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사전공지

 * 모든 움짤은 풀공속 기준입니다. (익스그린만 빨면 풀공속 도달 가능합니다.)
 * 인터넷 상태에 따라 속도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 모든 2단 연계들을 살짝씩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것들을 조합하고 손에 익히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1. 차지 드라이브

: 한번 쭉 밀고 위로 쳐 올리는 스킬. 본래 밀격스킬이지만 밀격으로서의 기능은 전혀 없다.
쭉 미는 모션과 위로 쳐 올리는 모션 각각이 다른 스킬로 인식되는지 연계로 인정되어 스택1이 채워지지만 일단 거의 밑차지로 사용되어 무시해도 될 듯하다.
밑차지는 y축방향 연계를 위한 도움닫기이다.


* 밑차지 : 아래 방향키와 함께 누르면 앞으로 돌진하지 않고 위로 쳐 올리는 모션만 시전한다.
(앞으로 모든 차지드라이브는 밑차지로만 사용합니다.)

* 장점

 - 밑차지의 경우 제자리에서 시전하고 매우 빠르고 간결하다.
 - 쿨타임이 없다.

* 단점

 - 아래 방향키를 놓치면 앞으로 돌진하게 되므로 매우 난감해진다.
 - 밀격으로서의 기능 자체가 전혀 없다. (몹이 전혀 밀리지 않는다.)


* 밑차지 - 하이킥 : 3차부터 사용가능



제자리에서 빠르게 스택을 채우거나 유지할 수 있는 연계입니다.
보스전에서 짬을 내서 연계유지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킥은 윗텔포 판정을 가지고 있어 매그너스 칼돌리기, 중소형 운석 회피에도 사용됩니다.


* 밑차지 - 문썰트 : 4차부터 사용가능



문썰트는 시전 이후 공중에서 점프 1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자주 쓰이는 연계는 아닙니다.


2. 리프 토네이도
: 공중에서 아래로 화살을 난사하는 스킬.


* 맆토캔슬 : 후딜이 긴 라엣, 거스트 사용 직후 맆토를 사용하면 맆토가 공중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 있어 발동은 되지 않지만 후딜도 함께 사라진다. 캔슬할 스킬 사용 직후 맆토 키를 누르면 된다.
라이트닝엣지의 경우 라엣-맆토를 번갈아 계속 누르면 빠른 이동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장점 

 - 데미지가 준수하다.
 - 쿨타임이 없다.
 - y축 범위가 매우 커서 아래층 몹까지 심심하면 피격된다.

* 단점
 - 사용에 제약이 있다. (일정 높이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


* 맆토 - 거스트 : 3차부터 사용가능




* 맆토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 맆토 - 문썰트 : 4차부터 사용가능

(움짤 생략)

* 맆토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3. 거스트 다이브
: 공중에서 대각선 아래방향으로 빠르게 휩쓸고 내려오는 스킬.


* 장점
 - 데미지가 준수하다.
 - 쿨타임이 없다.

* 단점

 - 사용에 제약이 있어 지형을 매우 탄다. (일정 높이 이상에서만 시전 가능)
 - 선딜, 후딜이 길다. 후딜의 경우 연계 및 맆토캔슬로 없앨 수 있다.
 - 공중에서 시전이 끝나면 지면에 착지할 때 까지 경직되어 연계가 뻑뻑해진다.
   스피릿 이스케이프를 통에 바로 지면에 착지시켜 완화할 수 있지만 꽤 어렵다. 


* 거스트 - 밑차지 : 3차부터 사용가능



밑차지로의 연계는 상당히 부드럽긴 하지만 방향키를 눌러야하므로 번거롭습니다.


* 거스트 - 스듀샷 : 3차부터 사용가능




* 거스트 - 유니콘 : 3차부터 사용가능




* 거스트 - 라엣 : 4차부터 사용가능



위 움짤처럼 연계도중 방향키를 통해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 거스트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 거스트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4. 라이트닝 엣지
: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는 스킬입니다. 돌진기로서 회피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 장점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사냥하므로 일자 지형에서 좋다.
 - 쿨타임이 없다.

* 단점
 - 선딜, 후딜이 길다. (후딜의 경우 맆토캔슬로 없앨 수 있다.)


* 라엣 - 밑차지 : 4차부터 사용가능




* 라엣 - 스듀샷 : 4차부터 사용가능



스듀샷과 라엣을 계속 번갈아 사용하는 연계는 일자맵에서 유용합니다.


* 라엣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 라엣 - 유니콘 : 4차부터 사용가능



연계가 부드럽지 않아서 추천하지 않는 연계입니다.
사실 유니콘은 연계를 해도 선딜이 사라지지 않아 연계에 섞어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라엣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5. 롤링 문썰트
: 히오스마냥 빙글빙글 도는 스킬.


* 장점
 - 딱히.... 최근 시전 후 점프 가능이라는 기능이 붙긴 했는데 쓸만한 것 같지는 않다.

