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본인은 곧 렙 282와 해방(6월)을 앞두고 목표는 환산 7만인 현재는 전투력 1억 윈브입니다.
사냥 메타에 들어와서 확 떴다가 6차 및 스펙 상향 평준화로 인해 검밑솔 기준이 낮아지고, 그로인해 그란디스 보스 기준으로 캐릭 평이 갈려서 티어가 많이 낮아진 것 같습니다.
다만 팩트를 좀 체크하고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1. 사냥
여전히 좋습니다. 솔 야누스 나오고 나서 사냥 누구나 제자리 아니냐? 라고 하는 분들에게는 야누스 렙 몇인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솔 에르다와 조각의 소모도 고자본 아니면 상당히 부담인데, 윈브는 1렙만 찍고 템을 사거나 다른 스킬을 올려주면 되니 좋은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됩니다.

2. 검밑솔
카엔슬, 하루시에서의 불편한 점은 있으나 플라워, 윈드월, 윈드워크로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검밑솔을 ㅈ으로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꽤 많은 분들이 검밑솔과 해방이 목표이실거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전투력 1억이 넘는 분들도 진힐라 못깨시는 분들을 보기도 했습니다...
여튼 진힐라와 듄켈에서의 생존력, 이로 인해 타직업에 비해 검밑솔이 편하다는 부분은 매주 돌아야하는 보스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좋은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3. 그란디스 보스
이 부분은 저도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이라 들은 내용과 뇌피셜로 써보자면 하드세렌 까지는 괜찮으나 칼로스부터 안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것도 만약 7만 위로 높은 보스 난이도로 가시거나 솔플을 목표로 한다면 걸림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딜찍이나 편하게 가시면 타 직업 대비 스펙이 높아야 구인이 잘되겠으나 7만 위 고스펙 기준이지 해당이 되지 않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가로 템 관련해서 덱스라서 싼편, 리레 4렙에 비해 컨티4렙은 절반 가격이라는 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을 좀 써봤는데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이고, 궁금하신 부분들은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무엇보다 내가 애정가는 캐릭, 생계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본인의 형편과 마음에 맞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래도 윈브 상향은 반드시 해야겠지?) 모두 행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