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 전 주의사항>

#해당 글을 작성한 작성자는 믿을만한 놈이 못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캐가 나이트워커가 아니며, 나워는 43층, 본캐도 49층밖에 안되는 나워, 메이플 이해도가 높지 않은 유저임

2. 테스트월드 테스트 후 개선안 개정판을 내놓을 가능성이 낮음

3. 레벨이 낮고 층수가 낮아 상위 보스에 대한 접근 기회가 없었음. 나워로 가엔슬, 이룻 까지만 가봤음

4. 상상력이 풍부해서 어느순간 뇌절하고있음


#결론은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차>

1. 럭키세븐

럭키세븐은 1차에 있는 나이트워커의 첫번째 표창 스킬입니다.

표창스킬이기때문에 단일기입니다.

그러나 1차전직 상태에서는 보스전 성능은 없어도 되는 성능이기 때문에 

현재 모험가 도적의 럭키세븐과 같은 성능으로 교체하거나 럭키세븐 자체의 타겟을 2마리 또는 그 이상으로 하였으면 합니다.


2. 엘리멘트 : 다크니스

엘리멘트 : 다크니스는 방어율 무시의 디버프를 부여하는 온오프 스킬입니다.

그러나 온오프 스킬임에도 시전 시 후딜이 꽤 존재합니다. 따라서 딜레이를 삭제 하거나 완전 패시브화 해주셨으면 합니다.


3. 래피드 이베이전

래피드 이베이전은 후방이동 겸 슈퍼스텐스 스킬입니다. 변칙적인 운용이 가능한 스킬이지만 사용 시 다크 사이트가 해제됩니다.

따라서 다크 사이트 지속중에 사용하더라도 다크 사이트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4. 쉐도우 배트

쉐도우 배트는 나이트워커의 사출기 입니다. 최종 강화시 5마리까지 소환 가능하며, 타수당 데미지 620% (사냥시 837%), 최대 7타겟을 타격하는 스킬이 됩니다.

그러나 주변에 전이 될 적이 없다면 배트가 그 자리에서 증발하기때문에 타겟이 1마리 뿐인 보스전에서 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배트가 타격 후 전이될 몹이 없으면 증발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폭발하여 남은 전이 횟수 당 배트의 공격 데미지의 40%의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으로 딜 손실을 줄였으면 합니다.


<2차>

5. 트리플 스로우

트리플 스로우는 나이트워커의 스로우 류 스킬중 가장 먼저 사용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1차와 마찬가지로 배트의 사출이 불안정한 2차전직 시점에서는 트리플 스로우의 보스전 성능보다는 사냥 능력이 더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냥기로 변경하거나 3마리 이상을 타격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으면 합니다.


6. 크리티컬 스로잉

나이트워커의 기본 크리티컬 확률은 40%로 다소 빈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나이트로드의 크리티컬 스로우와 동일하게 크리티컬 스로잉의 크리티컬 확률을 15% 올린 50%로 올렸으면 합니다.


<3차>

7. 스타더스트

스타더스트는 나이트워커의 사냥기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그러나 특유의 구조 덕에 최초 사용 시 선딜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고, 배트를 소환하기 힘든구조입니다.

따라서 즉발형으로 변경하여 사냥에서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으면 합니다.


8. 쉐도우 서번트

쉐도우 서번트는 타 도적 직업군의 쉐파와 다르게 완전히 별개의 공격을 추가로 가하는 형식의 그림자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행동을 따라하는데에 있어 긴 딜레이로 인해 딜의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을 따라하는 주기를 현재의 절반, 또는 그 이상 감소시켰으면 합니다.


9. 다크니스 어센션

다크니스 어센션은 30분 쿨의 나워의 자체 헤도 스킬입니다. 그러나 사망 시 배트를 소모하는 점, 그리고 부활 모션 중 이동 불가라는 점으로 인해 극딜 중 사망 시 극딜을 일부 날리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망 시 부활 모션을 삭제하고 무적시간 5초와 함께 즉시 부활하는 형식을 취하였으면 합니다.


