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코, 익절트 60 -> 120초화 (심각도 99%(아주 높음))
 이거 때문에 60초마다 스킬 5개를 무조건 꼬박꼬박 써야하는 구조개선 해주려다가 구조가 망가져버린 케이스가 되었다

- 6차 오리진 스킬 퍼뎀 개선 (심각도 90%(높음))
 이 패치 덕분에 60초마다 준극딜 꼬박꼬박 안쓰면 오히려 6분딜은 데미지 너프가 되어버렸다. 물론 퍼뎀 개선은 수치딸깍이긴 하지만 이건 이대로 넘어왔다간 망한다.

- 로어 범위, 이펙트 개선 (심각도 85%(높음))
 상단범위 개선 , 이펙트 레블화 필수

- 조건부 크확을 상시 크확으로 치환 (심각도 70%(중상))
 2023년 메이플에 조건부 크확같은 구시대적인 산물은 크리인을 쓰는 궁수가 아니면 쓸모없는데 얘는 해적이다.

- 소울시커 증발 문제 (심각도 60%(보통))
 리마로 소울시커를 더 많이 뽑게(익절트, 마코) 되었는데 그래봤자 보스가 2초 이상 숨어버리면 다 증발한다.

- 기타 퍼뎀 개선, 기본스펙 상승, 윗점 트점 연계, 오리진 컷신 속도, 스포트라이트 이클립스화, 슈퍼노바 눈뽕, 트리니티 퓨전 이펙트 변경, 마코 키다운, 피니투라 페투치아 사용처, 그여축 사용처 등 (심각도 중, 하)
 얘내도 고쳐야 할 것들이긴 하지만 상단의 것들과 비교하면 그 중요도가 뒷순서이다.

 
 엔버만을 위한 언제 올지 모르는 역대급 대형 패치라서 달라는 거 다 요구하는 게 맞고 타직업들에 휘둘릴 이유도, 맞출 이유도 없음, 근데 리마로 살아나지 못한 선례(신궁, 스트라이커 등) 때문에 혹시라도 다 요구했다가 근본적인 개선을 받지 못할까라고 두려워하고 있는 것도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정하는 직업으로서 서로 싸우지 말고 다같이 의견통합해서 엔버가 잘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