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초딜 비교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112658?p=2&category=%EB%B0%94%EC%9D%B4%ED%8D%BC

테섭 전후가 아닌 본섭하고 비교한것입니다.

위가 테섭
아래가 본섭 입니다.

스펙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고 농장방출 링크x(모해링크도 다 뺌) 유뇬x 했는데도 매우 미세하게 차이가 있더군요.
뎀퍼 보공 크뎀 방무 이런건 차이가 없고 주스탯 200정도 차이라 그냥 보셔도 될것같습니다.

트라이 횟수는 각 4번씩이고 사용횟수를 기준으로 최대한 같게 맞추려 노력해봤습니다.

코강은 보시면 아래에 준비된 코강도 있지만 레벨이 254밖에 안돼서 그대로 끼고 했습니다.
(각 스킬 별 딜량차이를 보는 거라 이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 또 보스기준이라 노바 블링크 쓸샾을 빼긴 어려움이 있어보였습니다.


바이퍼 3차 스턴 마스터리그로기 마스터리로 변경되면서 테섭 크확 환경이 확정100%가 됨으로 팬텀 및 모궁링크만 적용하여 크확100%만 맞췄습니다. (이전 40초 비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딜사이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본섭은 2분동안 에너지 관리를 위해 트랜스폼스티뮬레이트따로 사용하였으며, 시드링은 트랜스폼때 사용해주었습니다. 반지교체는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테섭에너지삭제로 인해 극딜때 트랜스폼스티뮬레이트동시에 사용하였습니다.

버프:피스트인레이지(약6500억) // 트랜스폼(라이트닝 폼)(약 300억) // 드래곤 스트라이크(씨 서펜트 인레이지)(약3800억)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신규)(약2700억)
너프:퓨리어스 차지(약300억) // 전함 노틸러스(약300억)

(4차례 트라이한 결과들 모두 비교했을때 버프/너프인것을 추렸습니다.)

2분 기준 총합 데미지 상승량은 54층 바이퍼 기준 약 1조6822억이며, 이는 본섭보다 19.54%오른 수치입니다.

이하는 제 추측입니다:
1. 피스트 인레이지가 세졌다. 원래 에너지 풀충상태와 미완충상태의 갭차를 없애면서 총 데미지가 늘었습니다.
드스/유니티 삭제로 피인레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어 전체적인 딜상승이 이루어진것 같습니다.

2. 전함 노틸러스는 하울링 사용시 타수가 너프된게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에서는 나타나지 않아 40초 2분으로 보았을땐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꼭 고쳐져서 와야합니다.
번외로 퓨리어스 차지는 아마 딜사이클변화로 인한 딜량감소같습니다. 

3. 라이트닝폼은 타수가 100~120타에서 360타 정도로 약 3배정도 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풀 히트 기준이며, 테섭 너프는 본섭과 비슷하게 맞추기 위한 조치였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대형보스 풀히트 기준이며 보스의 텔레포트, 크기에 따라 오히려 더 너프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요약:
1.피인레 하울링 좀 세짐.
2.신스킬 개약함. 라폼도 별로임.
3.피인레+하울링 상향 > 나머지 (본섭대비 약 18%~19%정도 차이)
4.꼴찌는 아니여도 하위권 탈출은 불가로 보임.

5.라폼 롤백만 해줘도 딜 중위권임 무조건 '해줘!'
6.나머지 개선사항도 들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