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딱 10일만 있으면 어떤 방향성이 될지 확실해지겠지만 심심하니 다들 아실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첫번째 공격, 일반 피어싱과 타격 이펙트



직접적으로 타격되는 몹은 좀더 화려하게 꿰뚫는 이펙트로 교체,

기존 스플릿과 타격 이펙트를 공유한 화살조각은 하단의 동글동글한 이펙트로 변경되었군요

2. 두번째 공격, 인핸스 피어싱



이펙트가 일반 피어싱보다 화려하고, 하단 동글동글 이펙트를 보면 화살조각도 잘 나오는군요



인핸스 피어싱 폭발 위치는 이렇군요

본섭과 비교해보면





이펙트를 제외한 공격 범위, 폭발 사거리 자체는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3. 조준경 이펙트(?)



캐릭터 주변의 조준경 이펙트가 뭔가 포커스온에 부가효과가 있으려나?! 생각을 했는데





영상 속에서 뭔가 불규칙적으로 조준경 이펙트가 나와서 확인해보니 몬스터의 공격 이펙트로 보입니다 ㅠㅠ

4. 세번째 공격, 첫번째와 같은 일반 피어싱



첫번째 공격의 공격 이펙트, 투사체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5. 네번째 공격, 두번째 인핸스 피어싱과는 다른 얼티밋(?) 피어싱



발사 이펙트가 워낙 화려하고 바로 패파 영상으로 이어져서 정확하진 않군요...

인핸스 피어싱과 마찬가지로 소멸지점 폭발 매커니즘을 가지고있고, 범위와 사거리도 큰 차이 없어보입니다

2층 몬스터에 나타난 동그란 타격 이펙트가 1~3번째 공격에서의 화살조각 타격 이펙트와는 달라보이네요



처음엔 2타, 4타 공격 이펙트와 매커니즘이 비슷해보여서 얼티밋(?) 피어싱 없이 일반-인핸스 반복으로 보였는데

천천히 비교해보니 무엇보다 공격 시작할 때의 이펙트가 확실히 달랐어요

2타의 인핸스 피어싱과는 다르게 공격 석궁 이펙트 전방에 좀더 강해보이는 이펙트가 나오네요



6. 다른 스킬 강화에 대한 부분 정리




'각 코어가 강화할 만한 가치가 있는 코어가 되길 원해서

기본적인 자체 스킬 강화 효과 이외에 다른 스킬들의 데미지를 높여주는,

성능을 좋게 해주는 그런 패시브 효과들도 추가로 붙였어요

하나만 나왔던 신궁이나 히어로 요런 직업들이 대표적일 것 같은데,

그 직업들은 그 코어를 강화하면 다른 스킬의 데미지도 더 추가적으로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를 부여해서

마스터리 코어가 모두가 다 강화할만한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하는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마스터리 코어가 4차 이하 스킬에 대한 강화이니,

보스전에서 효용이 있으려면 스나이핑이나 포커스 온에서 추가적인 좋은 효과가 있어야겠네요...(제발 흑흑)

7. 바라는(기도하는) 점

직전에 말한 것처럼 일단 스나이핑, 포커스 온을 (많이) 좋게 해주는 패시브가 나오면 좋겠어요(제발 으어어)

인핸스, 얼티밋(?) 피어싱의 경우 기존과 범위 차이가 크지 않아보이는데,

일반 피어싱의 딜량과 범위, 특히 X축이 인핸스의 범위 수준까지 커버할 수 있게 나오면 좋겠군요

딜량이 부족해도 솔 야누스와 함께 카르시온에서 사냥할 수 있기를... 따흐흑



지금도 신궁을 즐겁게 하고 있지만 10일 자고 일어나서 더 희망있는 미래를 볼 수 있기를...

비나이다...비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