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보스 모드 이펙트 까려고 사냥 모드랑 보스 모드 이펙트 분석 글 올린 적 있는데

그 때 대충 프레임별로 뜯어봤을 때 심심해서 대체 몇 번이나 찌르나 세봤었음

보니까 그 때의 짤이 아직 남아있길래

열심히 세놓은 거 버리기도 아깝고 그냥 아무 의미 없이 글 하나 올림

결론부터 말하면 총 8번 찌름



2


3


4


5


6


7


8

맨 첫타엔 2번의 찌르기가 한 번에 나가고 그 후 6번의 찌르기가 순차적으로 나가서 한 번 쓸 때마다 총 8번의 찌르기가 나감


다들 알다시피 사냥 모드는 6타짜리 스킬임

하지만 모션상으론 8번을 찌름

그래도 메이플이 여러번 휘두른다 식의 이펙트는 나름 모션과 타수를 맞춰주는 편인데 이건 대체 어떻게 된 걸까?

그냥 그런 거 신경 안 쓰고 이펙트를 대충대충 찍어낸 걸까?



그런 건 아니고 원래 이 스킬이 원래 8타로 나올 예정이었으니까 그런 거지 ㅇㅇ

이런 디테일 살리려면 타수를 8타로 유지하고 퍼뎀쪽에서 조정해주는 편이 좋았겠지만...

3토막을 내는 입장에서 타수를 같이 줄여버리는 쪽이 보이는 퍼뎀이 덜 줄어보이게 보여서 나름 조삼모사 효과를 노린 것도 있을 거라 보고

사냥터에서 그래도 줄당뎀 높게 보이는 걸 좋아하는 내 입장에서도 걍 사냥기 타수는 압축해주는 편이 보는 맛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해서 별 불만은 없음


여담으로 보스 모드는 한 사이클당 6번 찌르더라

뭐지 1렙만 찍어도 2배 쎄지는 걸 표현하고 싶었던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