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하이퍼버닝 유망주 메르세데스를 본캐로 키우는 사람으로써
쿨감 1%에 눈돌아가서 메르 키웠다가 사냥터에서 고통받으실 분들이 눈에 선하여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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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형.. 지형을 조심하십시오

메르로 하이퍼버닝 시작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사냥할 때 이것만 기억해 두세요.
메르세데스 사냥은 지형빨, 사냥터 선정빨이 80%입니다.

물론 지형빨이야 모든 직업이 다 타는거지만 결국엔 마릿수와 동선효율(피로도)의 문제라면
메르세데스에게 지형이란건 감정적인 문제가 추가적으로 붙어서
별 생각 없이 '모라스는 역시 그춤이지'와 같이 단순히 인기사냥터에 가는 등 안일하게 사냥터를 고를 경우 정신적인 내상을 입을 수 있기에 사냥터 선정에 각별히 주의를 기해야 합니다.



메르세데스에게 편한 지형입니다.



메르세데스가 암걸려서 사망하는 지형입니다.




이렇듯 사냥터를 보는 각 자체도 일반적인 직업들이랑 많이 다르기 때문에
반대로 메르에게 잘 맞는 사냥터를 잘 찾는다면, 
자리싸움도 안하면서 동선도 짧고 경험치도 괜찮게 챙기면서 의외로 편한,
메르의 쓰레기같기로 악명높은 사냥 인식이 무색하게도 의외로 괜찮은 사냥능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애초에 마릿수 자체로는 까인 적이 없는 직업이다 보니)



아닌가?

아무튼 지형을 잘 고릅시다.


먼저 개인적으로 추천할만 한 사냥터를 먼저 소개해 드리고,
(자리가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왜 메르에게 지형이 중요한지, 무슨 기준으로 사냥터를 골라야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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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성비 사냥터 추천

앞서 말했듯 메르는 마릿수 자체가 딸리는 직업은 아니고,
물리적인 피로도 또한 연계직업 치고는 최대 4~5개의 스킬만 사용 + 설치기 등 관리할 부분이 하나도 없다는 이유로 인해 사실 괜찮은 편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캐릭터가 내 맘대로 안움직인다는 점이겠죠
계속 발판위로 올라가고.. 스킬 안나가고.. 동선 꼬여서 계속 신경써줘야되고..


하지만 괜찮습니다(사실 안괜찮음 스높부 삭제해줘) 
저런 일이 없도록 지형을 잘 고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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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기준은 마릿수 및 경험치 대비

 - 한적한 정도
(☆ - 돈주고 사야됨, ☆ - 자리싸움 해야됨, ☆ - 채널 조금 돌아야됨, ☆ - 낮은 버닝 존재, ☆ - 채널 돌면 괜찮은 버닝 있음, ★ - 이딴델 누가감?)

 - 편안함 (물리적 및 정신적 고통, 맆토 타이밍 재야하는 곳에 높은 페널티)

 - 가이디드 의존도 (별 n개: 가이디드 n킬에 마릿수 최대, 별이 높을수록 저스펙도 손해안봄)

등을 고려한 전반적인 가성비를 기준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메소 수급은 기준으로 두지 않았기 때문에 마릿수보다 높은 버닝이 더 고평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너무 유명한 곳은 영상 많으니 누락되었을 수도 있음


모든 별점은 메르세데스 기준이기 때문에 이딴게 편안함 5점 사냥?.. 이러셔도 어쩔 수 없습니다 최선임(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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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멸의 여로 - 동굴의 서쪽길2

- 젠, 마릿수: 모름, 
- 한적함: 
- 편안함: ☆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맆토 타이밍따라 지형에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는 곳인데,
위에서 사냥하던 아래에서 사냥하던 사냥이 얼추 되는게 포인트인 곳입니다.
정해진 빌드가 없고 그냥 손 가는데로 누르면서 스킬 익히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을때 양쪽 끝에서의 윗층 처리는 엔릴, 스피어, 문썰트를 적절히 활용하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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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버스 시티
지형이 전반적으로 그놈이 그놈이라 애매함. 전반적으로 사냥이 다 가능하지만 추천하는 곳은 별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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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츄츄 아일랜드 - 츄릅포레스트 깊은 곳(츄깊)

