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연합내부 및 주변 지인들에게 알려드리는 용도로만 뿌렸는데,

웡키에게 당하는거 생각하면 너무 극혐이라서 인벤에도 스리슬쩍 올려봅니다 :)




0. (추가내용_"폴레폴레"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문브릿지 각종 퀘스트 관련 주기

  문브릿지의 이정표, 기류 및 더스트와 관련된 주기 정보를 폴레폴레님께서 제공해주셔서 먼저 본문으로 설명하기전에 서론형식으로 간략하게 짚어보고자 합니다.


(1) 이정표

  - 마력석 충전 시간 : 1분

  - 마력석 충전 실패시 : 5분후 이정표 재충전 가능

  - 마력석 충전 성공시 : 패스파인더 버프(단계별 버프내용 상이)가 5분간 지속되며, 10분뒤에 이정표 재충전 가능

(2) 기류

  - 유지시간 : 2분 30초

  - 재생성 주기 : 10분

  - 일반적으로 200마리 넘게 사냥 가능 (제 1.5킬나는 제 기준에서도 약 250여마리 잡았습니다.)

(3) 더스트 (표본 부족으로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 유지시간 : 약 3분 - 즉, 더스트 소환 시점부터 있었다면 200마리는 뚝딱입니다.

  - 재성성 주기 : 45분~1시간 사이





1. 이정표 관련 퀘스트
  이정표 관련 퀘스트는 문브릿지 1지역 '사상의 경계'에 있는 몬스터들로부터 적은 확률로 드랍하는 '마력석'을 보유하여 이정표를 충전하는 퀘스트로 마력석은 인당 3개까지만 소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정표는 10분간격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채널 이동시 시스템 알림으로 이정표 충전까지 몇분이 남았는지 알려줍니다. 또한, 이정표는 맵의 동,서,남,북에 1개씩 존재하며 이정표 1개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총 5개의 마력석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정표 관련 퀘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스템 알림에서 이정표 충전까지 '몇 분이 남았느냐'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채널 변경이 필수겠지요. 이정표 관련 퀘스트는 지금까지 2개가 있습니다.


[이정표 재충전 대기시간은 몇분 남지 않은 경우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1) 이정표 8회 충전 : 말 그대로 이정표 충전을 8번하는 겁니다. 이건 혼자 있는 맵에서 하는 편이 더 빠릅니다.
(2) 함대 이정표 3단계 이상 발동 : 흔히 '패스파인더'라고 부르는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는 여러명이 있는 맵에서 하는 편이 빠르고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왜냐면 함대 이정표 3단계 이상 발동은 해당 맵에 있는 모든 이정표에 마력석이 최소 3개씩은 박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최대 3개밖에 소지하지 못하는 혼자보다는 여럿이서 같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추가_함대 이정표 3단계 이상 발동과 관련하여 "일매틱"님의 질의로 추가합니다.)

  함대 이정표 3단계 이상 발동 퀘스트를 받고 사람 많은 맵에 가서 이정표에 마력석을 넣으려던 찰나! 다른 사람들이 이미 마력석을 채워 놓았다면, 이 역시 1회 발동으로 인정해주느냐하는 일매틱님의 질의가 들어왔습니다. 원래는 이 부분을 일부러 기재하지 않았는데 질의가 올라오시길래 추가기재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본인이 마력석을 충전하지 못했더라도, 심지어 본인이 마력석을 들고 있지 않더라도 맵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함대 이정표가 3단계 이상 발동했을 경우 1회 완료로 인정됩니다!





2. 기류 발생 중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해당 퀘스트는 꼼수만 알면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5~9채널에서 기류가 발생했다가 기류가 사라졌다면 그와 동시에 10~14채널에 기류가 동시에 생성됩니다. 마찬가지로 10~14채널에 기류가 사라졌다면 그와 동시에 15~19채널에 기류가 생성됩니다. 이 규칙을 반복하면 15~19채널 기류 소멸과 동시에 20~24채널에 기류 생성이 되고, 20~24채널 기류 소멸 시 25~29채널에 동시에 기류가 생성이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채널을 옮겨가며 몬스터를 잡으면 기류 발생 중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퀘스트는 금방 끝납니다.


(추가_"곱등이가"님의 댓글제보입니다.)

  위에 제가 올려드린 채널 변경 방법 말고도, 맵 변경 방법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만약, 사상의 경계 1에서 기류가 시작했다가 끝났다면 그 다음엔 자연스럽게 사상의 경계 2에서 기류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 규칙대로가면 사상의 경계 2에서 기류가 소멸되면 자연스럽게 사상의 경계 3에서는 기류가 시작되겠죠!


(2차 추가_"눈꽃시비르"님의 댓글 제보입니다.)

  저는 서버 변경 방식으로 기류 발생 몬스터 퀘스트를 일찍 끝냈는데요, 더러 제가 설명해 드렸던 방식으로 사냥을 해도 기류가 바로 뜨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설마 그 사이에 제작진들이 바꾼건 아니겠죠...? 아무튼 그렇다고 하니 채널 변경방식과 함께 더불어 곱등이가님께서 제보해주신 맵 변경방식을 같이 혼용해서 사용하시는게 기류찾기에 조금 더 수월하시리라 생각합니다!





3. 그레이 더스트 200마리 처치
  해당 퀘스트는 맵에서 정말 가끔 등장하는 그레이 더스트를 200마리 잡는 퀘스트로, 이 퀘스틑 위의 이정표 및 기류 발생 퀘스트와는 다르게 꼼수가 '없습니다.' 그저 고확이나 친창, 길챗, 연챗을 통해 들려오는 제보로 그때그때 방문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ㅜㅜ 그야말로 이게 최고의 복불복이자 운빨X망겜을 보여주는 표본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나마 꿀팁이라면, 그레이 더스트 등장시 작은 몬스터와 큰 몬스터(보라색 사슬로 치장되어 있습니다.)가 나올겁니다. 이 중 큰 몬스터 뒤에 그레이 더스트들이 많이 몰려있습니다. 맵 전체에도 일정 주기에 따라 젠이 되지만 그것보단 큰 몬스터 뒤쪽에서 때려주시는 것이 그나마 쪼~~~금 더 빠릅니다.





4. 만약 본인이 위 사진처럼 사상의 경계 1맵에 들어가고 싶은데 인원이 10명이 넘어서 입장을 못한다면 다른 채널로 옮겨가서 사상의 경계 1맵에 진입한 이후에 다시 원래 채널로 돌아오시면 10명 인원제한이 있어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ex. 1채널 사상의 경계 1맵에 14명이 있다면, 우선 2채널로가서 사상의 경계 1맵으로 이동한 후 다시 1채널로 이동하면 맵당 10명의 인원제한과 상관없이 1채널 사상의 경계 1맵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추가_"프구리", "커맨드크리퍼"님의 제보이자 제 경험입니다.)

  우선 UI상에서는 1차적으로 인원을 10명으로 제한을 두고 있는 것같고 채널 이동 꼼수도 하다보니 더러 걸러지더라구요 ㅜㅜ 대략 15명 이상인 경우 채널이동 꼼수를 이용해도 강제로 필드에서 쫓겨나는 것 같습니다 ㅜㅜ 4번 꼼수는 10~14명일때 사용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내용이 길어지다보니 가독성 떨어지는건 죄송합니다 엉어우ㅜㅜㅜ

혹시 잘못된 내용이나 제가 다르게 알고 있는 내용 있으면 제보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