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방무 계산기를 하나 들고왔어요.

인벤 등 여러곳에서 방무계산기를 검색할 수 있는
대체로 수식만 넣어놓고 계산하게 되어있어 초보 분들께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더군요.

가뜩이나 계산도 어려운데 자신의 방무가 어디서 수급되는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제작해 봤습니다. 초보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방무계산에 익숙하신 분들도 맘에들어할

그런 방무계산기를요.

제 방무 계산기는 다음과 같은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1. 초보 분들의 손쉬운 접근
   자신의 장비창, 스킬창, 스탯창과 제 표를 비교해 보면서 손쉽게 입력할 수 있게 표를 짜 놨습니다.

2. 거의 모든 방무 수급방법을 나열해 계산에 필요하지만 자신이 빼먹은 방무를 최대한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추후 자신의 방무 수급처, 수급 방법을 고민해 보고 연구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직업 간 차이를 고려, 방무계산기 자체의 확장성도 고려해 제작하였습니다.
   직업별 스킬로 인한 방어율 무시를 유저 스스로 항목을 추가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4. 스탯 창에 표시되는 표기방무와 더불어 전투간 실제로 적용되는 실방무값도 계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래는 방무계산기 실행 스샷입니다.


처음 만들어 본 거라 ver.1.0으로 해놓았네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시트보호를 해제했습니다. ver.1.01
엑셀 지원팀에서도 모바일에서는 시트보호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더군요
------------------------------------------------------------------------------

안녕하십니까? --- 님

Microsoft Community 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하신 Excel Mobile에서 시트 보호 기능에 대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처럼 Excel Mobile의 경우 "시트 보호/해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수모아' 님의 도핑항목 '고보킬 삭제' 의견 반영하였습니다. 고보킬은 보공이었네요. ver.1.02

자유롭게 사용하시되 제작자는 살려주세요 xD

한 번 사용해 보시고 이건 빼줬으면 좋겠다, 이런 것은 넣어줬으면 좋겠다 등

댓글로 이런저런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반영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