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는 아무리 솔플이라도 극딜에 딜몰이를 하는 편이 유리하기 때문임.
숙련도와 패턴운이 완벽하지 않는이상 극딜에 딜을 최대한 몰아 때리는 게 안정성면에서나 딜적인 면에서나 효율이 좋음
크리인이라는 효율 높은 극딜버프가 있고 2게일보다 강한 3게일이 존재하는 이상 윈브는 2분에 한번씩 크게 딜몰이를 해줘야됨. 
지속적으로 때려야 이득을 보는 컨티와는 상극임



두번째는 메인딜이라 할수있는 게일과 볼스가 컨티와는 효율이 상극임
윔강화가 안나온 현메타상 딜이 사출기보다 사출기트리거스킬들로 많이 이관되었는데
볼스는 3초가까이, 게일은 10초를 때려야 자기 딜이 다 들어가는 시스템임
그런데 컨티링은 8초지속 12초쿨이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음

볼스가 쿨 돌아서 바로 쏴야하는데 컨티가 마침 끝났다면?
컨티를 기다렸다 쏘거나 바로 쏘고 컨티를 포기해야되는데 둘 다 딜로스임

게일은 반대로 지속이 길어서 문제임
아무리 잘 맞춰도 컨티효과는 8초밖에 지속을 못시키고, 까딱 타이밍 잘못 맞춰 극딜하면 6초밖에 지속을 못시킴
실수하면 극딜 절반동안 시드링효과를 못받음
그러면 컨티 타이밍에 집중해서 극딜발동을 늦추면 되지 않느냐? 이것 역시 딜로스임

정확하게 컨티링은 짧쿨딜링기 없이 주력기 위주로 난사하는 직업들의 평딜에 최적화되어있는 링이지, 모든 평딜직업들에게 최적화된 링이 아님




그렇기 때문에 컨티 쿨에만 집중하면 되는 되는 허수아비와 실전컨티는 괴리감이 클 수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