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의견으로 위와 같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료되었음에도 공용스킬의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험을 개선하려 함'

근데 매서풀은 120초 쿨타임에 180초 충전이라는 지금까지 본적도 없는 쿨타임+충전 시스템을 들고옴 ㅋㅋㅋㅋㅋ
스택형 스킬중에 쿨타임 달아놓은 스킬이 있긴 한가? 메용2 류 스킬(시여축, 그여축 등) 보면 쿨타임은 왜 쳐 달아놨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음. 쿨타임보다 충전시간이 더 긴 건 진짜 뭐하자는 건지도 모르겠고 ㅋㅋㅋㅋ

아무튼 저렇게 만든 의도는 '레프가 아크 120초, 일리움/아델/칼리가 180초 극딜 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둘 다 적용할 만한 방법을 생각해본 거겠구나' 라고 추측할 수 있음.

그냥 딱 생각나는 해결 방법이 하나 있는데


바로 프레이임 2번 눌러서 지속시간/쿨타임을 동시에 감소시키는 방법이면 그냥 깔끔하게 해결이 됨.

아크의 경우 커스텀 커맨드 온오프로 2분 고정으로 박아 넣으면 즈그들 말마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료되었음에도 공용스킬의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험' 없이 극딜 때마다 공용스킬 주기 맞춰서 사용할 수 있음.

다른 레프 직업군은 그냥 180초 주기로 쓰면 되고.

지금 시스템으로 들어온다면 결국 2스택 쌓고 보스들어가도 4번째 극딜부터는 매서풀 없이 극딜하게 될텐데(아크 2분극딜 기준) 이런 반쪽짜리 주기 개선 패치는 의미가 퇴색된다고 봄.
심지어 그래놓고 데미지 증가량도 손봤음 xx련들이

이런 생각을 못하는 운영진을 보면 그냥 겜안분 새끼들이라는 생각만 든다.




여기서부터는 사족) 지금 공용 스택형 스킬들도 커스텀 커맨드 라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기 직업의 입맛대로 쿨타임/지속시간의 비율을 유지한 채로 쿨타임을 조정할 수 있게 수정하는게 맞는 패치 방향이라고 생각함.

결국 지금 스택형 극딜버프인 메용2(및 비슷한 공용 스킬)도 직업에 따라서 극딜 때 안 맞는 경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걸 다들 경험하고 있을거임.

예를 들어 그여축 240초 & 극딜 180초 주기인 아델은
240, 180의 최소 공배수인 720초(12분) 당
그여축 3번 극딜 4번 으로 4번중 1번은 그여축 없이 딜해야 하는 상황이 생김.

결국 중간에 한번씩은 '공용스킬의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험'을 겪을 수밖에 없다는 거임

유저들이 말하는 큰 거 온다.. 라는건 이번에 뿌려대는 100개가 넘는 익성비, 경코잼 10개 이딴 게 아님. 그냥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불편해하던 사항들을 줄이고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의 흔적이 보이는 패치를 바라는 거임

그냥 조금만 생각해도 '180초 충전시간이면 결국 나중엔 극딜 때 없이 사용 해야겠네?' 라는 결과가 뻔히 보이는 패치나 들고 와서는 '저희 일 많이 해요' 라고 말 하는거 보면 속터져 죽겠음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