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맨밑에@@@@@@@@@@

오리진 타수분할 이 후 오리진에 리레를 꼭 뭍히고자 3시드링을 사용하시는 분이 늘어났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구요

제 의문의 시작은

1. 오리진딜의 약 40퍼센트는 깨심+죽음의 사출딜이다
2. 링썸의 자체체급이 너무 약한데 각각 리레1번 웨펀1번을 대체한다

이었습니다 

이 1,2번을 조합해서 생각을해보면

(리레 6차극딜) - (웨펀 6차극딜) > (웨펀5차극딜 + 리레5차극딜) - (링썸5차극딜 2번)

이 성립해야 3시드링이 더 유의미 하게 된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아크의 극딜버프 주기는 뒤죽박죽이라 딜량이 뒤죽박죽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테스트 ㄱㄱ

6극 테스트에서 사용된 오리진,그여축,매서풀 분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이분배가 최적이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아닐수도있습니다 지적바랍니다)



이렇게 분배하시면 12분뒤 오리진 리레딜에서 매서풀+그여축이 둘다 들어가게됩니다

위 표에서 유의미한 부분은 

2시드링에서 리레에 매서풀그여축을 몰아주려고 하기때문에, 매서풀 쿨타임에서 1분정도 손해가있고 그래서 
=>3시드링 사용의 경우 매서풀이 1번 더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각 극딜은 1분극딜을 기준으로 넣었습니다(3시드링이 매서풀1분이 더 이득이기 때문)

기준은 헥사만랩(핵환 약8.2만) 쓸만한 버프 + 스펠 풀사용 + 노도핑

허수아비 285(캐릭터레벨287) 방어율 380 포스x 반감 보스
 


각 극딜버프상황에 맞춰 3번씩 1분극딜을 한후 평균을 낸 수치입니다

약 2퍼센트정도 2시드링이 더 높게나왔으나 어느정도 오차범위 내에 있다라고 생각되며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게 보입니다.

그렇다면 15초 극딜에서는 어떨까요

15초 극딜 누적 딜량 표입니다



극딜 사이클은 

각기 다른 버프상황 이후

굶주리는 짐승 끝없는고통 => 돌아오는증오 => 근원의기억 캔슬 이후 => 스팩터연계 한사이클(충동포함 4개) => 이후 돌아오는증오

순으로 했고 돌아오는 증오는 대부분 11~12개일때 사용됬습니다 (끝고 이후 재수없으면 안쌓여서 굶짐 타 시작될때까지 기다리고 근원의기억을 사용했어요) 

2시드링이 약 4퍼센트정도 앞서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1극을 아낄정도로 유의미한 차이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12분 극딜이후 극딜버프 스택의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3시드링의 경우 12분이후의 오리진극딜때 그여축,매서풀이 전부 0스택 + 쿨타임풀(4분,3분)이 채워지게되고

2시드링의 경우 매서풀이 1스택 남아있게됩니다.

결국 링썸은 페이즈가 넘어가거나 눈금을 깔때 애매하게 남은 피를 매서풀+그여축 없이 박을 때에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결론 

1. 2시드링이나 3시드링이나 3오리진 이내로 잡는 보스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음

2. 12~3분 이상 오래걸리는보스에서는 2시드링이 더 유효 함(솔격기준)

3. 눈금보스나 페이즈가 쪼개져 있는보스에서, 피가 애매하게 남았을 때에는 그여축+매서풀을 아끼는용도로 링썸을 채용하는것은 나쁘지않음

보스 빌드 짜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