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6차 이펙트는 맘에드는것까지는 아니지만 준수하다는 생각 
딜사이클 연구안하고 대충친거 감안하고 6차에 리레4렙 풀히트한 6분기준 점유율10퍼로 캐리어와 비슷한 점유율
6차강화가 안된 캐리어와 비슷하거나 못한 30렙풀강 6차주력스킬 이게 과연 맞는걸까..?
잘 알다시피 메카닉은 평딜직업이고 6차에서 극딜 즉발형을 기대했지만 역시나 또 지속형 평딜스킬을 받은느낌
그놈의 시너지때문에 6차에서 또 딜제한당한 느낌이라 상당히 불쾌함

사냥터 동성3가운데있으면 맵전체 안보이는곳까지 다잡는 아주 정신나간 사냥기하나 받은거같음 
정벌에서 맘먹고 다 메카닉 키워서 쿨마다 하나씩 써주면 이것만큼 완벽한 스틸직업은 없을듯
그러면 또 과거 스틸을 핑계로 소환로봇 칼질당한것 마냥 하향될 우려가 있음

2. 솔직히 매시브파이어의 디자인 및 이펙트에 대해서는 별생각이없음 메카닉 이펙트, 코디에 대해 포기하고 산지 너무오래돼서.. 물론 미사일, 이펙트 전면재수정을 해야한다는 의견에는 적극찬성함 
퀄만보면 만드는데 별어려움도 없었을거 같아서 아예 갈아엎는것도 불가능하지 않을거같음 

이번에 누락됐지만 앞으로 4차이하 강화스킬은 무조건 더 나올거고 호밍도 당연히 해당되긴 할것임 
그런데 개발진녀석들은 이쯤되면 일부러 그러는건지 진짜 몰라서 그러는건지 아직도 메카닉의 주력기를 1순위로 매시브파이어로 생각하고 있다는게 너무 괘씸함 주력기는 누가봐도 호밍인거 타유저나 뉴비도 다아는 사실인데

휴먼 후추통은 지금보다 범위 두배늘려주지 않는이상 어차피 아예 안쓰는 개쓰레기스킬이라 관심없고
탱크 미사일은 예전처럼 반드시 Y축 위아래범위 상향이 필수라 생각함



3. 총평: 쇼케 직관할 정도로 진심인 유저입장에서 이번6차는 전체적으로 실망임 총체적난국.. 그래서 저는 딱찝어서 이부분 개선해달라 말하기가 어려운듯 설마 쇼케에서 보여준것만 나오진않겠지 했는데 진짜 그것만 나올줄이야..

지금 가장 위험한 발언이 '어차피 안바꿔줄꺼니까 개선할수 있는것만 문의하자'
이걸보고 문득 3~4년전? 뜬금없이 전투판정도입을 시작으로 수없이 처참하게 하향당한 그시절 암흑기가 재차 떠오르는것 같아 살짝 소름이 돋습니다. 그 당시에도 비슷한 말들을 했었던거같은데..

어떤 어려운 일에 대한 긍정적 결과물이나 성과는 그 어려운 일을 도전하는자에게 주어집니다. 가만히 있으면 절대 안바껴요.
3주남았습니다 6차가 맘에들면 만족하시면되고 문의할분들은 문의하시면됩니다 싸우는데 쓸데없이 시간소비 하지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