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장점부터

메카닉 시너지 파티 최상위
사냥 맵 장악력 탑 티어
고점 데미지 확실히 보장
둔한것 같지만 예사롭지않은 빠르고 섬세한 무빙 가능

단점

고점 데미지 좋다 했지 데미지가 좋은건 아님
근데 고점 장벽도 매우 높음
메카닉은 극한의 지속딜 직업임, 죽을때 까지의 호밍 키다운과 마미컨의 압도적인 데미지로 꾸준히 딜을 채워넣는 구조라
극딜뽕맛을 전혀 느낄수없고 스펙업 어느정도 해도
“오 딜이 좀 오른게 보이네!” 보단  “오. 쿨탐 좀 빨라졌네. 세지긴 했네” 가 대부분


개인적인 생각

본캐로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할거고 메카닉의 투박한 컨셉이 맘에 든다면 강력하게 추천함. 메카닉의 인식이 “내가 하기는 싫은데 남이 하면 좋아!” 가 대부분인데, 시너지가 좋은데에 비해 데미지가 구리다는 인식이 강해서 그럼
메카닉은 꾸준히 몇년동안 단계적인 상향, 편의성 개선 등 여러가지를 받아옴. 아직도 개선받아야될 큰 문제들이 많지만 직업 구조나 시스템적으로는 정말 좋다고 봄

다만

앞서 말했듯이 어느정도의 두둑한 투자와 시간이 따라왔을때, 메카닉의 효율이 나타남. 보스돌이 부케 ? 저자본 유저 ? 난 매우 비추함

무식하게 막말로 4-5만 까지 투자해도, 이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같기도 한 데미지가 나옴 대신 그 위로 계속 투자를 해 강해지면 그만큼의 보상은 충분히 따라옴. 메카닉이 무지성 안좋다는게 아님. 최초 보스 클리어 이런 파티에도 보면 가끔 메카닉 유저분들있음 ! 근데 그 밑 스펙으로 머물거 같으면 다른직업 추천함
데미지 훨씬 잘나오고 보스 클탐 훨-씬 빠름
보스돌이는 진짜 아니라고 본다 메카닉은…

빠지거나 이해안되거나 동의 못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셈. 내 개인적인 생각이니 당연히 다 다르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