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노시스 서버에서 캡틴을 육성중인 캡틴이입니다.

우선 민증부터 까고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캡틴을 사랑하지만, 사실 이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생각 없이 게임을 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하지만 여러 선장님들이 의견을 제시해주고 계신 상황에서 제가 느낀 불편함들에 대한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으니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보완 및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캡틴은 소환사 컨셉의 덱해적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캡틴은 사용할 스킬이 매우 많은 편이며, 운용하는 소환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제시되지 못한 부분 중 하나인 소환수 통제에 대한 부분에 대하여 논해보려 합니다.

 

현재 캡틴의 소환수는 개편 기준 선원2, 시즈봄버, 베틀쉽 봄버2대를 운용합니다. 하지만 이 소환수들은 캡틴이 소환하고, 공격하면 공격을 시작하지만 이들은 쿨타임이 끝날 때 까지 무지성으로 공격을 유지합니다.

 

이것은 상당한 부정적 경험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환수의 공격은 특수코어인 일격필살, 해방무기의 파괴를 터트리기 때문에 극딜, 준극딜 타임을 잡는 부분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윌 1페와 같은 곳에서 빠르게 소환수 공격을 해제하지 못하면, 팀원들은 미친듯한 똥피하기 게임을 시작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소환수를 끄면 되지 않느냐?




최근에 10추글에서 상당히 공감가는 짤을 저장해두었습니다.. 보스 풀도핑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봄버2대, 크루2명, 옥타를 모두 찾아 우클릭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다 쿨타임이 끝나버려 버프들이 한칸씩 당겨지는 타이밍에 잘못 해제하기라도 하면 도핑을 해제해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소환수 공격을 일괄적으로 멈추면 해결가능한 일인데, 그것이 매우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명색이 선원들을 통제하는 선장인데, 공격명령은 가능하고 중지명령은 불가능한 상태인 것입니다.


때문에

캡틴이 소환한 소환수들의 공격을 통제하는 몇 가지 방안을 제안합니다.

 

1. 신스킬

 

샤인오브봄바드같은 똥스킬말고, 에반의 '돌아와!'처럼 소환수들의 공격을 일괄 중지시킬 수 있는 스킬을 출시해주세요. 1회사용시 소환수 공격 일괄중지, 재사용시 소환수들 일괄 공격재개의 형식이면 좋겠습니다.

 

2. UI추가

 

현재 소환수들의 공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버프창에 띄워진 소환수를 찾아내 마우스 우클릭으로 스킬을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소환수들을 통제할 수 있는 UI가 추가된다면 난잡한 버프창에서 소환수찾기놀이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똥손이라 이쁘게 만들진 못했지만 공격 일괄중지/재개 버튼을 만들고  중지시 스킬을 어둡게 하여 공격이 중지된 상태라는것을 나타내고, 추가적으로 쿨타임도 해당 UI에서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아이콘을 클릭할시 개별 중지도 가능합니다.


어셈블 크루의 효과인 상태이상 방어가 소모되었는지의 여부도 추가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3. 일괄 해제

 

1,2의 방안 모두 불가할 경우, 소환되어 있는 모든 소환수들을 한번에 제거할 수있는 버튼이라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많은 개선점 중 일부인 소환수에 관한 한 의견이었습니다.

캡틴이 최종적으로 본섭에 들어올 때는 구조적인 문제가 많이 해결되어 들어올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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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의견과 비판 모두 환영합니다!...

캡틴 본섭 들어올때 제대로 패치되서 넘어오지 않으면 너무너무 슬플것 같습니다.

닉네임때문에 도망도 못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