<4차>

10. 시그너스 기사단의 의지

시그너스 기사단의 의지는 다른 직업들의 의지와 다르게 마스터레벨이 1레벨인 스킬입니다. 이는 직업 출시 초기에는 존재하지 않던 스킬을 추후 패치로 추가하며 생긴 문제인데,

이로 인해 컴벳오더스와 같은 스킬의 의지 쿨 감소 효과를 나워 포함 시그너스 전체가 받지 못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터레벨을 타 직업과 동일한 5레벨로 설정하거나 2레벨, 3레벨 효과를 추가하여 타 직업과 같게 하였으면 합니다.


11. 퀸터플 스로우

퀸터플 스로우는 스로우 류 스킬로서 나워의 주력기이자 점캔이라고 했을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점프캔슬에 장점이라고는 눈씻고도 찾아볼 수 없지만, 단 하나의 장점을 찾자면 점프캔슬 중 부여되는 다크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점프캔슬 삭제, 퀸터플 스로우의 삭제를 주장하되, 기존 후딜 시간동안에 점프키 또는 래피드 이베이젼을 눌러 다크사이트를 부여 받을 수 있게 하였으면 합니다.

굳이 점프와 후방이동을 사용하자고 주장하는 이유는 점프키와 후방이동 키의 접근성에 있습니다.

번거롭게 다른 키세팅에 점캔닼사를 올리거나 하였을때에는 혼란이 생길 수 있지만, 점프키와 후방이동은 언제나 누를 수 있는 위치에 있기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닼사를 목적으로 한 점프키 및 후방이동 입력은 호영의 : 허 스킬의 닼사와 비슷하거나, 카데나의 체이스에 붙은 닼사와 비슷한 정도의 사용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12. 다크니스 오멘

다크니스 오멘은 나워의 설치기입니다. 암흑속성 공격에 반응하여 쿨타임이 줄어드는 좋은 스킬이지만, 스킬의 설치 위치가 다른 스킬과 다르게 시전 위치 설치가 아닌, 

모션 종료 위치 설치라는 다소 특이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적응하면 괜찮은 경우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설치 씹힘, 인터넷 연결 끊김 시 특정 이펙트만 설치된것으로 보이는 버그 등을 낳는 등 단점이 더 많습니다.

따라서 오멘의 설치 위치를 스킬 시전 위치로 이동하였으면 합니다.


13. 쉐도우 스티치

쉐도우 스티치는 나워의 바인드입니다. 기본 바인드 시간이 11초, 최대 13초 라는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잡몹을 소환하는 보스가 아니라면 바인드 시간을 늘릴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 바인드 시간을 썬콜의 바인드와 같은 13초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바닥에 붙어서 가는 스킬의 특징 상, 발판이 떨어져 있는 루시드 2페와 같은 경우 보스에게 닿지 않는 경우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림자 생성 위치를 기존 바닥을 따라가는 방식에서 캐릭터의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걸리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14. 사이펀 바이탈리티

사이펀 바이탈리티는 엘리멘탈:다크니스 또는 도미니언을 이용하여 어둠의 표식을 일정 이상 새겼을때 보호막을 부여하는 나워의 유틸기입니다. 그러나 고정값 3250의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 특징 상, 체력이 많을수록

보호막의 크기에 손해를 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3250의 고정값 보호막의 크기를 체력 비례 15%의 보호막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하이퍼>

15. 쉐도우 일루전

쉐도우 일루전은 쉐도우 서번트 2기를 추가로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원본 스킬인 쉐도우 서번트와 마찬가지로 딜레이가 긴 편인 스킬입니다. 따라서 딜레이를 감소 시켰으면 합니다.

추가로, 180주기인 나이트워커의 특징 상 하이퍼 스킬이 180 주기이면 메르세데스의 유니온 배치효과에 의하여 쿨타임이 맞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쿨타임을 160초로 감소시켰으면 합니다.

