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은월 개선안 v.3에서는 "4. 서포터 직업 VS 올라운더 직업 VS 보조 딜러 직업" 부분의 의견을 더욱 모으기 위해 약간의 보강을 하였습니다. 또, v.2 이후 주신 의견도 최대한 반영하였습니다.


1. 분혼격참의 역시너지와 성능과 다르게 고평가된 파티유틸 

[분혼 격참 관련] 
 - 분혼 격참의 수치상 버프 
 - 단일기(사출기)는 본체만 공격하도록 개선 
 - 영혼 분리 효과 제거 → 이동형 보스도 고정형 보스와 같게 디버프 부여로 변경 
 - 아크 바인드처럼 마지막에 한 번에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특성 추가 ( 이럴경우 아크 바인드의 단점이 뒤따라옴 )

 [기타]
 - 바인드 시전 딜레이 감소
 - 귀문진의 스택을 없애거나 스택을 감소시켜 빠르게 크뎀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개선
 - 설치기형 바인드와 귀문진의 발판 파괴로 인한 증발 개선


[v.2와의 비교]
1번 주제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제일 큰 문제인 분혼 격참의 역시너지 해소, 최종데미지 증가량 버프가 의견이 제일 많았습니다.

2. 조건부 · 키다운 형식의 극딜기로 인한 불안정한 극딜 구조 

[소혼장막 · 정결극 관련] 
  - 소혼장막 이동 기능 추가
  - 정령 결속 극대화 유지 중 강화된 소혼장막만 사용 ( 쿨타임 조정 필요 )
  - 소혼장막 딜 압축 
  - 소혼장막 설치기화
  - 소혼장막을 극딜기로 사용하지말고 제대로 된 극딜기 요구
  - 정령결속 극대화를 4차로 내리고, 소혼장막을 하이퍼로 승격 ( 예: 아크, 썬콜 ) 
  - 소혼장막을 스톰과 유사하게 개선

 [기타]
  - 파쇄연권 쿨타임 90초 → 120초 / 90초 → 60초 ( 딜조정 필요 ) 
  - 귀문진 쿨타임 60초 ( 딜조정 필요 )
  - 정령집속의 의도가 평타강화라면 진귀참의 쿨이 줄거나 쿨이 없어지도록 ( 정령집속 유지 한정 수치 조정 필요 )
 

[v.2와의 비교]
2번 주제도 1번과 같이 달라진점이 없습니다. 소혼장막의 딜압축으로 풀히트 타격이 가능하도록, 또 소혼장막을 여러 방면으로 개선하여 키다운인 현재보다 더 낫게 개선하는 의견이 제일 많습니다.

3. 공격속도와 크리티컬 확률, 윗점의 부재 

- 윗점 추가
- 약점간파의 조건부 효과를 상시효과로 변경 ( 수치조정 필요 )
- 패시브 부스터의 공속을 2단계로 개선 ( 온 오프 형식으로 사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
- 정결극 공속 삭제, 온 오프 부스터로 공속 개선 ( 패시브 )
- 귀문진의 크리티컬 확률 삭제, 약점간파에 옮기거나 크리티컬 데미지 수치 상승 등 데미지 증가로 개선


[v.2와의 비교]
공격속도의 경우 현재와 다르게 더 빨라질 경우, 사냥에 불편함을 겪는 유저분들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온 오프 추가 설명을 하였습니다. 패시브 부스터의 경우 은월만 가지고 있던 장점이었으나 이번년도 공속 평준화 및 버프 평준화가 진행되면서 퇴색된 장점으로, 2단계 부스터이지만 패시브인 타 직업에 비해 1단계 패시브 부스터인 은월이 개선받을 여지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4. 서포터 직업 VS 올라운더 직업 VS 보조 딜러 직업  

- 은월이 제작될 당시 설계상 포지션의 위치가 현재는 많이 퇴색되어 다시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유틸을 통해 파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서포터 직업딜량을 늘려 메인 딜러와 함께 딜을 넣는 보조 딜러 직업, 또 어느정도의 균형을 맞춰 맥뎀 패치 이전 은월과 비슷한 올라운더 직업 등 유저분들의 원하는 포지션을 말해주셨으면 합니다
 
[서포터 직업]
- 은월을 바인더로 정했다면, 그에 맞는 파티 유틸 스킬을 추가 ( 신 5차 제로와 같은 추가 바인드 )
 -- 반론: 은월이 바인더라기엔 제로 미만 바인더는 다 비슷함, 더군다나 즉발 바인드와 달리 은월 바인드는 빗나갈 확률이 매우 높음 따라서 바인더라고 보긴 어려움

- 데미지 증가 유틸을 통한 서포팅, 분혼과 비슷한 여러 뎀증 스킬을 추후 추가하여 파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올라운더 직업]
- 의견 없음

[보조 딜러 직업]
- 의견 없음

5. 기타 

- 폭류권의 낮은 원킬컷 개선 ( 퍼뎀 혹은 일반 몬스터 데미지 증가 )
- 귀참 타겟수 조정 ( 세르니움 이상 사냥 유저 배려 )
- 코어강화 개선 ( 환령강신 삭제, 파쇄철조 통합 )
- 정령 결속 극대화 코어 강화 기능 ( 랑이 시전하는 공격 데미지 증가 )
- 정령의 화신 호영처럼 시전 시간에 따른 쿨타임 조정 또는 쿨타임 하향 
- 진귀참 딜레이 감소
- 환령강신 온오프( 우르스 ), 쿨타임 기능 추가 
- 펫 자동줍기에 따른 간 습득 개선 ( 꺼도 간을 먹도록 )
- 자석펫에 따른 성능 영향 개선
소혼 결계 버프창 혹은 키셋팅 창에서 남은 갯수 확인 기능 추가
- 정령 결속 극대화 온 오프 형식으로 변경
- 정령집속에서 나오는 정령들을 따로 코어 강화를 통해 잡코어도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


현재 은월 개선안은 아직 전체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데이터가 모아진 뒤, 곧 다가올 12월 겨울 패치를 대비하여 개선안을 작성중입니다.
 너무 무리한 개선요구는 제가 알아서 자르지만, 제가 자르기 애매하거나 의견을 들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그대로 적고있습니다.
이 개선안의 목적은 무조건 위 항목들을 다 개선받아서 1티어로 오르고자 하는게 아닌
밸런스패치와 더불어 은월의 그동안의 하자를 개선받고자 적는 글이고,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주고 계신데, 
아직은 "이런 의견도 있구나~ "식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1월부터 다듬기 시작할 것이고, 다듬어진 내용을 더욱 구체적으로 세밀하게 적고자합니다
부담가지시 마시고 편하게 의견 내주세요 너무 무리한 내용은 알아서 자르니까.. 이 부분은 주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