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리진 스킬
   가) 인페이딩 글로리의 구조 문제
           오리진 스킬은 그냥 전체적으로 작정하고 너프하려고 만든겁니까?
           메이플에서 가장 안좋은 구조가 설치기 구조에요
           설치기 구조가 왜 안 좋냐면 계속해서 움직이는 적이 맞지 않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서입니다.

           이러한 설치기는 지속시간이 길어질수록 딜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크죠 아래 이미지와 같이 데미안에선 이미 안 맞아요
           더 가져오면 세렌 루시드 같은 보스한테들도 못 맞추는 경우도 존재하고요.
           실제 플레이하면 딜이 강하고 약하고를 떠나서 그냥 못 맞추면 기분이 불쾌합니다.
           
           그런데 이런와중에 오리진 스킬중 가장 긴 지속시간인 60초를 주면 연계직업 특성상 재소환하기도 좀 힘듭니다.
           이건 지금 재소환 커맨드와도 연관되어 있는데
           (아래방향키 + 스킬키)이 커맨드로 연계도중에 보스 바라보고 재소환하라고요…?

           이거 당장 그냥 단순 스킬키 재입력 만으로 재소환 가능하게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소환 대기시간 3초도 삭제 부탁드립니다.
           또한 최소한 30초로 딜 압축 혹은 타 직업들이나 메르의 로얄 나이츠처럼 버프기 추가타 형태로 수정을 요구합니다.


2. 이슈타르 링
       
   가) 이펙트
 
         지금 이딴걸 이펙트랍시고 출시한거에요…?
         너무 두껍고 기존의 샤프하고 디테일한 질감의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거기에 너무 둔탁하고요…
         개인적으로도 절대다수의 메르유저들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이펙트입니다.

         저희 메르 유저들이 2주간 정말 열심히 여러 이펙트 수정본을 포함한 개선안을 보냈는데
         성능과 관계없는 이펙트조차 변경하지 않은건 유저로써 무시당한 기분입니다.
         최소한 색갈놀이해서 아래처럼이라도 만들어 주세요…
         

   나) 이슈타르 링VI의 성능으로 인한 문제
          분명히 운영진 분들께서 기존의 플레이 스타일을 해치지 않으신다고 말하였습니다.
          물론 코어가 4개나왔을때 의도한 성능이 나온다는 점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연계와 딜차이가 없게되면서 메르의 6차는 의미가 없게되었고
          당분간은 지금까지의 연계직업이 아닌 속사기위주의 플레이를 해야겠죠
          
          이러면 타 직업들에 비해 6차의 메리트가 줄어드니
          다음 마스터리 코어 출시까지만이라도 이슈타르링에 최종뎀을 붙여줬으면 합니다…

          그런데!! 후에 연계코어가 등장하면 다시 연계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겠죠
          이렇게 자꾸 직업의 컨샙을 흔들어 놓으면 유저들이 혼동이 오고 직업이 갈피를 못 잡게됩니다.
          
          앞으로의 직업의 방향성을 운영자분들께서 직접 개발자 코멘트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연계로 이득보는 딜량은 겨우 2%~4%정도입니다.
          연계는 확실히 위험하죠 평균적으로 3%를 위한 연계를 해야할까요?
          절대 아니라고 말할겁니다. 오히려 실제 보스 패턴을 피하면서 제동기능도 없는 연계는 이슈타르 만도 못할겁니다.
          근데 그런와중에도 고점딜이 6차로 강화된 이슈타르가 더 약한건 말도 안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이슈타르 낙인의 문제
        
          이번 2차테섭 패치로 이슈타르 링과 이르칼라의 숨결로 인한 낙인스택이 쌓이는 요구치 24 -> 12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연계기의 요구 공격횟수는 그대로 6회입니다.
          이거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이또한 연계가 이슈타르링보다 메리트가 없어지는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이 패치는 당장이 아니더라도 후에 연계가 주가 되더라도 옥의티로 남을 가능성이 큽니다.


3. 실피디아
   가) 최종뎀60% 강화문제
          
            현재의 실피디아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엘리멘탈 고스트의 확률 보정, 공격력 버프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번 5차 강화로 인해서 돌진 데미지가 강해지게 되었죠.

