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20분화 이후 데티해방 캡틴 최소컷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제가 지킬려고 했던 몇가지 룰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글이 매우매우 깁니다 ㅠ
제가 적는건 최소컷 관점입니다 스펙은 10.4 초중반 기준입니다 
여유컷은 말그대로 틀에 맞게는 하면서 여유있게 하면됩니다
10.42로 정말 많이 쳐봤지만 준극딜때 한번 석상안킨 4퍼 남긴게 최대였습니다
그리고나서 보약이 꺼지는 이슈로 본스펙인 10.48로 다시 올려서 3트만에 클리어하긴했으나 영상이 반쪽짜리입니다 ㅠ.. 억울해,,,
그래서 일단 캡틴 최소컷은 10.42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는 솔직히 주사위 55가 거의 상시유지급으로 되어야 가능합니다 만약 첫주사위 빼고 아예 신경안쓴다면 10.45 쯔음이 최소컷일거같아요
글의 이해를 돕기위한 영상 두개
https://youtu.be/V-PouJIr86U?si=rfzMxNjHzcbA8o31
https://youtu.be/6y2JJbmVKX4

우선 직업의 이해부터 들어가면 캡틴은 상대적으로 극딜이 약하고 평딜이 쎄고 준극딜이 쎈 구조입니다
또 2~3초 직업이고 3초가 싸이클이 되게 편해서 3초를 꽤 많이들 채용합니다 저도 3초구요
근데 이번에 20분화까지되면서 11.5극의 실전성 측면에서도 3초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당연하게도 데티카링 최소컷관점에서도 3초 밸류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하이퍼 스킬 초기화가 돈이 안들게 되면서 주사위 관련 스킬 찍고 주사위뽑고 들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너무 편해요 미쳤어,,

자 그러면 캡틴이 최우선으로 지켜야하는 법칙은
1. 11.5극을 해야하고 막준극을 최대한 많이 할 수 있어야한다 왜냐 준극이 쎈직업이라 막준극을 버릴수가 없다
2. 3페에 5극 6준을 들고가야한다 (준 극 준 극 준 극 준 극 준 극 준)
3. 1페 맨처음 흉수를 다음극딜이 돌기 전에 잡아야한다

이해를 돕기위해 1번 법칙에 대해 타직업과 비교를 해보자면
비숍같은경우 1번을 지키지않아도 되기때문에 1페에서 쿨타임 손해보더라도 궁도혼을 갑니다 왜냐 비숍은 준극 비중이 낮고 프레이비중이 높고 디퍼를 미리 다 쓸수도 있는구조이기때문에 굳이 11.5극에 집착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이에요

1번을 위해선 3초 기준 극딜이 거의 안밀려야합니다
따라서 1페 빌드에서 우선 선도올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면 궁기나 혼돈을 가야하는데 20분화 이후 데티카링 영상들 올라오는것들 보면 혼돈을 많이 가곤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3번을 지켜야하기때문에 준극이 쎄고 오버드라이브라는 스킬이 28초인 이상 선혼돈을 가버리면
바인드를 준극때 쓴다하더라도 누수가 너무 심해서 준극이 쎈직업이라 1극딜커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첫번째 흉수 궁기부터 설명하면 (영상은 반쪽짜리 10.48클리어영상 보시면 됩니다)
맨처음 오리진 극딜을 할때 스틱스를 바로쓰지않고 날아갈때 써줍니다
이때 싸대기를 안쓰게 발밑으로 따라가주고 날아갈때 잡아채면 리레 안에 스틱스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보스 남은시간 18분 59초에 궁기가 날아가게되는데
기본적으로 이 이후 궁기는 양싸대기, 기둥, 비행 이 셋이 전부 쿨일때 숨기를 시전합니다 이 원리를 이용하면
도착했을때 이 3종패턴을 전부 유도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바인드와 헤카테를 이어주고요
그러고 나면 바인드와 헤카테 14초로 인해서 양싸대기가 쿨이 돌았습니다
제네무적쓰면서 유도해줍니다
양싸대기를 쓰면 궁기는 비행쿨이 돌았기 때문에 비행을 해주고
비행이 끝나면 또 기둥 쿨이 돌았기때문에 기둥을 쓰게 되고 여기까지 딱 유도해주면 궁기는 이제 정말 쓸 패턴이 없기 때문에 숨기를 시전합니다
이렇게 해야 준극 오버드라이브까지 전부 넣을 수 있습니다
캡틴은 오버드라이브 처음, 마지막에 데스트리거를 넣기때문에 이를 위한 행동입니다
또 속사기 캡틴이기에 가능한 테크닉이구요

