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팩트 재사용 7.5%+공격력 어빌을 사용할 수 있으나 보상공(재사용0%)vs보재상(재사용17.5%)만 비교, 보벞상은 굳이...?

재사용 10% = 공 21 = 최종뎀 약 0.5%(스펙마다 상이)

허수아비 기준 보상공 오리진 한 싸이클 전분 = 839.75조(아래에서 -공 21로 역보정)

쿨뚝 보재상(오멘 1회 추가)
a.첫번 째 오멘에서 재사용 = 12.26조, (839.75+12.26)*0.995=847.75조, 보상공보다 최종뎀 약 0.95% 이득(=공 43)
b.두번 째 오멘에서 재사용 = 6조, (839.75+6)*0.995=841.52조, 보상공보다 최종뎀 약 0.21% 이득(=공 9~10)
c.세네번 째 오멘에서 재사용 = 3조로 가정(2초뚝 설명 참조), (839.75+3)*0.995=838.54조, 보상공보다 최종뎀 약0.15% 손해(=공 7)

스탯뚝 보재상(오멘 횟수 변화x, 극딜 때 터지지 않는 이상 의미 없음)
d.첫번 째 오멘에서 재사용 = 12.26조-6조 = 6.26조, (839.75+6.26)*0.995=841.78조, 보상공보다 약 최종뎀 0.24% 이득(=공 11)
 d-1.스탯 13퍼 보정 = 841.78조x1.01087=850.93조, a보다 최종뎀 약 0.37% 이득(=공 17)

※요약
①극딜 때 오멘 재사용이 터져도 횟수가 동일하다면 크게 의미가 없다.
②극딜 때 오멘 재사용이 터져서 횟수가 1회 늘어난다면 약 최종뎀 0.95% 이득, 스탯퍼로 치환하면 12%의 손해를 메꿀 수 있다.
③열두 번의 오멘 중 어떠한 구간에서라도 두 번이 이상 재사용이 터지면 보상공보다는 세다.
④따라서 공효율이 떨어지는 고스펙에서 쿨뚝까지 쓴다면 재사용을 고려해 볼 만하다.
⑤재사용이 여러 번 터질 경우도 분명 있을텐데 오멘과 극딜 쿨에 유의하여 메인 극딜에 밀리지 않게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①보상공에 스탯뚝이 성능적으로나 가격적으로나 정배다.(스탯뚝도 16극 하는데에 전혀 지장x)
②파티격과 준극 쿨밀림 문제로 2초 이상의 쿨뚝을 쓴다면 보재상을 사용하여 운에 따라 스탯퍼 손실을 메꿀 수 있다.
③몇초뚝을 쓰든 잠재가 꽉 차있는게 가장 중요하다.(잠재 빵꾸난 2초뚝 보재상<<<<잠재 꽉 찬 1초뚝 보상공)
④사실 몇초뚝을 쓰든 보스 잘 치는 사람이 더 세다.(4초=주스탯 26%, 최종뎀 약 2% 차이)

※유의점
①오멘 쿨이 돌았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닐 수도 있다.
②허수아비 기준이라 쿨마다 굴리는 오멘이 실전에선 유리할 수도 불리할 수도 있다.(주력기를 못 때리는 상황도 있기 때문)
③카링 극최소컷 시 5초뚝+보재상을 사용하면 컷이 많이 내려올 수도 있다.(오멘은 궁 혼 동시 타격이 되고 재사용은 환산에서 보정해주지 않기 때문, 아래 뚝배기 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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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SSS 유니온과 나워 간의 역시너지
아티팩트 소환수 지속시간 20%, 250렙 캡틴 유니온 효과 12% 때문에 오멘이 9.2초간 지속이 되는데 오멘은 9초만 공격을 하여 0.2초는 허수아비 상태가 됨.

=>보스용 오멘 9초 제한두던가, 캡틴 효과 13%로 바꾸던가...



최대한 꼼꼼하게 작성하긴 했는데 혼자 재획하면서 하다보니 오탈자나 잘못된 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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