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카데나는 과거에 비해 유틸 개선으로 인해 리스크가 많이 감소해서 다른 직업보다 월등히 강해야 한다고는 생각 안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컨트롤 난이도는 원탑인 것에 대한 딜 차이는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컨트롤 난이도라고 함은 캔슬을 최대한 빠르게 해서 남들보다(타직업 포함) 많은 스킬을 계속 쉼 없이 쏟아내야 함에서 오는 난이도와 피로도, 재사용으로 인해 계속해서 돌아오는 스킬을 확인하고 보스 패턴에 맞게 최적의 스킬을 조합/캔슬하여 딜링 등이 있겠습니다.
(+서버렉으로 인한 캔슬 삑에서 이어지는 리레탈출과 데카감소)

근데 만약 6차 마스터리 코어 강화에 빠지는 스킬이 생겨버린다? 그냥 중위권에서 헐떡이는 미래가 그려집니다. 
주력기(점유율)가 ⓐ여러 스킬에 분포한 캐릭ⓑ1~2가지 스킬에 분포한 캐릭의 마스터리 강화효율과 미래 전망은 천지차이가 될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마스터리 코어가 퍼뎀 기준 1.5~1.9배정도 상승한 것으로 아는데 단순 계산으로 ⓐ는 모든 스킬을 받지 않으면 ⓑ에 비해 강화 받지 못한 스킬의 점유율*1.7가량 딜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계산 틀리면 말해주세요)
또한 강화 받을 스킬이 없는 직업에게 아무 의미 없는 스킬을 퍼뎀만 올려주고 끝낼 리 만무하다 생각되며 그로인해 ⓑ는 ⓐ에 비해 더 강해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건 제 뇌피셜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나와보면 알겠죠)
이번 겨울에 마스터리 코어를 남은 3개를 전부 풀어주면 모를까 1개만 푼다고 가정하면 [ 올 겨울 1개 > 내년 여름 1개 > 내년 겨울 1개 > 데이터 수집 > 내후년 여름 밸패 ] 인데 카데나가 버프를 받을지도 미지수인 상황이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점유율 퍼져있어서 보통 직업들에 비해 전부 받을 때까지(앞으로 1년 예상) 약한 채로 지내야 하는 것도 답답한데 강화도 다 못 받는다? 화가 안 날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카데나가 강화받아야 할 스킬 목록을 한번 보겠습니다.
1. 웨폰 버라이어티 : 설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니 패스하겠습니다.
2. 서먼스킬 8개 : 배트만 강화받는걸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른 논체인 스킬을 안쓸거도 아니고 전부 받지 않는다면 합치면 점유율 10퍼가량에 해당하는 7가지 스킬을 강화받지 말자는 소리가 됩니다.. 진짜 말도 안되겠죠? 배트만 강화받으면 카데나의 재미도 또한 극감 할 것이라 생각되니 모든 서먼스킬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번 캔슬 최종뎀을 받았으니 안받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건 저번에 받은 스트로크 강화가 타직업 마스터리코어 1칸 이상의 가치가 있는 강화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무조건 8개 스킬 다 받아야 합니다. (반박 안받음)
3. 프로패셔널 에이전트 : 대부분 직업들의 극딜 스킬이 5차에 있는 반면 카데나의 유일한 극딜 스킬은 하이퍼 스킬에 있습니다. 이 스킬을 강화받기 전까지는 5차 강화로 최종뎀이 60%올라간 극딜을 하고있는 대부분 직업들에 비해 월등히 떨어지는 극딜을 하고있는 셈이 됩니다. 강화 무조건 받아야합니다. (반박 안받음)
4.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바인드겸 보조극딜인 테이크다운 또한 유의미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에 강화를 받아야 마땅합니다. (+크러시도 해주면 좋고..)
위에서 선택해서 주는게 아니고 전부 줘야 마땅합니다. 뭐 하나를 패시브로 넣던 해서 3칸 안에 어떻게든 떄려 박아 넣어줘야 합니다.


그래서 하고싶은말 3개만 간단히 정리해보면
1. 카데나 야캐요..
2. 모든 주력 스킬 강화 '해줘'
3. 그래도 카데나 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