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보다 잘하시는 분들 되게 많은데 아직 덜 익숙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써보았습니다. 궁금한거는 댓글 남겨주세요.

> 전 페이즈 공통
1. 사슬, 촉수
이거 나올때는 여의선으로 피하면서 조닝하세요. 괜히 토파류로 평딜 좀 더 넣으려다가 섬멸 더 보는게 데카 위험도 크고 딜이 오히려 줄 수 있습니다.
촉수는 cctv 보고 피하셔도 되고 구석 축지부, 토파류 돌진, 지진쇄 텔포 근두운, 초상비 등으로 피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못피할거 같으면 바로 축지부를 타려고 촉수 나올 타이밍(사슬 10 후 촉수 후 사슬2)때 축지부만큼은 안전지대로 두는 편입니다.

2. 섬멸 게이지 관리
위와 동일한 맥락으로 사슬과 촉수, 레이저를 '자신은 피하고', '스우는 맞추는'게 중요한데 제가 듣기로는 2페이즈 1섬멸을 보시는 분도 있다고 하셔서 제 숙련도 이슈가 좀 드러나는거 같음에도 대략적인 방향성만 알려드릴게요.
우선 레이저, 촉수는 무조건 다 맞춰 주셔야 합니다(중요). 이거만 집중해도 섬멸 보는 횟수가 감소하는게 눈에 보일거에요. 사슬 패턴은 1페, 3페 조닝은 쉬운 편인데 2페는 스우의 히트박스가 작아서 쉽지 않습니다. 2페는 적당히 사슬 3대에 2대 쯤 맞춰준다는 느낌으로 저는 하고 있고, 역량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극딜때는 무조건 스우와 밀착해서 극딜하고, 3페를 제외하고는 적응이 됐으면 사슬이 나올 때 바로 해방무적 키시고 뽀뽀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극딜 무적으로 게이지 관리가 용이해서 3페는 극딜때마다 섬멸을 뺄 수 있습니다.
또, 호영의 경우 몽유도원을 아예 버리고 3분마다 섬멸 게이지를 줄이는 방법도 있는데요. 사슬이 나올 때 스우랑 겹쳐서 몽유도원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섬멸 게이지를 쫙 뺄 수 있습니다. 1페에서는 쓸 일 없고, 2페 혹은 3페에서 써주시면 요긴할겁니다.

3. 시드링 교체 타이밍
1페이즈- 보호막
2페이즈- 섬멸 or 사슬 조닝중에
3페이즈- 여유로울때 알아서

> 1페이즈(오극오)
1페는 섬멸을 최대한 아예 안 볼 수 있게 하는게 좋습니다(패치 후 가능해졌어요). 여의선 조닝을 기반으로 게이지 관리만 잘 해주시면 거의 죽을 일은 없을거에요. 최소컷 기준으로 극딜이 밀리는 곳은 여기 한 곳 뿐이여야만 합니다.

1. 바인드 타이밍
첫 극딜은 29:21에 바인드를 걸어서 보호막을 딜레이 시켜서 극딜을 최대한 다 들어가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난신 막타는 딜레이가 꽤 길어서 운적 요소가 따릅니다.
두번째 극딜은 산령을 깔 타임이 되면 베리어가 돌겁니다(첫 극딜 바인드를 잘 했다는 전제 하에). 산령 와류 귀화부는 미리 깔고 조닝을 다 맞추신 다음에 보호막이 20퍼 아래로 떨어질 때 쯤부터(이거는 본인만의 타이밍을 익히시는게 좋아요) 환영 난무 난신 다 올리시고 극딜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극딜은 보호막 보고 깔면 산령이 한 5~10초 밀리는데 그냥 미리 깔아놓으세요. 다 깔고 보호막 피 20퍼 아래로 떨어질 때 극딜버프 올리시면 됩니다.

2. 슬로우 몬스터
몸박하면 잠시 후 터지고 슬로우를 거는 몬스터거 있는데 이 슬로우에 걸리면 점프 여의선으로는 사슬 조닝이 안됩니다(다 맞아요). 그래서 최대한 피해주시되, 못 피했으면 초상비를 활용해서 조닝해주세요.

3. 운석(녹스)
이거는 상단 범위가 꽤 커서 세렌 장판마냥 기억했다가 피해주세요. 레투다때는 꽤 치명적입니다. 축지부 적당히 깔아두고 피하는거도 좋습니다. 저는 조닝도 할 겸 중앙에 깔아둡니다.

> 2페이즈(준극오극준)
2페이즈는 최소컷 기준 평딜이 진짜 중요한 보스라서 평딜을 얼마나 잘 넣느냐가 관건인 페이즈입니다. 섬멸을 최대한 적게 보면서도 극딜이 밀리면 안됩니다.

1. 레투다 준극딜 안정성 높이기
우선 레투다 준극딜을 하다가 죽는 경우가 보통 2가지에요. 하나는 드론이 쏘는 파랑 구체 못보고 맞다가 죽는거고 하나는 촉수 못피해서 죽는거.
전자는 설정 -> 이펙트 -> 데미지스킨을 미니 칼날 효과로 바꾸시면 뚜렷하게 잘 보일겁니다. 아니면 투명 데미지 스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레투다 중에 저 드론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붙어서 토금파금은 절대 하지 마세요. 데카 하나 그냥 날아갑니다.
후자는 촉수인데, 위에도 언급한거처럼 우측 하단 축지부를 통해 피해주시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측 하단 축지부는 듄켈에서 위기탈출용으로 축지부를 사용하듯 사용하기에도 적합해서, 못 피할거 같으면 축지부를 일단 타시면 높은 확률로 살 수 있습니다.

