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자 사기가 메소판매자:A / 구매자:B / 사기꾼:C 라고 정한다면
C가 아이디 2개를 투컴으로 돌려서 본인아이디 2개를 이용해 A에겐 구매자 인척, B에겐 판매자 인척 접근한 다음 C는 A에게 계좌번호랑 신분증사진 등 받아서 B에게 전달하고,
플러스로 B에게 본인 아이디에 있는 메소량 까지 보여주며 B의 의심을 덜어낸다. B는 결국 C에게 받은 A의 계좌 번호에 입금하고 A는 돈 입금된거 확인 했으니 메소를 그대로 사기꾼에게 줘버라고, B랑 접촉한 C의 아이디는 바로 거래 취소하고 도망쳐버려서 중간에서 메소만 가로채는 사기잖아요?

저는 메소판매자 였고 카톡으로 구매자(사기꾼)한테 연락와서
메소를 판매하다가 저는 3자사기를 예방하고자 인게임에서 거래하고 있는 사람이 구매자(사기꾼)가 카톡으로 알려준 닉넴이 맞는지 해당 닉넴이랑 1대1 거래중에 "혹시 카톡 OO(나)이랑 대화중인 OO(사기꾼 카톡이름)님 맞나요??" 라고 물었는데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그래서 "아 이거 3자사기네요.. 담에 거래하실때 대조 잘해보시고 안전거래하세요" 하고 거래 끝냈거든요?
그러고 카톡으로 돌아와서 3자사기 치지마세요^^ 라고 하니까 카톡 씹더라구요 ㅋㅋ

제가 이렇게 해서 2번이나 3자사기를 예방했는데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저하고 인게임에서 접촉한 캐릭터는 사기꾼 본인꺼일 수밖에 없지않나요?? 메소를 가로챌려면 본인꺼로 들어와서 메소를 받아야할텐데 인게임에서 물어봐서 본인이 아니라고 답한게 의문이네요.. 저랑 인게임에서 대화한사람은 도대체 누구죠 ??
제가 아는방식이랑 다른가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이해가 안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