- 젠, 마릿수: 21,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맆토를 안쓴다는 점에서 정신적으로 편하고 연계연습하긴 좋은 곳이나 너무 대놓고 유명한 곳이라 하이퍼버닝땐 못갈듯
갈 수 있으시면 가셔도 되나 추천하진 않습니다.
왜찍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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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츄츄 아일랜드 - 폭포 아래

- 젠, 마릿수: 24,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폭포 아래는 격류 맵 중에선 젠이 제일 적어 그나마 자리 경쟁이 제일 덜하지만
격3 바로 옆이라 패배한 사람들이 몰려 올 가능성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왼쪽 포탈에서 윗층으로 올라갈 때 더블점프를 천천히 눌러야 합니다
격류를 계속 타면 그게 피로도인데 여긴 한번만 타면 되서 피로도 측면에선 괜찮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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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얌얌 아일랜드 - 숨겨진 일리야드 들판(숨일)

- 젠, 마릿수: 24,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인기사냥터만 아니였어도 최고인데 버닝땐 자리경쟁이 좀 있을만한 곳이라 4점
더블점프키를 키세팅에 해놔서 점프와 더블점프를 빠르게 누르고, 맆토는 엄청 천천히(더블점프 고정에서) 누르면 됩니다.
이 리듬게임을 감내할 만큼 동선이 날먹이라서 편안함 5점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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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레헬른 - 악몽의 시계탑 2층

- 젠, 마릿수: 28,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포탈타고 중앙으로 온 다음 아래층 도착까지 아래키 키다운에 점프+맆토만 무지성 연타하면 됩니다.

영상에서 윗층에서 엔릴쓰고 바로 맆토가 나가는걸 볼 수 있는데
 -  순으로 쓰면 거스트 후딜이 삭제되는것과 같은 원리로
공중에서  -  순으로 쓰면 엔릴 후딜이 삭제되서 후딜 스킵하고 맆토 사용(및 자유로운 행동)이 가능합니다.
나름 아는 사람 거의 없는 고급팁이고 가끔 사냥에서 유용한데 피로하다 싶으면 안써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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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레헬른 - 악몽의 시계탑 5층

- 젠, 마릿수: 27, 
- 한적함: 
- 편안함: 
- 스펙 요구치: 
- 추천도: 

가이디드보다 절반 가깝게 약한 이슈타르로 원킬이 가능하면 고려해 볼 수 있는 곳
스펙만 되면 사실 2층보다 5층이 마릿수나 버닝 측면에서 더 우위이나 스펙 요구량이 너무 말도 안되서 추천하긴 좀 어렵긴 한데 가능만 하면 5층가는게 더 좋습니다.
 - 로 후딜 캔슬하고 그 다음 아래키+이슈타르 키다운에 점프+왼쪽오른쪽 방향키 무지성 연타하면 됨


레헬른에서 사냥은 하고싶은데 시계탑은 죽어도 싫으면 아래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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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르카나 - 맹독의 숲

- 젠, 마릿수: 27,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맆토 원킬만 나면 가이디드 의존도가 거의 없는게 제일 큰 장점이고 동선도 깔끔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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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아르카나 - 동굴 윗길 깊은 곳2

- 젠, 마릿수: 28, 
- 한적함: 
- 편안함: ☆(정신적) ~ ★(물리적)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구멍 사이로 정확히 빠져야되기 때문에 맆토 타이밍이 굉장히 빡셉니다.
점프와 더블점프는 항상 빠르게 누르면 되고 맆토는 적당히 타이밍 익혀서 쓰면 되고


좁은 발판에서 올라갈 때 반드시 저 구멍 위에서 맆토를 눌러야 맆토가 나갑니다
(안그러면 스높부떠서 동선망함)

이런 거지같은 타이밍 강요를 감안하고 얻을 수 있는것은 오른손의 자유인데,
동선이 꼬이지 않는 이상 방향키를 누를 일이 아예 없는 빌드라서 라면먹으면서 사냥하는게 가능한 곳입니다.
장단점이 명확한데 1시간 이하로 사냥할거면 추천할만 함.


