. 대대로 메이플은 작업장 돌리는 캐릭터의 성능을 상위권에 배치한적이 없습니다. 이참에 작업장들 통수를 맞던 말던 모르겠고, 쌀먹 라라좀 그만 키우세요^^;;

본캐or진심부캐 라라분들은 화이팅!!


(수정)
하나하나 대응하기 귀찮기도 하고 부연설명을 좀 덧붙여 드립니다.

정확히 라라 작업장이 늘어난건, 헥사초기화권 이 풀리면서 깡통 계정 거래가 활발해진 시점 이후 부터 입니다.
이 시기 작업장(다컴재획) 하는 사람들이 라라/비숍/섀도어 등등 사냥 특화 깡통 계정을 라운지나, 페북등 계속 산다고 했었습니다.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던 285+ 유저의 계정이라면, 1석~3석 헥사 어느정도 는 되어 있으니까요.
그걸 초기화권으로 밀고 야누스30 + 분출 사냥을 많이 시작 했습니다.
아무래도 야누스30+분출 로 사냥을 할때 가져오는 매우매우 낮은 원젠컷 과 30초 가량 아무런 신경을 안써도 되는 극단적 편의성이 작업장이 선택하기 좋은 조건이였다 생각합니다.

뭐 그전에도 있었겠죠~ 숫자가 이 무렵 늘다보니, 10추 글에 전투력은 처참한데 30누스 사냥하는 라라가 올라온적도 있습니다. 6200조각을 직접 박아서 하냐? 절대 안합니다. 다 깡통 계정 사서 하지요.

그리고, 이번 패치로 작업장(다 계정 다컴 재획도 작업장입니다.) 하시는 분들이 라라를 접냐? 안접겠죠~
작업장들 접을꺼니까 찬성합니다! 가 아니잖아요~
앞으로 작업장들이 선택할때, 최소한 라라는 불편함이 추가되었으니 후 순위로 두겠다 정도죠.
그로인해 최소한 라라를 애정갖고 본인이 직접 키우는 분이야 있겠지만, 라라에대한 관심은 1도 없으면서 오롯이 쌀만 캐서, 생계 연장의 수단으로 직업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줄어들 테니까요.

라라 사냥에 대한 이미지가 작업장 처럼 변질되는것에 대해 우려 하였고, 때마침 적절한 너프가 들어옴으로써 추후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 정도로 생각하고 찬성 하는거 뿐입니다.
저도 라라 295+ 데티해방까지 한 유저로써, 야누스+분출 사냥 안되는거 몹시 불편합니다. (30+분출 사냥 하려고 헤카테 직전까지 다시 야누스 올리던 중이였습니다^^; )

납득하라고 쓴 글은 아니고, 극단적으로 분출 데미지 너프라던지 하는게 아님에 감사하고 추후 작업장 처럼 라라를 하시는 분들에 대한 일종의 허들이 생겼다 생각하시면 편할거 같네요.
(본캐인데 사냥만 하신다면 유감입니다) 

그리고 저 라라 밸페에 관심 많습니다. 최근까지도 라라의 보스에서의 저열한 성능에 매우 화나있던 사람이고, 최근 그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어 그냥 입 다물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퓨어딜러 포지션 치곤 많이 약하다 생각합니다.
그 배경엔 너무나도 편한 사냥이 차지하는 지분이 없다고 생각하진 않고요.



끝으로 290+ 레벨에 헥사가 이런분들이 딱히 정상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