또한, 아래의 도미니언 개편안에 연관되어, 도미니언에 탑제되어 있는 효과인 최종 데미지 20%, 크리티컬 확률 100%, 배트 소환, 어둠의 표식을 새기는 효과를 쉐도우 일루전으로 옮겼으면 합니다.


16. 도미니언

도미니언은 나이트워커의 무적기 겸 극딜기입니다. 또한 배경과 브금이 변경되는 스킬들의 시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나이트워커는 무적기가 없는 만큼, 

도미니언을 생존 유틸기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도미니언


순간적으로 어둠의 힘을 분출하여 자신을 보호한다. 시전 시 가지고 있는 어둠의 기운을 1개 소모한다. 어둠의 기운을 4개 이상 소지 중일때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가지고 있는 어둠의 기운을 모두 소모하며 주변의 어둠의 힘을 극대화 하여 자신의 영지로 만든다.


[현재레벨 1] MP 350 소비, 어둠의 기운은 40초마다 1개씩 증가하며 최대 12개까지 소지 가능

어둠의 기운 1개 소비시 최대 8명의 적에게 400%의 데미지로 7번 공격, 시전 동작 중 무적. 

어둠의 기운 모두 소모 시 최대 15명의 적에게 80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고 8초 동안 무적

4개를 초과한 어둠의 기운 1개 당 공격의 최종데미지 25% 증가, 무적 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효과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40초 마다 사용 가능한 순간 무적기 추가

2. 사용하지 않고 스택을 쌓을 경우 최소 8초, 최대 32초의 무적기 추가 (가동률 최소 1/20 최대 1/15)



<5차>

17. 베놈 버스트

전직업 최악의 공용 5차인 베놈 버스트입니다. 도트데미지를 바로 터트리고 6600%+최대4950% 의 데미지를 넣는 스킬인데,

도트데미지는 원래도 피해가 미미하고, 퀸터플 스로우 단독 퍼뎀이 약 3,100%인걸 감안하면 굉장히 구린 딜량입니다.

따라서 효과를 변경하여 효용성을 늘렸으면 합니다.


베놈 버스트


맹독을 입힌 공격을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맹독은 적의 방어를 약화시켜 적의 방어율을 감소시킨다. 맹독이 3번 중첩된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맹독이 폭발하며 적을 공격한다.


[현재레벨 30] 맹독 : 자신의 공격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키면 100% 확률로 30초 동안 최대 3회까지 중첩되는 맹독 부여, 맹독의 지속시간이 다 되거나 최대치까지 중첩 시 중첩 당 20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폭발 2회 발생. 액티브 효과 지속 중에는 폭발이 발생하지 않음. 맹독이 부여된 적은 30초동안 도적 직업군의 공격에 방어율 15% 감소  


패시브 효과 : 3초마다 맹독이 1개 준비되고 발동, 액티브 효과와 패시브 효과는 동시에 발동되지 않음


액티브 효과 : MP 1500 소비 60초 동안 맹독 최대 300회까지 중첩 가능. 공격 스킬 1회당 맹독 3개 사용. 액티브 효과 발동시간이 끝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맹독이 즉시 폭발하여 10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강력한 폭발 6회 발생. 중첩시킨 맹독 1개마다 폭발의 최종데미지 3%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효과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패시브 효과 발동 중 최소 9초마다 6,000% 데미지의 폭발 발생

2. 액티브 효과 발동 시 맹독의 쿨타임이 0초가 되고 맹독의 최대 중첩 횟수가 300회로 증가. 스킬로 100회 타격 시 최대 중첩. 발동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 재사용 시 최소 6,000%/최대 60,000%의 폭발 발생


해당 스킬이 실제로 적용되어진다면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극딜 타이밍 20~60초 이전 액티브 발동, 100스택을 쌓은 뒤 버프 사용 하고 재사용하여 폭발 후 극딜

 


18. 여제/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여제/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의 경우 모법의 인피니티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지는 시그너스 기사단 공용 하이퍼스킬입니다.