타이밍맞추는게 빡세다면 유튜브에서 다른 영상 찾아보면 됩니다 대신 오른손 써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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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모라스 - 폐쇄구역

- 젠, 마릿수: 31,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 추천도: 

다 괜찮은데 가이디드가 좀 열일해야되서 스펙요구량이 좀 있습니다.
더 빡세게 하면 마릿수를 늘릴 수가 있지만 피로도가 급격히 올라가므로 적당히 타협하는걸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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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에스페라 - 거울에 비친 빛의 신전 4 or 2

- 젠, 마릿수: 38,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신전 4가 자리 없으면 2로 튀는게 가능하고
요샌 에스페라 건너뛰고 모라스에서 셀라스로 가는 메타라 자리는 찾아보면 있을겁니다.
마릿수를 위해 문썰트와 엔릴캔슬을 사용했는데 피로하면 안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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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라스
개인적으로 메르에게 신전을 버리고 셀라스에서 자리싸움을 감내할만큼 가성비 나오는 곳이 없다고 생각해서 추천안하겠습니다.
셀라스는 찾아보면 영상 많으니까 신전 싫으시면 찾아보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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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문브릿지 - 사상의 경계2

- 젠, 마릿수: 33,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4.5개

마릿수만 놓고보면 신전과 안개5가 더 많은건 팩트지만
마릿수 대비 동선이 날먹이라서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더 좋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가끔 빡세게 사냥하고 싶을 때 한번씩 신전이나 안개5 가고 디폴트로 여기 가면 편하고 좋음
위로 올라가는건 문썰트윗점이던 로프커넥트던 이스케이프던 편한거 쓰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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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문브릿지 - 미지의 안개5

- 젠, 마릿수: 35, 
- 한적함: ☆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메르 최적화 사냥터로 굉장히 이름난 곳이지만
사상2 대비 자리경쟁이 더 빡세고 동선 길이가 2배라 젠컷이 빡빡한거에 반해 마릿수는 2마리 차이라서 개인적으로는 사상2를 더 좋아하긴 합니다.
근데 둘다 좋음 자리있는데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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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 이후 지역

13) 고통의 미궁 - 고통의 미궁 내부 5

- 젠, 마릿수: 29,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여로 동굴의 서쪽길 2에 이은 대체 이딴델 누가 감의 계보를 잇는 곳으로 어느 채널이던 버닝10이 보장되는 곳인데
동선의 경우 하단점프와 포탈탈때를 제외하면 오른손이 일 안하는 곳인데다가 맆토 타이밍도 신경안써도 되서 사상2보다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마릿수 29마리는 좀 에바아닌가 싶을 수 있는데 버닝이 10이라서 안개5랑 경험치차이 거의 없습니다.
(경험치 도핑 총합 535% 이하로는 여기가 순경험치 더 높음)
본인은 세르니움 입성까지 여기서 살았고 개인적으로 메르한테 꿀빨기 좋은 곳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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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리멘 - 세계가 끝나는 곳 1-4

- 젠, 마릿수: 31,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영상을 찍고싶었는데 채널을 돌아도 자리가 없어서 못찍음
갈수 있으면 가도 좋으나 리멘의 최고 장점은 뇌빼기인데 완벽한 뇌빼기가 좀 어려운 메르 특성상 확실히 편하긴 하다만 굳이 리멘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본인이 노바섭이나 아케인서버 주민이라면 나쁘지 않을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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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세르니움 - 왕립 도서관 제5구역

- 젠, 마릿수: 32, 별 3.5개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제가 전르니움 다닐때만 해도 여기 버닝 10인 곳이 찾아보면 꽤 있어서 마찬가지로 개꿀인 곳이었는데 요새는 버닝수치가 조금 아쉽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버닝 5정도는 찾아보면 충분히 있어서 버닝만 잘 뽑아먹으면 동쪽성벽 대비 훨씬 편하고 경험치도 더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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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불타는 세르니움 - 격전의 동쪽 성벽 2

- 젠, 마릿수: 32, ★★★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추천도: 4.5개

동선도 쉽고 가이디드가 일 안하는 곳이라 맆토 원킬만 나면 젠컷이 보장되는 곳입니다.
버닝이 없어서 경험치는 다소 아쉽긴 한데 날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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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호텔 아르크스 - 낭만이 저무는 자동차 극장6

