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존나 아쉬워 진짜

기존대비 상향은 다른직업들과 비교해서도 꽤 높음 이 부분 자체는 당장에 긍정일만해 나도 이 상승률 자체는 만족하고있는편이야

기존에 나로가 모든지표 박살나있는 상태였고  나로 유저들이 실제로 체감해서 다들 알고있었을거임
사실상  유의미한 상향은 기정사실이라고 생각하고있었고 실제로 패치로 적용된 수치 자체는 꽤 많은 수치의 상향이 되었어

그런데 우리가 생각해야할게 오리진 버프 + 최우선 중요 마스터리 코어를 받으면서 이 결과가 되었다는거야

마크는 대다수 유저가 예상했듯이 수치변화 or 희망회로 돌려서 사출량 , 사출확률같은거 유의미하게 바뀌는정도
예상가능한 범주내에서 나올건 확실했고 이번에 그 범주내에서도 최악의 결과로수치딸깍을 받았어

마크 마스터리코어는 먼저 받았을때 이점이 단 한개도 없는 마스터리코어임
지금받으나 나중에 받으나 이 마스터리코어는 큰 차이가 없거든
오히려 나중에 받았으면 지금보다 나아질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있었겠지만 적어도 지금수치보다는 낮아질일은 없다고 생각함

엔버 윈브 나로 등  사출기 주요 마스터리코어로 받은 직업들이랑 그외 사냥기나 뭐 서브스킬 받은 직업들
마스터리로 인한 최종뎀 상승률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의문이긴한데 오히려 위 스킬 보다 잘받은 애들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거든
그리고 엔버 나로 윈브 다 지금 마스터리 코어로 구조든 데미지 상승률이던 불만족스러운 분위기이고

기존나로 실질적 위치 생각했을때  쇼다 마스터리나 오리진개선이  기깔나게 패치되서 지금 상승률 충분히 나왔을거라고 생각되거든 그랬을때 솔플지표 ,  파티플에서의 희석된 장점 , 낮은사냥원킬
이중에 2개는 당장 해결되고   솔플은 직업구조상 좋아질일 없으니 이후에 마크코어를 받아서 파티격에서 장점이 좀 더 두드러지게 보이길 바랬어

이미 나와버린거고 운영진이 내부에서 결정한거 내 의견이 알빠노긴 하겠지만 그냥 뭔가 아쉬워 다들 쇼다로 의견통합해서 건의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아서 적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