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송 보면서 느낀점
개발자가 나 대충 칼로스만든 사람이고, 대충 칼로스 ㅈㄴ 쉬움, 나 금손임, 60초가 맞음
이런느낌 들었음. 딱 내가 맞으니까 니들이 감안해라 참고해라 이이상 이이하도 아니였음.

엔버리마에서 칼로스만든 사람입니다. <- 어쩌라고? 그게 직업임?
은월만들었습니다. 뭐 데슬만들었습니다. 이런거면 모르겠는데 보스만든 사람입니다. 어쩌라고?
뭐 스킬 하나 하나 설명하는데 크리티컬 확률 조건부로 붙인건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고 납득도 안가는데?

중간에 스포트, 마코패 불합리함 설명하는거 듣고 기존 엔버의 대한 이해도는 아에 없는편은 아니구나 라고 생각은 들었음. 그런데60초로 해야할 저의가 뭐였는데? 김창섭이 그냥 뭐 새로운 경험 다양한 경험, 역동적인 전투경험인데 이거 그냥 포장하는거잖아 60초로 만들어야만 하는 이유가 없잖아? 기존에 60초 였던 직업이 없던거도 아니고 새로운 시도도 아닌데 왜 어째서 60초로 해야만 했었는가에 대한 이유는 전혀 없었잖아.

120초로 해야하는 이유는 차고 넘치는데, 60초는 아무리 봐도 납득이 안간다. 그리고 스킬들 후딜도 그래 뭐 연계를 생각해서 없앴다는데 왜 없던거에 후딜을 옮기는지? 그냥 삭제하면되는거 아닌가? 전체적으로 그동안 엔버 유저들이 들어달라는 문제점은 싹다 무시하고 '나 컨트롤 개쩌는 개발자니까 니들은 내말대로 60초해라' 이이상 이하도 아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