- 젠, 마릿수: 38, ★★★★
- 한적함: 
- 편안함: 
- 가이디드 의존: ☆ 
- 추천도: 

아르크스 사냥터 전체가 메르 카운터 느낌이라 마릿수가 멸망하던 피로도가 멸망하던 둘 중 하나인데 그나마 딱 하나 있는 빛과 소금과 같은 곳
여기 없었으면 아르크스 뉴비 폐사했음

물론 여기조차도 맵 상단에서는 리듬게임을 요구하기 때문에 만만찮은 피로도를 요구하긴 하지만 마릿수 하나만 보고 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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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맆토와 지형 선정에 대한 이해



메르의 사냥 주력기입니다. 
메이플에서 전후무후한 하단판정이 주력인 사냥기이며 스킬 발동에 120 이상의 높이가 필요한 병신 아니 독창적이고 기발한 컨셉의 스킬입니다. 
가끔 직게같은 곳에 ‘설마 이게 진짜 주력기냐 제발 아니라고 해줘’의 뉘앙스로 이거 주력기 맞냐고 물어보는 분 계시는데 주력기 맞음. 




(19년 기준 자료)

우선 맆토의 스펙 자체는 엄청 좋은 편인데, 일단 단순 범위 자체는 디바이드보다 넓고 트점+주력기가 버튼 하나에 나가는데다가 심지어 쿼점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패널티랍시고 높이제한 120이 걸려있는데, 
이 높이제한과 맆토의 상단가속 판정때문에 사냥 시 메르는 y축으로 상당히 높게 이동하게 됩니다.
위 움짤에서 캐릭터가 올라가는 높이를 보시면 됨.

이 y축 이동 높이는 보통 점프, 더블점프, 맆토 사이의 시간간격에 따라 달라지는데,
아무 생각 없이 맆토를 쓰다 보면 의도치 않게 상단 발판에 착지해서 동선이 꼬이게 됩니다.




뉴비: 그럼 맆토를 엄청 빨리 써서 y축 체공거리를 줄여야겠네요?
그러면 스높부 떠서 맆토 씹혀서 동선 꼬입니다.

뉴비: 그럼 더블점프랑 맆토를 엄청 느리게 써서 맆토쓸 때 y축 높이를 확보해야겠네요?
그러면 체공거리가 높아져서 윗발판에 착지해서 동선 꼬입니다.

뉴비: (슬슬 욕나옴)
그래서 지형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이런 신전같이 세로 발판 간격이 넓직한 지형은 맆토를 어떻게 눌러도 윗발판에 올라가는 일이 없습니다.
고로 맆토를 엄청 빨리 눌러서 스높부 뜨는거만 아니면 동선이 꼬일 일이 없습니다.
('빠르거나 느리게 누르면 안됨'과 '빠르게만 누르지만 않으면 됨'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반대로 여기서 맆토쓰는 메르를 상상해 보십쇼 얼마나 불쌍합니까

즉 지형 선정에 있어서 첫번째 포인트는 맆토를 천천히 눌러도 지장이 없는, 발판간 세로 간격이 넓은 곳입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맆토의 하단판정으로 아래층 몹은 처리해야되기 때문에
두번째 포인트는 맆토의 하단판정이 닿는 곳(즉 몹이 크거나 아래쪽 발판이 가까운 곳)을 선정하면 됩니다.



이렇듯 안정적인 사냥을 위해선 지형에 굉장히 조건을 많이 타게 되지만,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일반적인 주력기의 직업은 한번에 2층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설치기나 사출기 광역기 등 사냥 보조 수단을 통해 일시적으로 3층 이상을 처리할 수는 있지만,
매 젠마다 모든 지형을 처리할 수 있는 몇몇 직업이 아니라면 결국엔 동선을 늘려 커버해야 됩니다.


그러다 보니 보통 3층짜리 지형은 비인기사냥터인 경우가 많은데,
동선은 ㄷ자로 짜야되는데 그럴바에 몹수가 더 많은 4층짜리 지형에서 사냥하는게 더 좋기 때문이죠.

예시 중 하나로 도서관5를 들 수 있겠는데
엥간한 사냥강캐가 아닌 이상 여기서 사냥하는 영상은 1층과 2층에서 사냥하는 동선을 선택합니다.


