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점도 있지만 잘못된 점이라고 해야하나

1. 렐릭차지 쿨감삭제로 인한 재미 너프

2. 커스 트랜지션 저주디버프 삭제
  저주를 활용한 전투라는 컨셉 증발  

  + 보스몹 머리에 뜨던 디버프 사라져서 루시드, 칼로스 등 텔포쓰는 보스 위치 확인 이점 사라짐
  + 크뎀 파티유틸 삭제?

3. 패치 디테일

  + 그나마 있던 배리어 크뎀 파티유틸 적용 여부 의문

   이게 파티원이 배리어 안에서 저주디버프가 묻은 적을 때릴 때 저주디버프 효과를 공유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저주디버프는 사라졌고 배리어 툴팁에 파티원 크뎀적용 효과는 남아있음. 지금도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의 트랜지션 설명 툴팁에는 아직 고대의 저주 디버프 묻힌다는 설명 남아있음 
     밸패하면서 전반적인 스킬 내용 검토 안하는지 패치 디테일 아쉬움;

주력기 사용으로 누킹기 쿨감이라는 전투 컨셉과 
캐릭터의 저주를 상대에게 이전한다는 전투 컨셉 두 개가 동시에 사라지면서 
정체성이 진짜 많이 약해진 거 같음. 
인챈트 스킬도 블래고정이라 의미가 없고

렌 출시의 성공 때문에 대다수 유저가 만족하는 방향의 구조개선을 하려는 패치 기조는 알겠지만
정체성은 유지해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패치 디테일이 그냥 많이 아쉬움. 
이런거보니 패치 방향이 옳은 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