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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분혼격참의 역시너지와 성능과 다르게 고평가된 파티유틸 

[분혼 격참 관련]
 - 분혼 격참의 수치상 버프 : 최종데미지 증가량을 20%에서 증가할 필요성이 있음, 이전 검은마법사 격파 시절 저격성 너프 당한 수치를 롤백할 필요성이 있음
 - 단일기(사출기)는 본체만 공격하도록 개선 : 역시너지 개선. 가끔 20% 데미지만 들어가는 분신에 딜누수가 생기는 현상을 1:1 스킬은 본체를 우선으로 공격하도록, 사출기도 본체만 공격하도록 개선하여 딜 누수가 나지 않도록 개선
 - 영혼 분리 효과 제거 → 이동형 보스도 고정형 보스와 같게 디버프 부여로 변경 : 현재처럼 분신이 생기지 않고 단순 디버프만 부여하도록 개선하여 딜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개선 ( 이 경우, 분신은 이펙트로만 생겨서 기존의 특성을 이어가는 등의 방법이 있음 )

[귀문진 관련]
 - 귀문진의 스택을 없애거나 스택을 감소시켜 빠르게 크뎀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개선 : 한 순간에 많은 딜을 넣는 극딜 특성상 귀문진이 스택을 쌓기 전에 극딜을 시전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10스택인 현재에 비해 3~7스택 정도로 줄여 스택이 빠르게 쌓이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음 
 - 설치기형 바인드와 귀문진의 발판 파괴로 인한 증발 개선 : 루시드 같은 보스에서 바인드를 시전할 경우, 가끔 발판이 사라짐으로 인해 증발하는 경우가 있음
 - 귀문진 쿨타임 60초 ( 딜조정 필요 ) : 120초 주기인 은월과 90초 주기인 귀문진은 맞지 않음, 은월의 극딜 주기와 맞추기 위해 60초로 변경을 통해 개선할 필요가 있음

 [기타]
 - 바인드 시전 딜레이 감소 : 현재 바인드는 시전 딜레이 때문에 몬스터가 0.n~1초 늦게 바인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스킬 시전과 동시에 바인드가 적용되도록 하여 몹이 맞지 않고 피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함 


2. 조건부 · 키다운 형식의 극딜기로 인한 불안정한 극딜 구조 

[소혼장막 · 정결극 관련] 
  - 소혼장막 딜 압축 : 소혼 장막의 시전 시간인 10초는 바인드 시간에 비해 비중이 매우 큼, 그에 따른 소혼장막의 딜압축을 통해 소혼장막 풀히트의 안정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
  - 정령 결속 극대화 유지 중 강화된 소혼장막만 사용 ( 쿨타임 조정 필요 ) 정령 결속 극대화 시전 중 조건부에 따른 극딜이 아닌, 버프 유지만 해도 사용 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조건부 극딜이라는 불합리함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
  - 소혼장막 이동 기능 추가 소혼장막에 이동 기능을 추가하여 보스에게 풀히트및 패턴 회피등 극딜 안정성을 챙길 필요가 있음
  - 소혼장막 설치기 / 소혼장막을 스톰과 유사하게 개선 소혼장막을 설치기 혹은 스톰, 서펜트와 같은 방식으로 개선하여 극딜의 안정성을 챙겨야할 필요가 있음
  - 소혼장막을 극딜기로 사용하지말고 제대로 된 극딜기 요구 소혼장막이 아닌 다른 극딜기가 신 5차로 출시하여 아예 소혼장막을 극딜기로 사용하지 않게 개선
  - 정령결속 극대화를 4차로 내리고, 소혼장막을 하이퍼로 승격 ( 예: 아크, 썬콜 ) 소혼장막을 하이퍼로, 정령 결속 극대화를 4차로 변경하여 소혼장막의 쿨타임을 늘리되, 딜을 현재 강화된 소혼장막과 동일하도록 변경
  - 소혼장막 이펙트 개선 : 한 직업의 극딜기로써 맞지 않은 이펙트를 가지고 있음, 이펙트 및 모션을 좀 더 컨셉과 유저의 니즈에 맞게 개선 
  - 랑이 소혼장막을 사용한 횟수에 따라 스택 누적, 그후 소혼장막 사용 시 강화된 소혼장막으로 사용 : 조건부 극딜을 개선할 수 있으며 유저가 랑에게 맞추지 않아도 랑이 사용한 횟수 만큼 자유롭게 사용가능 강화된 소혼장막은 쿨타임 60초로 설정하여 이전 랑혼장막에서 조건부만 없앨 수 있음

 [기타]
  - 파쇄연권 쿨타임 90초 → 120초 / 90초 → 60초 ( 딜조정 필요 ) 120초 주기인 은월과 90초 주기인 파쇄연권은 맞지 않음, 은월의 극딜 주기와 맞추기 위해 120초 혹은 60초로 변경하되 그에 따른 딜 조정이 필요함