반면 우리의 메르세데스는 다릅니다.
조건을 거지같이 많이 타긴 하지만 어쨌든 1, 2층 몹은 맆토로, 3층 몹은 가이디드와 엔릴 스피어 등으로 매 젠마다 모든 발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즉 3층 지형에서 ㅡ자 동선으로 젠컷이 가능하죠.




쿨하게 1층 유기하고 2층에서만 사냥하는 메르를 보세요 얼마나 깔끔해보입니까
아닌가? 아님말고


요약하자면 3층짜리 지형은 애매한 몹수 대비 동선이 길어 경쟁률이 낮은데
메르세데스는 발판 간격 넓으면서 맆토 아래층 맞는 곳을 찾는다면 거기서 ㅡ자 동선으로 꿀빨수 있으니
그런 곳을 찾아 사냥하면 악명에 비해 나름 편하고 괜찮은 사냥성능을 보입니다.



물론 3층 지형의 마릿수 한계로 인해 메르세데스 역시 최고마리수는 4층 이상의 지형에서 나오게 되고, 
유튜브 빌드 역시 마릿수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4층지형 위주로 많이 빌드가 공유되는데
ㄷ자나 ㅁ자 동선으로 사냥할거면 타 직업대비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다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는 3층지형이 가성비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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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팁

1) 연계는 뭘로하나요 스택채워야되는데

-(-) or -
메르는 상단범위가 매우 부실한 직업인데 가뭄의 단비 같은 스킬이 엔릴이므로 거의 모든 빌드에 엔릴이 들어갑니다. (스피어의 경우 공중에서 멈추는 것이 불편)
빌드에 따라 다른 연계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연계 자체를 안해서 스택유지도 안되고 있다면 엔릴부터 쓰면 됨


2) 뭐 이리 스킬이 많음 사냥에 뭐뭐쓰나요 

절대 안쓰는거: 
거의 안쓰는거:   (실피디아는 호불호가 갈리나 비추천)


주로 쓰는것들
주력기 및 트점: 
착지지점 조정: 
상단범위 정리: (-) ->  순서대로 + (신)
가끔 내 머리 바로 위에 있는 몹 잡고싶을 때 or 체공 필요: 
마릿수 버프기:  
데미지 버프기(원킬안날때): , 크리인, 메용2


3) 사냥’만’ 할건데 약약약식코강

2중2코: 60렙  30렙 나머지 아이콘이 예쁜거

3중3코: 60렙  40렙 나머지 아이콘이 예쁜거

= > 쓸심 >  > 데미지관련


4) 실피디아 안쓰나요?

정확힌 맆토에 맞는 지형이랑 실피디아에 맞는 지형이 다른데 실피디아 가동률이 30%가 안됩니다.
만약 실피디아 쓰는게 편하다고 하면 반대로 맆토에 불편한 지형에서 사냥하고 있는 것일 가능성이 있음.


5) 기타 미세팁
a) 풀공속은 +1단계고 풀공속이어야지만 점프 한번에 맆토 2번 나가서 익스그린을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b) 엘고 잔상의 발동 기준은 본체스킬 발동 시 위치에서, 현재 바라보는 방향대로 나가므로. 
-(반대방향키)-로 엔릴을 캔슬하면서 반대방향을 바라보면 더욱 넓은 상단범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c) 는 딜레이가 굉장히 긴 편이라 마릿수 신경을 쓴다면 밧줄 or 실피디아에서 로나써서 딜레이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d) 개인적으로 는 분배해서 사용하는게 마릿수에 더 좋다고 생각함

e) 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착지) - 로 후딜캔슬가능, -도 가능


f) 실피디아 쓰면 가이디드 발작하면서 고장나는거 저만 그런가요?: 정상입니다 해제하고 다시 발동해주세요



추가로 물어보실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시간이 된다면 2편으로 보스편 쓸 예정
고럼 화이팅




3줄요약

1. 메르 사냥은 발판간 y축 거리가 넓은 곳으로, 그러면서 맆토로 아래층은 맞는 곳으로 찾을 것
2. 엥간한 3층사냥터 ㅡ자 동선으로 커버되서 3층 사냥터가 효율이 좋음 
3. 모르겠으면 추천사냥터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