이렇게 하면 헤드샷뽀록, 넥타 서버렉이 말도안되게 터지지 않아도 최소컷기준으로 극딜 돌때 쯔음 클리어가 됩니다
그러고나서 도올을 가면 쿨타임 손해를 봐서 막준극 시간을 벌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혼돈을 갑니다
혼돈을 극 준 극 으로 클리어하는데 바인드는 준극딜에 할애해서 최대한 많이 준극을 넣어줍니다
준극시간이 14초정도밖에 확보를 못하기때문에 누수가 나긴하지만 누수가 나도 어차피 두번째 극딜하고 클리어할거기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후 도올에서는 오리진을 쓰지않고 준 극 준으로 클리어합니다
이때 코일 활성화 안되어있을때도 평딜을 열심히 쳐줘야 준 극 준으로 클리어가 쉽고 또 최대한 빨리 넘어가야 2페를 좀 더 많이 칠 수 있습니다
솔직히 1페는 10.42 기준 딜이 널널까진 아니지만 딱 적당히 잘 넘겨집니다 진짜 서버렉이나 헤드샷 뽀록을 바랄정도는 아닙니다
문제는 2페입니다

처음에 말한 두번째 법칙 3페에 5극 6준을 살려가야합니다
이를 위해선 2페를 오 준 극으로 클리어해야합니다
준극이 쎈 구조인 캡틴이라 오 준 극으로 클리어하는게 너무너무너무너무 힘듭니다
X꼬쇼 해야합니다,,
근데 안그래도 지인한테도 한소리 들었지만
서먼크루 상태이상 면역, 30초 쿨 무적기(족자랑 같이 돔), 속사기, 윙즈 백스텝 기동력, 노틸러스 시전무적 등등
솔직히 전직업중 카링 2페 1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딜을 위해 애드레인지를 안찍어서 좀 빡빡하게 쳤지만 애드레인지 찍으면 훨씬 편할겁니다
진짜 유틸 이용해서 카링따라가면서 영끌딜해야합니다
제네무적을 반드시 극딜에 사용하는것이 아닌 원혼에 따로 빼서 쓰고 이랬습니다
어쨌든 mz존 유도하는것도 딜로스라면 딜로스긴하거든요
근데 이때 사이즈 하나 알려드리면 10.42로 주사위 55안뜨면 아무리 잘쳐도 사이즈가 안나왔습니다 ㅠㅠ,,
또 중요한점 궁기게이지 터트리면 안됩니다 이유는,,