그러나 240초라는 써먹기 매우 애매한 쿨타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180초 쿨타임으로, 또는 다른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의 극딜 주기를 고려하여 120초 쿨타임으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19. 쉐도우 스피어

쉐도우 스피어의 경우, 어둠 속성 스킬의 타격 횟수에 따라서 공격 횟수가 바뀌는 나워의 극딜 버프형 스킬입니다.

다만, 긴 지속시간과 몬스터가 이동하면 시전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이널어택의 방식을 취하여 시전시 n초간 100%확률로 추가공격 하는 방식을 취하거나 기존의 사냥기로서의 역할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사출기의 형식을 취하여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20.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경우, 현재 캐릭터의 위치에 쉐도우 서번트를 한 대 소환, 이후 그 자리에 고정되어 유저를 따라 공격하며, 

스킬 재사용 시 유저와 위치를 변경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고정형 소환수임에도 인식범위가 나이트워커의 스킬의 사거리보다 짧으며,

블링크의 사용 횟수가 스킬의 지속시간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딜 상승량이 높음에도 실전에서 사용하기 불편한 스킬입니다.

따라서, 편의성의 향상을 위해, 스킬 구조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한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변경사양입니다.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일정시간동안 자신의 행동을 시간차로 따라하는 그림자를 소환하고 현재 위치에 그림자의 흔적을 남긴다.따라하는 행동은 표창을 던지는 스킬과 이동스킬로 제한된다. 별도의 HP는 없으며 소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그림자의 공격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으며 어둠의 표식 및 쉐도우 배트가 발동 될 수 있다. 지속 시간 중 스킬 재사용 시 그림자와 동화되어 그림자의 흔적의 위치로 텔레포트하고 자신이 있던 위치에 그림자의 흔적을 남긴다 .


[현재레벨 30] MP 800 소비, 45초 동안 그림자의 흔적을 남기며 표창을 던지는 스킬에 최종 데미지의 55%로 추가 타격을 하는 그림자 소환. 스킬 재사용 시 그림자의 흔적으로 순간이동. 이동시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용


이것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딜 누수 문제 해결

2. 블링크 사용 가능 횟수의 증가로 나이트워커의 유틸성 증가


이것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냥시 설치기로써의 사용 불가

2. 짧은 시간에 연속으로 블링크 사용 불가


21. 쉐도우 바이트

쉐도우 바이트의 경우, 스킬 사용후 20초간 최종데미지가 n%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인 사용을 요구하는 스킬의 특성상,

공격을 하던 도중 쉐도우 바이트의 쿨타임을 확인하고 공격의 중단 후 스킬을 사용한다는 일련의 과정은 번거로울 뿐입니다.

따라서, 쉐도우 바이트의 선-후딜을 삭제하고,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에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성을 높였으면 합니다.


이것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쉐도우 바이트 사용에서의 뻑뻑함 감소에서 오는 편의성의 증가


22. 래피드 스로우

래피드 스로우의 경우, 스킬 사용 중 최대 4.8초간 체공하며 공격하는 나이트워커의 극딜기입니다. 그러나 쿨타임이 90초이기 때문에

사용중 2번에 한번은 화력이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래피드 스로우의 화력을 2배로 하고, 쿨타임을 180초로 변경하여 나이트워커의 극딜에

편의성을 더하였으면 합니다. 추가로, 비관통/비유도인 스킬의 특성상 딜 누수가 발생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스킬의 모든 타격을 관통/유도형으로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래피드 스로우를 사용하면 다크사이트가 적용되도록 하고, 바닥에서 사용하였을때에도 슈퍼 스탠스 효과를 부여 하였으면 합니다.


이것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80초 주기인 나이트워커의 극딜의 화력 증가

2. 소형 보스에게 생기던 딜누수의 감소

3. 극딜 중 안정성의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