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버의 리차지 삭제 + 패밀리어 스택 삭제 및 키다운 추가 + 왜 1분 극딜로 했는지 

개발자의 의도 잘 알겠는데,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이 그게 맞나?


결과적으로 보스쪽에서 딜 구조 불편한 거 없애준 다음에 다른 불편함을 붙여줌.


버스트 데미지의 시원함 계속 강조하는데, 1분마다 느낄 필요 있나?

버스트 버스트 ㅈㄴ 하는데 내 속이 버스트되게 생김.


2분으로 바뀌면 단조로워서 재미가 없어진다? 그럼 3분으로 극딜 넣는 애들은 졸려서 게임도 못하겠네? 

그리고 1분마다 써야되는 스킬 5개+ 엔버 링크 후딜 삭제 후 다른 곳에 후딜 억지로 만드는 조삼모사 -> 다른 직업들은 좋아하면서 자연스러운 갈라치기 유도 ㅈ같음


본섭으로 넘어와서 한번 해보고 그 뒤에 말해라?

본섭으로 넘어오기 전에 한번 느껴보라고 하는게 테스트서버 아닌가? 이미 유저들은 해보고 불편한 것을 말하는데, 나중에 말하라? 메이플 밸런스 패치 ㅈㄴ 안하는거 유저들 대부분 아는 사실인데, 도대체 언제 말해? 

한 3년 뒤?


결과적으로 사냥과 보스 둘 다 구조적으로 좋아진게 없음. 이럴거면 도대체 왜 리마함?

개발자의 의도가 중요하냐? 유저들의 만족도가 더 중요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