2. 붙어서 딜하기
스우 2페는 특히 붙어서 딜 했을 때의 이점이 너무 많아서 레투다+ 드론 조합을 제외하곤 붙어서 딜하는게 안정성도 올리고 클탐도 줄여줍니다. 한 20분만 연습해도 감은 잡으실거에요. 이 역시도 사슬은 여의선 조닝을 하면 피해주시고 나머진 토파류 베이스 딜을 하시면 됩니다.

3. 극딜 준비
평상시 스우는 하단 중앙과 오른쪽 사이에 배치하다가 극딜때는 보통 섬멸 생각해서 오른쪽에서 극딜합니다. 스우 밀격 범위보다 살짝 밖에서 산령 와류 귀화부 깔고 난무 난신 레엔시 바로 써주시면서 극딜하다가  사슬 떨어질때 해방무적 키고 뽀뽀딜 하시면 됩니다.
2페 밀격이 익숙해지면 바인드를 준극딜에 거는거도 은근 좋습니다.

4. 섬멸 중 극딜, 준극딜
빨간색 4연폭발은 피하고 레투다 올리는거를 추천드립니다. 그 동안은 딜 하기에 꽤 리스크가 큽니다. 슬로우 장판 딜이 사라지면서, 슬로우 장판이 뜨면 사실상 스우가 그로기 상태라 마음 편하게 딜 해주시면 됩니다.

> 3페이즈(오극오극오)
3페이즈는 사실 호영 기준 최소컷에 크게 기여를 하는 페이즈가 아니라 평딜은 적당히 하셔도 됩니다. 최대한 생존에 신경 쓰면서 평딜 짤짤이를 넣는 느낌으로 가면 됩니다.

1. 좌측 하단 축지부
좌측 하단은 안전지대입니다. 그곳에 축지부를 깔고 인식하고 있으면 생존률이 진짜 크게 올라갑니다.

2. 밀격 밀격 드릴
스우가 밀격을 2 번 쓰면 드릴을 쏠 줄비가 되어 있습니다. 인식하고 피해주시면 됩니다.

3. 평상시 딜하는 위치
근두운을 키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은데, 저처럼 커멘드로 사용하시면 섬멸방벽 패턴중에 3페 우측 하단에 있는 포탈을 실수로 타다가 즉사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좌측에서 상 하단 와리가리 하면서 딜을 합니다.

4. 극딜하는 위치, 방법
솔직하게 이거는 취향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좌측이 상하단 와리가리가 가능하고, 공간은 좁아도 방방이에 맞아 죽는 리스크가 없다보니 좌측이 조금 더 좋은거 같습니다. 대신 좌우 이동거리에 제약은 확실히 생깁니다. 스우가 발판 위에 있으면 괜찮은데 그렇지 않으면 발판이 가끔 깨지기도 해서, 저는 1층 좌측 극딜을 솔플 기준으로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산령 귀화부 와류를 깔고 천지인 쓴 다음에 해방무적 키고 난무 난신 키면서 극딜 시작하는게 지금까지의 경험에 의하면 제일 무난한거 같습니다. 해방무적이 풀릴 때 바인드로 스우를 묶어두다가, 풀리면 일반 밀격은 피해주고 드릴 밀격은 1타를 몽유로 씹고 뒤에서 숙여주면 피해집니다. 생각보다 드릴만 조심하면 해방무적 없이 극딜하기 쉬울겁니다.

5. 레투다 2단계 준극딜
이거도 시드링은 먼저 올리되 빨간 폭발이 다 빠지고 레투다를 키시는게 좋습니다. 스우랑 붙어서 제자리 토금 파금을 하는기 아니라 좌우 무빙을 하면서 토금파금을 적당히 안죽을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위에서 1 3 5 7, 2 4 6 8순으로 날라오는 폭격 패턴이 나오면 전조가 보이자 마자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무조건 장판 기절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6. 섬멸 중 전탄 사용
아무리 안쪽이 무적존이라고 해도, 섬멸 중에 나오는 전기장 드론때문에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인식하고 밖으로 피하거나 안전하면 안으로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7. 발판 던지기 패턴
이거는 경로함수 형태가 아니라 오직 트리거된 위치만 보면 돼서
인식하고 피해주시면 됩니다. 이거 인식 못해서 죽는 경우가 은근 많습니다. 저는 이걸 인식하고서부터는 3페 체감 난이도가 확실히 쉬워졌습니다.

스우에서 레디 투 다이가 진짜 계륵인 스킬인데, 준극딜만큼은 진짜 호영 후딜을 생각하면서 패턴 보고 하시면 안정적이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저번 공략이랑 사실 비슷한데 생존에 조금 더 포커스를 둔 공략이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엄청 박아보면 됩니다. 패턴이 눈에 보이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