            만약 추후에 다른 마스터리코어가 생겨서 연계가 다시 주로쓰는 딜싸이클이 되면 어케될까요?
            바로 실피디아가 딜에서 밀리며 다시 버려지게 됩니다.

            또한 돌진이란 형태가 보스에서 패턴날리는 적에게 달려들어 죽는건데…
            돌진했을때 들어가는 딜이 가장 강합니다. 이건 옳지못한 공격방식이죠…

   나) 역시너지 문제
           메르세데스의 실피디아와의 역시너지 문제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엘리멘탈 고스트의 잔상이 안나오는 문제부터요

           일반적으로 엘리멘탈 고스트가 켜진상태에서 실피디아를 타지않고 연계하는게 더 강하고
           실피디아를 탑승한 상태에서는 완벽한 연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생긴 이슈타르의 낙인도 역시너지를 일으키죠
           엘리멘탈 고스트의 잔상과 함께 딜을 해야 더 빠르게 낙인스택을 쌓아올려서 터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피디아를 탑승하면 잔상이 나오지 않음으로 낙인스탯이 천천히 터지겠죠.

           실피디아의 변경 혹은 다시 잔상이 나오도록 패치해보길 요구합니다.


4. 엘리멘탈 고스트
   가) 최종데미지60%적용 문제
          
            단도직입적으로 엘리멘탈 고스트는 스킬 이름부터 잔상이 본체입니다.
            나무딜은 딸려있는거에 불과하죠

            현재 2차 테섭패치에서 받은 최종데미지60%는 잔상은 전혀 강화하지 않으며
            오직 나무딜만 강화합니다.
            나무딜은 그냥 뒤에 딸려있는거여서 딜 점유율이 1%대로 다른 스킬에 비해 현저히 낮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이거 최종뎀60 받는다고 달라지는거 아무것도 없습니다.

            엘리멘탈 고스트가 만들어내는 잔상의 최종데미지 반영비율을 늘리고
            잔상의 등장확률 및 지속시간을 건드리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나) 엘리멘탈 고스트와 테섭 메르의 역시너지
           엘리멘탈 고스트의 나무 소환은 메르가 연계를 해야지만 더욱 잘 터집니다,
           그런데 지금은 연계를 하는 이유가 없습니다.
           연계를 안하면 나무소환 횟수는 현저히 줄어들겠죠

           그럼 지금 나무소환의 최종데미지60%는 왜 강화받은거에요?
           당연히 나무소환을 안하는 만큼 엘리멘탈 고스트의 점유율은 지금보다 훨씬 더 떨어질겁니다.
           나무말고 제발 잔상에 대한 패치로 진행해주세요.


5. 연계와 속사기의 모순
   가) 테섭패치 방향의 문제성
         현재 테스트서버의 패치된 방향은
          메르세데스의 이슈타르링을 이용한 속사기 직업입니다.
          근데 현재 메르의 스킬 구성을 보면 상당히 연계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이러한 방향성에 연계를 사용은 해야하지만 이득이지만 사용하면 딜로스가 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입니다.
          다음 마스터리코어 업데이트 까지라도 시스템적인 조치라던지 이슈타르 링에 리턴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메르세데스는 타 연계직업들 처럼 스킬 하나 안사용하고 말지 이런 느낌이 아닙니다.
          연계를 사용하려고 해도 쿨타임에 딱딱맞춰 모든스킬을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모든 스킬이 강화되어야만 합니다.
          한마디로 상황에 따른 연계순서의 변화가 힘들다는 거에요…
          만약 중간에 급하게 순서를 바꾼다고 해도 쿨타임이 꼬일수도 있죠.
          또한 현재 상황에선 최소 엔릴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연계라는 플레이가 봉인되죠
          
          그러니 현재 봉인되는 연계플레이에 대한 손해를
          이슈타르에라도 리턴으로 돌려줬으면 합니다.
          엘고의 나무소환확률 보정이라던가 연계스택과 고점에 대한 최종뎀을 준다던가.


감당이 안되시면 그냥 리마를 해주세요 운영자분들
되도 안되는 이전 구조 가져가겠다고 고집부리지 말고
제발 본인들이 만들고 수정할 수 있는 직업을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