 
3. 공격속도와 크리티컬 확률, 윗점의 부재 

- 윗점 추가
- 약점간파의 조건부 효과를 상시효과로 변경 ( 수치조정 필요 ) : 약점간파의 적의 HP가 50%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를 상시효과로 변경하고 그에따른 수치 조정을 통해 크리티컬 수급 개선이 필요함
- 약점간파의 효과를 보스의 감소된 hp 비례해서 점차 높아지는 형식으로 개선 : hp가 꼭 50%가 아닌, 계속 hp를 깎을 시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방향으로 변경
- 패시브 부스터의 공속을 2단계로 개선 ( 온 오프 형식으로 사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 : 현재 은월만 공속 평준화 대상에 들지 않음, 정령 결속 극대화의 공속은 삭제하되, 그에 따라 패시브 부스터를 공속 2단계로 개선하고, 사냥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온 오프 부스터로 개선해야함
귀문진의 크리티컬 확률 삭제, 약점간파에 옮기거나 크리티컬 데미지 수치 상승 등 데미지 증가로 개선 : 귀문진 스택 중첩에 따른 크리티컬 확률 증가는 의미가 없기에 이를 삭제하고 약점 간파로 옮기거나 귀문진 자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를 상향하여 데미지 증가로 개선할 필요가 있음
- 정결극 온오프화 : 정령 결속 극대화의 버프 중 공속만 온오프로 변경하여 패시브 부스터의 공속을 2단계로 개선하지 말고, 사냥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정령 결속 극대화의 공속만 온 오프로 변경

4. 서포터 직업 VS 올라운더 직업 VS 보조 딜러 직업  

- 은월이 제작될 당시 설계상 포지션의 위치가 현재는 많이 퇴색되어 다시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유틸을 통해 파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서포터 직업딜량을 늘려 메인 딜러와 함께 딜을 넣는 보조 딜러 직업, 또 어느정도의 균형을 맞춰 맥뎀 패치 이전 은월과 비슷한 올라운더 직업 등 유저분들의 원하는 포지션을 말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의견들은 제가 아닌 여러 유저분들이 주신 의견들입니다. 구조를 변경해야할 만큼의 개선이라면 [구조변경]이 적혀 있습니다.  
 
[서포터 직업]
[구조변경] - 은월을 바인더로 정했다면, 그에 맞는 파티 유틸 스킬을 추가 ( 신 5차 제로와 같은 추가 바인드 ) 
 -- 반론: 은월이 바인더라기엔 제로 미만 바인더는 다 비슷함, 더군다나 즉발 바인드와 달리 은월 바인드는 빗나갈 확률이 매우 높음 따라서 바인더라고 보긴 어려움

- 데미지 증가 유틸을 통한 서포팅, 분혼과 비슷한 여러 뎀증 스킬을 추후 추가하여 파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조변경] 기존의 유틸을 파티 유틸로 강화시켜 보조(서포터)의 능력을 강화하는 방향, 비숍이 없는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ex) 사혼각인의 힐량을 나눠주기, 소혼결계를 파티원에게 양도하여 보호하기 ( 잡코어 삭제한 뒤 소혼결계 코어 추가해서 소혼결계 사용 시 지속시간동안 코어 n레벨 당 데미지 증가%과 유사한 효과 증가 20렙 40렙 효과로 파티원 보호 횟수 증가 등 ) 

[올라운더 직업]
- 의견 없음

[보조 딜러 직업]
- 은월이 현재는 파티 유틸보다는 개인 유틸 중심적인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파티유틸보다는 소혼 장막 개선을 통해
개인유틸이 강점인 보조 딜러로 계속 밀고나가도록 개선 

[구조변경] - 분혼 격참을 라라와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변경하고, 은월의 딜량에 도움이 되도록 변경 
 - 라라 용맥흡수와 같은 스킬을 새로 만들고, 흡수할 경우 10초 동안 은월의 최종데미지가 n% 올라가도록
  - 예) 흡혼격참 : 신스킬 추가 / 분혼격참 2번 사용 시 생성되어 있던 분신을 흡수/ 영혼흡수 : 분혼격참 자체를 리메이크

[구조변경] - 정령집속의 의도가 평타강화라면 진귀참의 쿨이 줄거나 쿨이 없어지도록 ( 정령집속 유지 한정 수치 조정 필요 )
  - 정령집속의 컨셉이 정령을 불러내어 평딜을 강화하는 것이라면 진귀참의 쿨이 줄거나 없어지도록 하여 확실하게 평딜을 강화해야 함, 물론 그에 따른 정령집속 한정 진 귀참의 딜 조정이 필요함



5. 기타 

[ 사냥 부문 ]
- 폭류권의 낮은 원킬컷 개선과 귀참의 타겟수 조정 

[ 스펙 부분 ]
- 코어 강화 환령강신 삭제, 파쇄철조 통합, 정결극 코어 추가로 랑의 공격 강화, 정령집속에서의 정령들을 강화하여 잡코어도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
- 자석펫에 따른 성능 영향 개선 (간이 자석펫의 영향을 받지 않거나, 자석펫이 아니더라도 자동으로 끌어오는 등)
- 회피율, 명중률 삭제로 인한 1렙 이후 변화가 없는 스킬 개선 (힘 증가, 공격력 증가 등)
- 정령의 화신 몽유도원화 ( 밸런스 조절 필요 )
- 진 귀참 딜레이 감소

[ 편의성 부분 ]
- 후방이동 전투 판정 제거
- 후방이동, 축지 딜레이 제거
- 소혼결계 펫버프 가능 개선
- 펫 자동줍기꺼도 간 습득되도록 개선
- 환령강신 쿨타임 표시 및 우르스에서 끌 수 있도록 온오프화
- 소혼결계 버프창 혹은 키세팅 창에서 남은 갯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 정결극 유지 중, 가만히 있을 경우 랑이 공격하지 않도록 개선     


다음 v.10은 23일 테스트 서버 오픈 후 바뀐점 과 비교하여 적을 예정입니다. 사실상 겨울 패치 이전 완성된 개선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