* 단점

 - 쿨타임이 있다.
 - 3차스킬인 하이킥 데몰리션의 상위호환으로 나온 것 같은데 마스터 기준 퍼뎀이 소름돋게도 같다.
하이킥이 105%x6회, 문썰트가 300%x6회인데 하이킥은 문썰트의 패시브효과로 퍼뎀이 195% 더 상승해서

결국 둘 다 300%x6회이다. 때리는 적도 8마리로 소름돋게 같다.


* 문썰트 - 거스트 : 4차부터 사용가능




* 문썰트 - 맆토 : 4차부터 사용가능




* 문썰트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6. 스트라이크 듀얼 샷
: 제자리에서 화살을 난사하는 스킬.


* 장점
 - 중구난방 돌아다니는 스킬 사이에서 몇 안되는 제자리 시전 스킬. 그래서 연계 중간중간 끼워넣기 좋다.

* 단점
 - 화살이 관통되지 않아 범위가 처참하다.
 - 생각보다 연계가 부드럽지 않은 편.


* 스듀샷 - 밑차지 : 3차부터 사용가능




* 스듀샷 - 유니콘 : 3차부터 사용가능




* 스듀샷 - 라엣 : 4차부터 사용가능




* 스듀샷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 스듀샷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7. 레전드리 스피어
: 위로 뜨면서 전방에 창들을 내리꽂는 스킬. 위로 뜬다는 점은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장점 
 - 퍼뎀이 매우 높다.

* 단점
 - 쿨타임이 있다.
 

* 스피어 - 거스트 : 4차부터 사용가능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스트는 너무 높은 지점에서 시전해 공중에서 시전이 멈출 시 지면에 닿을 때 까지 경직되는데, 스피어를 앞서 미리 사용하면 높이가 적절하게되어 경직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스피어 - 맆토 : 4차부터 사용가능




* 스피어 - 문썰트 : 4차부터 사용가능




* 스피어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8. 유니콘 스파이크
: 전방에 유니콘을 돌진시키는 스킬. 연계가 가능한 스킬이긴 하지만 그냥 보스전에서나 쓰는 디버프용 스킬로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 장점
 - 딱히....

* 단점
 - 선딜, 후딜이 미친듯이 길다.
 - 쿨타임이 길다.


* 유니콘 - 밑차지 : 3차부터 사용가능

(움짤 생략)

* 유니콘 - 스듀샷 : 3차부터 사용가능



유니콘의 후딜이 남아서 뚝 끊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유니콘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디버프 2가지를 넣으면서 동시에 연계스택도 유지할 수 있어 보스전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이제 이슈타르의링으로 스택 유지시간을 거의 40초까지 늘릴 수 있어 30초에 한번 이 연계를 통해 스택을 여유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유니콘 - 라엣 : 4차부터 사용가능




* 유니콘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9. 하이킥 데몰리션
: 듀블 빙의되는 스킬


* 장점
 - 윗텔포 판정은 회피에 유용하다.

* 단점
 - 딱히....


* 하이킥 - 거스트 : 3차부터 사용가능




* 하이킥 - 맆토 : 3차부터 사용가능
 



* 하이킥 - 문썰트 : 4차부터 사용가능




* 하이킥 - 스피어 : 4차부터 사용가능




* 하이킥 - 엔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10. 래쓰 오브 엔릴
: 빠르게 전방을 휩쓸며 바닥에 화살세례를 퍼붓는 스킬


* 장점
 - 빠르게 넓은 범위의 많은 적을 여러타로 때린다.
 - 캐릭터 기준 위쪽 범위를 때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스킬이다.
 - 앞에 쓰던 뒤에 쓰던 그 어떤 연계라도 부드럽게 이어진다.

* 단점
 - 레벨 170부터 사용 가능하다.
 - 쿨타임이 있다.


* 엔릴 - 라엣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 엔릴 - 밑차지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 엔릴 - 스듀샷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과거 이슈타르를 통해 스택유지시간 연장이 불가능하던 시절 보스전에서 자주 쓰이던 연계입니다.
이슈타르를 쓰다가 엔릴 쿨이 돌때마다 이 연계를 사용했었는데요,
스택 유지시간이 10초에 엔릴 쿨이 8초여서 매우 시간이 빠듯했고 이슈타르의 링도 9초당 한번 끊어야했기에
불편함이 컸습니다. 


* 엔릴 - 스피어 : 레벨 170부터 사용가능



11. 메르콥터 연계


(출처 : 메르스탕스님)

방법 : 밑차지 - 하이킥 - 맆토 - 스피어 - 맆토 - 문썰트 - 맆토 - 스피어 - 맆토 (- 엔릴)

1.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8스택, 엔릴 포함 시 9스택)
2. 윗점이 없는 메르세데스에게 윗점 대신의 역할을 해줍니다. 윗점보단 공중체공이 더 맞겠네요. 보스전에서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