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지 드라이브 돌진 잠금 
아래 방향키 선입력에서 오는 불편감이 너무 심함. 
아래방향키 선입력이라지만 어떻게 누르냐에 따라서 돌진 되어버리는 슈뢰딩거의 돌진기 
돌진 + 킥 모션 특유의 경직감, 하이킥으로 이어지는 체공 강제  
 
그냥 이 형태 그대로 고점 연계로 둘 거면 

적어도 돌진 ON/OFF 커스텀 도입해서 OFF하면 기본 제자리 발동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봄. 
마코에서 제외 시키거나, 퍼뎀 너프 먹던가, 다른 연계기 퍼뎀 올라서 안 써도 되면 더 좋고 

2) 이스케이프 쿨 6초 -> 3초

메르 연계는 강제 이동을 전제로 하는데 쿨감에 묶여서 스킬을 원할 때 사용하는 '자유도'가 떨어짐. 그렇다고 무한히 연계를 이어 쓸 수 있게 쉴드나 체비뎀, 상태이상 면역, 제자리 하강 연계가 있는 것도 아닌데 스피릿 쿨 3초는 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이스케이프에 무슨 퍼뎀이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니고 연계 스택을 쌓아주는 것도 아닌데 
이번 마코로 결국 취향이고 나발이고 걍 연계 써야하는데 엔릴, 스피어, 리프야 현재 있는 연계 중에서 그나마 구조적 하자가 크게 없는 스킬들이지만,

 차지부터 전부 마코로 들어오면 그냥 저세상 연계 캐릭 아니겠음? 그럼 최소한 강제 이동 연계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해줘야 하고 새로 어떤 시스템을 도입할 게 아니라면 이스케이프 쿨 3초는 만들어줘야지. 


3) 실피디아 돌진 딜 쓰라고 만든 건지 
속사기도 아니고, 연계기도 아니고 개 ㅄ 돌진 딜인데 이거 진짜 진지하게 쓰라고 만든 건지 모르겠음 
쓰라고 만든 거면 구조부터 딜방식까지 JOAT 같음의 극치인데다가 

잔상 안 나와서 낙인도 안 쌓여
연계 막혀서 쿨감도 못 시켜 
메르 장점이라는 기동성까지 다 없애버리는데 

이제 오 실피디아가 쎄다고? 딜 쎄면 장땡이지하고 받아들이면 
실피디아 꺼질 때까지 와다다다 와다다다다 와다다 와다다 이러면서 돌진 딜 넣는 거지 뭐

구조가 병신인 것도 정도껏 병신이어야지 

걍 기본 소환수로 만들든, 
연계가 막히고 낙인이 막히는 만큼 속사기 보정을 꼼꼼하게 해주든,    

엘고 확률 잔상 없애고 분신 세 마리 잔상 별 기댓값만큼 최종뎀 부여하면 
편차 보정할 것도 없이 구조 깔끔해지는데 왜 계속 이런 JOAT스러움을 강제하는 거지

4) 연계 판정 문제
우선 연계 누른 방식에 따라 연계 판정을 안 받는 거 팩트임
빠르게 이어 누를 때, 느리게 이어 누를 때, 이전 연계기가 살짝 눌러진 상태로 다음 연계를 눌렀을 때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어떻게 눌렀느냐에 따라 연계 판정 안 받음

예전에 이거 발견하고 글 썼는데 [저는 됨 님 손 문제인 듯] 당해서 걍 닥치고 있었음
근데 최근에 유독 연계 막힌다. 끊긴다는 글 많이 올라와서 순서대로 썼는데 끊길 이유가 뭐 있겠음? 그냥 연계 판정 안 받아서 끊기는 거지 

마코 나오기 전 
 
스피어 -> 리프 이어 썼지만 로어 스택 갱신 안 됨 



롤링 -> 리프 이어썼지만 스택 안 쌓임 


연계를 자연스럽게 쓰는 사람들은 느끼지 못 하겠지만 
연계 순서대로 썼는데 쿨감이 안 먹힌다 = 어떤 지점에서 연계 판정 못 받으니 쿨 안 도는 거임 

근데 이런 상황이 굉장히 많이 발생함. 조작감도 JOAT인데 판정까지 JOAT 같음 이게 연계 캐릭? 

최근에 올라오는 메르 게시판에 연계 씹힌다. 연계 끊긴다. 쿨감 안 먹는다는 문의 글 다 위와 관련된 상황이라고 봄. 

무슨 캔슬기 쓰는 것도 아니고 걍 이어 쓰면 끝인데 그 이어 쓰는 것도 판정을 이딴 식으로 받게 만드는 게 손 문제임? 운영진 개 ㅄ들이 지 JOAT대로 연계 캐릭 만들면서 제대로 개선한 거 1도 없으니깐 판정부터 억까 먹고 들어가는 거지
 



지금도 안 쌓임ㅋ



쌓이게 하려면 타이밍 맞게 누르면 쌓임



왼쪽은 쌓이는 연계고 오른쪽은 안 쌓이는 연계임ㅋ

툴팁대로 하면 이어 썼으니 연계 받아야 된다고 보는데 미묘한 입력 시간 차이로 저렇게 안 받다니 정말 병신 연계계의 GOAT 그 자체임   

판정 개선해야 됨 
연계 판정 유효 시간을 2초 정도로 넉넉하게 주면 해결되는 거 아닌가?
A 스킬을 눌렀을 경우 2초 동안 A 후속 연계 스킬로 이어 쓰는 유효 시간을 부여해야 된다고 봄. '이어 썼으면' 판정은 받아야 될 거 아니냐고 


5) 기타 해주면 좋겠는 거  
2-1) 연계 툴팁 
메르 연계는 체공 연계/땅 연계/만능 연계로(스피어, 엔릴)로 나뉘는데 

스킬 툴팁부터 
A는 B, C, D와 이어집니다. 이런 식이라 지.저.분.함.(내 기분이)

그냥 연계에 속성 부여해서
땅 속성 연계는 땅과 이어집니다. (스듀, 유니콘)
하늘 속성 연계는 하늘과 이어집니다. (롤링, 리프)
조화 속성 연계는 모든 연계기와 연계로 이어집니다.(차지, 하이킥, 엔릴, 스피어, 거다)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할 순 없는 건가 그냥 지저분하게 지금처럼 냅두려면 냅둬도 상관없음. 
근데 연계 쓰다보면 툴팁에는 연계 판정 안 적혀있는데 연계 판정 받아버리고, 받는다고 되어있는데 저 위에 상황처럼 안 받는 경우 있음. 네, 역시 이 구역의 얼레벌레 연계 캐릭 킹르세데스죠. 

2-2) 엘고 사용 중 실피디아 탑승 시 최종뎀 상승량 표기 
궁금해서 문의 넣었는데 알려줄 수 없다고 함. 
왜 못 알려주는지 모르겠고 안 알려줄 거면 스킬 툴팁에 표기 좀 해주면 좋겠는데 2년 째 씹히고 있음


+) 유니콘 모션 혼자 한 세월 만세했다가 내리는 동작이라 뻑뻑해서 삑 나는 것도 킹받음  (유니콘 선 모션 딜레이 문제도 개복치처럼 문의 넣어서 지금도 줄어든 건데 끝까지 똑같은 모션 유지해서 여전히 뻑뻑한 거 느끼게 해주는 것도 한결같이 JOAT 같은 부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