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씀드린대로 가독성이랑, 표현용 움짤 추가해서 재업로드 하였습니다.
테스트하면서 정리해보니 크루만 오류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리된 내용은 본문 참고해주세요.

원문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154486?category=%EC%BA%A1%ED%8B%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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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딜구조 문제로 붙타고있기때문에
이 내용은 관심없는 얘기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중요하므로 끝까지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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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 소환수(크루, 봄버, 시즈)는 캡틴(본체)이 숨고르기가 발생하는 모든 공격을 할 경우 약 20초간 공격이 지속됩니다.
→ 테스트 해보니 오류가 있어 정정합니다.
    크루 : 소환시 공격안함, 공격시 20초간 공격 지속
    봄버 : 소환시 공격안함, 공격시 *20~40초간 공격 지속
    시즈 : 소환부터 공격함, 공격시 끝까지 공격 지속

캡틴이 공격을 계속 할 경우 공격 지속시간이 계속 갱신되기 때문에
소환수 지속시간동안 공격이 끝까지 유지 됩니다.
{*번외} 테스트하다가 뜬금없게 발견한건데 봄버 공격 지속시간이 래피드는 20초고 그 외 공격스킬은 40초지속임

[테섭] 현재 테섭에서 발견된 버그로 6차 래피드 파이어는 크루에게 공격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래피드 파이어를 쏴도 크루가 공격개시를 안하고,
래피드 파이어를 계속 쏘고있어도 20초뒤에는 크루가 공격을 멈춥니다.

                                                 [테섭 - 6차 래피드에 반응없는 크루]

당연히 본섭에서는 래피드파이어를 공격으로 인식하고 소환수 공격이 유지됩니다.

                                                 [본섭 - 4차 래피드에 반응하는 크루]

여기서 여러분은
"보스전때 래피드만 20초씀?"
"5초마다 헤드샷 안쓰나요? 캡안분 검거완료~"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본섭에서는 인식을 잘하는 4차 래피드 파이어가
테섭에서는 인식을 못하는 6차 래피드 파이어가 되었다는 것

즉, 4차6차 변경하게되면서 소환수 공격인식 미적용이라는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걸 운영진들이 굳이 의도적으로 뺏을리는 없고, 코딩에 누락된 것 이라고 지레짐작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이 앞으로 나올 6차 헤드샷에 적용(공격인식 누락)된다면 판도가 완전히 뒤바뀝니다.
"평딜(래피드+헤드샷) 하는데 크루는 공격 왜 안함?"
"사냥할때 광역기 쿨일때 크루는 공격 왜 멈춤?"
"크루 활성화 시키려면 강제로 다른 스킬 끼워넣어야함?;;"
20초 쿨타임 관리 스킬이 하나 더 생기게 되는 꼴입니다.


3줄 요약 :
1) 테섭 6차 래피드 파이어가 공격인식이 안되어서 소환수(크루)가 파업함
2) 6차 스킬을 코딩할때 공격인식이 누락된 것으로 예상함
3) 앞으로 나올 마스터리 강화 헤드샷, 퍼실레이드도 소환수가 공격을 안 할 수 있음
    (예를들어 다음 헤드샷 강화는 크루가 아니라 봄버 공격인식 기능을 생략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