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전인가 올렸던 6차전직 관련 버그와 개선점 관련하여 썻던 글이 100추를 넘겼습니다. 
패파게 사람 다 떠난줄 알았는데 많은 분들께서 저의 부족한 글을 보고도 공감해주셔서 놀랐고,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꾸벅)

생각보다 개선글에 적었던 부분중 대부분이 고쳐져서 굉장히 기쁘고, 글로나마 개선점 확인 및 패치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feat. 테섭은 내일 접속하는걸로...)

<PC버전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은 읽기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현재 6차전직에서 마스터리 코어로 강화된 "카디널 블래스트 VI"가 고대의 저주 디버프를 쌓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에디셔널 트랜지션으로 인한 고대의 저주 디버프 중첩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 2차테섭에서 고쳐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2. "카디널 블래스트 VI" 이펙트와 실제 타격범위의 괴리감
· 폭발 범위가 약 4.8% 증가됩니다. (개선)
- 예에전에 사냥능력이 지나치게 좋다고 너프 먹은적이 있었는데, 그거 롤백 받은거 같네요. 솔직히 범위 안늘려줄줄 알았는데, 늘려줘서 의외라고 생각합니다.

07/07 14:40 수정) 테섭결과 Y축 개선이 아니라 X축이 늘어난거였음 ㅋㅋㅋㅋㅋㅋㅋ 
맞을만한거 안맞는건 여전함


3. 오리진 스킬 <포셰이큰 렐릭> 렐릭해방 최종데미지 버프 미적용 버그
· 렐릭 해방 중 인챈트 포스/에인션트 포스 스킬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일부 스킬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 2차테섭에서 고쳐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4. 카디널 블래스트 VI 눈뽕개선 (사견)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변경)
- 쨋든 섬광탄 터지는거 같았던 하얀 폭발 이펙트는 사라졌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바뀐 이펙트에 대한 호불호는 여전히 남아있어서 개선보다는 변경점으로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5.1) 오리진 스킬 <포셰이큰 렐릭> 깡퍼뎀 관련 (개선 / 사견)
5.2) 오리진 스킬 <포셰이큰 렐릭> 최종데미지 버프 (개선 / 사견)-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8400%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9900%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렐릭 해방 중 발동하는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에서 2700%로 증가됩니다.
· 고대의 분노로 인한 저주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0%에서 2400%로 증가됩니다. (수치 조정 / 상향)

- 전반적으로 빈약했던 스킬 데미지를 큰폭으로 개선해준 것이 맘에 듭니다. 물론 이 수치상승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잘 받은것인지는 아직까지는 알수 없으나, 최소한 6차스킬이라는 이름값은 하는 딜량이 나올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 30렙 기준
기존 스킬 데미지 468,000% + @ (마법화살 1,080% / 고대의 분노 28,800%)
개선된 스킬 데미지 979,500% + @ (마법화살 2,700% / 고대의 분노 57,600%)


6) 마스터리 코어 <에디셔널 블래스트> 저주화살 사출 관련 
· 저주 화살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로 인한 일반 몬스터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동일한 적 공격 시 두 번째 폭발부터 최종 데미지 감소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저주 화살이 카디널 블래스트/에디셔널 블래스트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쿨탐을 줄여서 사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줌을 원했는데 이건 안타깝게도 들어오지 못했네요.
그나저나 데미지가 심각하게 낮아서 이거 써먹을 수 있나? 했는데 일몹뎀 100%가 빠져있었군요, 테섭 들어가서 다시한번 확인 해봐야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총정리) 
- 100추 받은 개선안에 써놓은거 그래도 어느정도 고치긴 다 고쳐줬네? 얘네 왠일임?
- 저주화살은 어떻게 쿨타임 조금 줄여주면 안될까?
- 5차가 다행히 죄다 극딜때 주요한 딜링기라 최종뎀 60퍼가 되게 깔끔하고 괜찮다고 생각함
- 운영진이 우리 아직 잊어주지 않음을 확인시켜줌. 다행이다 ㅅㅂ...
- 추가 개선안등은 테섭 체험후, 패파게 의견 취합해서 글 한번 더 작성하겠습니다.

다들 2주동안 리포트 넣어주셔서 수고 많으셨고, 본섭 상륙까지 힘내봅시다
패 파 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