2페 X꼬쇼해서 준극 애지중지 살려서 3페에 오자마자 준극 스타트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딜하면 되는데 여기서 너무나도 기이한 캡틴의 구조가 나옵니다
바로 전분에서 8~9퍼를 담당하는 서먼크루 쌍권총누나가 딜을 너무 이상하게 넣습니다
명사수 형아는 사거리내에 석상친구가 있으면 석상에게 가고 없으면 카링 쏘는 굉장히 합리적인 친구인데
쌍권총 누나는 그냥 지 앞에 있는 보스를 쏩니다 그 대상이 두명이면 두명한테 무조건 나눠서 쏘구요
이게 컨트롤의 여지가 있을까하고 열심히 연구해봤는데 답이 없습니다 
컨티뉴얼에이밍도 안먹구요 애초에 컨티뉴얼 에이밍 스킬설명에 소환사공격은 유도하지않는다고 써있기도하구요
그냥 답이 없어요 두명있으면 무조건 두명한테 쏘는게 오바입니다;
따라서 그냥 평범하게 흉수와 카링을 겹쳐서 딜을 하면 점유율 8~9퍼의 쌍권총 누나가 흉수 한방 카링 한방 나눠서 쏩니다 
또 경계선 부근에서 딜을하다보면 다른 구역의 흉수한테 막 쏘기도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빨리 고쳐줘야할듯
캡틴은 안그래도 카링피 굉장히 잘깎는 직업인데 카링한테 딜 나눠들어가는건 너무나도 큰 누수입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혼터빌해서 극딜, 준극때 최대한 흉수 혼자 맞게 시작하는겁니다
솔직히 원래도 텔직업 제외 혼터빌이 굉장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최소컷 기준' 캡틴은 무조건 해야합니다
혼터빌의 가장 큰 단점이 게이지 관리를 위해 궁 도 그 먼거리를 건너야 하고 그리고 너무나도 무서운 혼돈 공격을 피해야하는건데
궁 도를 지나가는건 일단 강텔 택시를 활용하면 됩니다
3페 강텔은 12초 쿨타임이고 로직이 무조건 다른 흉수 좌우로가게됩니다
즉, 궁기에서 강텔을 타면 혼돈 왼쪽, 오른쪽, 도올 왼쪽, 오른쪽 이 4군데로 가는겁니다
그래서 강텔을 타자마자 궁기에서 탔다면 도올쪽으로, 도올에서 탔다면 궁기쪽으로 돌진을 해주면 안전하게 도달할수있습니다
강텔을 못탔으면 어쩔수없이 무적기 활용해서 혼돈 횡단해야죠 뭐
근데 강텔을 안타더라도 그냥 안전하게 혼돈 좀 치면서 가도됩니다 결국엔 카링 피는 걱정할게 아니기때문에 혼돈에 좀 투자해도 괜찮아요
어쨌든 강텔 쿨타임 잘 생각해서, 극딜 및 준극 시작을 최대한 흉수 혼자맞게해줘야합니다
캡틴 유틸 좋으니까 바인드같은거 따로 잘 활용해서 반대편 흉수에 고정시켜놓고 딜하는 방법도 좋고, 오리진 극딜때는 반대편 가서 극딜 시작하다보면 카링이 혼돈 부근쯤와서 오리진 바인드 걸려서 굉장히 가치가 좋습니다
궁도 다 잡고 혼돈잡을때는 어쩔수없이 카링이랑 겹쳐놔야합니다 어쨌든 쉽긴쉽지만 카링피도 까긴까야하고 봄바드 템페스트 맞춰야하기때문에 이건 쩔수입니다
근데 이건 최소컷 기준이고 딜이 여유있으면 혼터빌도 안해도되고 평범하게 잡아도됩니다
저도 잘 활용하진 못했지만 3페 운용법을 보고싶으시면 10.42 실패 영상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10.42 실패영상에서 궁기 준극딜때 한번 석상을 안켰습니다;;

끝으로
글이 너무너무 길었는데 그냥 카링치면서 이런저런 연구하고 주변에 질문도 많이 해가면서 얻어낸 주저리주저리였습니다 너무 두서없이 쓴거같아서 죄송하지만 그래도 제 뒤에 캡틴 데티카링을 치는사람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10.48 캡틴 카링 클리어 영상이 디스크 부족으로 중간에 끊겨가지고 너무너무 슬프고 우울하지만 그래도 10.42 실패 영상이라도 도움이 많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10.42도 진짜 석상 킨 세계관이었으면 클리어됐을거같아서 너무 아쉽네요
캡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