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점캔이 합당한 가치를 갖는다고 인정되는 이유는

딱 하나임

딜이 되니까


근데 메이플이란 게임은 밸런스패치 못받고 구석에 쳐박히면 언제다시 빛을 볼 지 기약이 없는 게임임


그래서 다른 직게마다 틈만나면 구조 개선 해달라고 드러눕는거고

그래서 사람들이 그걸 족쇄라고 부르는거고


조건부를 없애거나 불필요한 요소들을 최대한 걷어내는건

딜이 상대적으로 개같아졌더라도 최소한의  생활은 가능하게 하는 기초체력 같은거라 봄

히어로가 줫나 개같이 쎄지면 데스폴트에 최종뎀 달린게 족쇄가 아니게 되겠지만

개같이 구려지면 데폴 최종뎀 남기자고 한 놈들 다나오라고 하고 내전일어나겠지



나워 점캔도 똑같음

추후에 상향몇번 못받고 밀려나면

점캔 유지하잔 새끼들 다  옥상으로 따라와

이러면서 내분 날거임


양쪽 다 일리는 있으니

모험가 다른 직업들 선례를 잘 보고 판단하길 바람


특히나 이번 리마스터는 유례없을 정도로 유저들의 기존 경험을 지나치게 존중함

암메암 고집
일데레 고집
닥나 벞지 고집

디른 직업들도 지금 줫나 싸우잖음?


님들 의견이 매우 크게 발휘될수 있다는거임

신중히들 결정하셈


*추신
난 넥슨의 옆집겜을 오래했는데

넥슨겜에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바라는건 진짜 위험한 생각임

조금만 운영진 눈밖에 나면 수년의 시간을 하이리스크 쓰레기 캐릭으로 살아야함

나도 그래서 10년을 키운 본캐를 바꿨음

채널링이 길고 타점이 구린 스킬들을 그만큼 보상해줬을까?

전혀 아님

좋은 새끼는 이유없이 좋고 구린새끼는 세상 억울하게 구림.

그걸 년단위로 방치함

메이플도 똑같잖아?

안타까워서 그럼

여러분의 게임 인생을 쾌적하게 누렸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