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6 14:37
조회: 6,642
추천: 11
3시드링 vs 2시드링 6극 전분 결과 비교@@@@@@@@결론은 맨밑에@@@@@@@@@@ 오리진 타수분할 이 후 오리진에 리레를 꼭 뭍히고자 3시드링을 사용하시는 분이 늘어났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구요 제 의문의 시작은 1. 오리진딜의 약 40퍼센트는 깨심+죽음의 사출딜이다 2. 링썸의 자체체급이 너무 약한데 각각 리레1번 웨펀1번을 대체한다 이었습니다 이 1,2번을 조합해서 생각을해보면 (리레 6차극딜) - (웨펀 6차극딜) > (웨펀5차극딜 + 리레5차극딜) - (링썸5차극딜 2번) 이 성립해야 3시드링이 더 유의미 하게 된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아크의 극딜버프 주기는 뒤죽박죽이라 딜량이 뒤죽박죽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테스트 ㄱㄱ 6극 테스트에서 사용된 오리진,그여축,매서풀 분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이분배가 최적이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아닐수도있습니다 지적바랍니다) ![]() 이렇게 분배하시면 12분뒤 오리진 리레딜에서 매서풀+그여축이 둘다 들어가게됩니다 위 표에서 유의미한 부분은 2시드링에서 리레에 매서풀그여축을 몰아주려고 하기때문에, 매서풀 쿨타임에서 1분정도 손해가있고 그래서 =>3시드링 사용의 경우 매서풀이 1번 더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각 극딜은 1분극딜을 기준으로 넣었습니다(3시드링이 매서풀1분이 더 이득이기 때문) 기준은 헥사만랩(핵환 약8.2만) 쓸만한 버프 + 스펠 풀사용 + 노도핑 허수아비 285(캐릭터레벨287) 방어율 380 포스x 반감 보스 ![]() 각 극딜버프상황에 맞춰 3번씩 1분극딜을 한후 평균을 낸 수치입니다 약 2퍼센트정도 2시드링이 더 높게나왔으나 어느정도 오차범위 내에 있다라고 생각되며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게 보입니다. 그렇다면 15초 극딜에서는 어떨까요 15초 극딜 누적 딜량 표입니다 ![]() 극딜 사이클은 각기 다른 버프상황 이후 굶주리는 짐승 끝없는고통 => 돌아오는증오 => 근원의기억 캔슬 이후 => 스팩터연계 한사이클(충동포함 4개) => 이후 돌아오는증오 순으로 했고 돌아오는 증오는 대부분 11~12개일때 사용됬습니다 (끝고 이후 재수없으면 안쌓여서 굶짐 타 시작될때까지 기다리고 근원의기억을 사용했어요) 2시드링이 약 4퍼센트정도 앞서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1극을 아낄정도로 유의미한 차이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12분 극딜이후 극딜버프 스택의 상황입니다 ![]() 결과적으로 3시드링의 경우 12분이후의 오리진극딜때 그여축,매서풀이 전부 0스택 + 쿨타임풀(4분,3분)이 채워지게되고 2시드링의 경우 매서풀이 1스택 남아있게됩니다. 결국 링썸은 페이즈가 넘어가거나 눈금을 깔때 애매하게 남은 피를 매서풀+그여축 없이 박을 때에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결론 1. 2시드링이나 3시드링이나 3오리진 이내로 잡는 보스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음 2. 12~3분 이상 오래걸리는보스에서는 2시드링이 더 유효 함(솔격기준) 3. 눈금보스나 페이즈가 쪼개져 있는보스에서, 피가 애매하게 남았을 때에는 그여축+매서풀을 아끼는용도로 링썸을 채용하는것은 나쁘지않음 보스 빌드 짜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P
24,051
(92%)
/ 24,201
|




ㅁㅇㄴㅇ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