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부트2 서버에서 비숍을 키우고있는 헨함이라고 합니다.

지난번에 피케인을 비롯한 이른바 '스타터팩'을 뿌려서, 유입되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거 같은데요.
특히 이번 18주년 품목들이 상당히 뉴비 친화적이여서 이번에 공략을 작성해볼 겸 새 계정에서 육성을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노말 스데미 파티격 스펙까지는 쭉 키워 계속 공략을 써볼 생각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제 공략은 다음과 같은 가정하에 있습니다.

1.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메이플에 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분이라 생각하고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나는 메이플이 아예 처음이다, 하시는 분은 다른 좋은 공략들이 많으니 먼저 봐주시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은 댓글로 물어보셔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 '스타터팩'과 '리부트 기프트 상자'를 가지고 있음을 전제하였습니다.
특히 스타터팩은 수령하지 않으셨다면 다음 테라버닝시즌에 시작하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아무것도 없으면 진짜 힘들어요 ㅠ
나는 그래도 괜찮다! 하시는 분은 일단 해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천천히 링크부터 키워주세요.

3. 타인의 도움(보스 먹자)은 일절 받지 않는 공략입니다.
혹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받는 것이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사실 지인이 있으면 그분이 알아서 다 가르쳐 주시지 않을까...

4. 할 수 있는 스펙업은 최대한 우겨넣은 동선입니다.
'나는 이런거 챙기는게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선택사항)으로 분류해놨으니 부분부분 스킵하셔도 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0. 서버 & 직업 선택

이번에 두 서버를 모두 경험해 본 입장으로서, 보스를 잡아 줄 수 있는 지인이 없다면 리부트1 서버를 추천 드립니다.
아무리 스타터팩이 있다지만, 흔히 말하는 황페 구간(180~200)은 보스 장신구 세팅이 충분하지 않다면 사냥이 많이 힘들어 집니다.
또한 경뿌의 빈도도 높고, 나중에 무토를 할 때 사람을 구하기 쉽기때문에 (리2는 길드팟 아님 고확 치셔야 합니다.)
초반 육성에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환경이라면 리부트1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엔 140구간에서 2~3일 가량 일일보스+우르스만 잡아 메소를 모으고, 보스장신구 + 착감옵션을 얻은 후 다시 육성했습니다.)

직업같은 경우에도 어차피 돈은 안쓰니까~ 라는 생각으로 하고 싶은 직업을 해라! 라고 말씀은 드리고 싶은데...
자기가 그 애정만큼 노력을 할 수 있는가를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 공략의 목표가 카벨이면 해보고 싶은거 하려 했는데 스데미는 좀... 그래서 저는 아델함 ㅎ;


1. 캐릭터 생성~30레벨

초반부 육성은 일반서버 첫캐릭과 비슷하게(~20레벨 골렘 / ~30레벨 이블아이)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사냥터는 최대 자기 레벨보다 5레벨 정도 높은 몬스터를 잡아주세요 (렙차뎀감)
스타터팩의 츄츄셋(공마30+@) 덕분에 사냥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 그리고 절대 100레벨 전까지 스타터팩을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

(선택사항)
a. 초반 스토리 퀘스트를 챙겨주세요.
예로부터 원킬이 안날 때는 퀘스트 경험치가 효율이 좋다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꽤 많은 옛날 직업들이 연합의 의지(공마, 올스텟5)를 얻기 위해 초반 스토리 퀘스트를 깨야한다는 점.
특히 최신 직업 같은 경우 스토리 퀘스트를 끝까지 깨야 좋은 패시브를 주는 식으로 설계가 되어있어
가급적이면 쭉 깨시는걸 추천드립니다.

b. 잠재능력이 있는 아이템은 감정후 주스텟(3% or +12)이 나오면 토드로 들고가주세요.
리부트 서버에서 초반에 잠재능력 주문서 및 수상한 큐브를 얻는것은 무척이나 힘듭니다.
보물의 룬을 파밍하더라도 모든 부위를 에픽으로 들고 가긴 조금 벅차니 이런 부분도 신경써주세요!

c. 몬스터 컬렉션
위에서 말씀드렸듯 초반 수상한 큐브를 얻을 수 있는 주요 수급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블아이~서전아이 라인은 맵도 서로 붙어 있고 지형도 나쁘지 않은데다, 등록하기도 쉬우니
당장은 아니더라도 후에 링크 캐릭터를 육성할 때 이를 고려해주시면 좋습니다.

2. 30레벨~60레벨

버닝부스터 유무에 따라 테마던전 1개 혹은 2~3개 클리어해주시면 됩니다. (길라잡이 퀘스트도 잊지 말고 챙기세요!)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순위는 리에나 해협 > 골드비치 >>> 엘리넬 > 엘로딘 인데
골드비치 같은 경우 길라잡이로 많이들 추천하시지만 프렌즈스토리로 대체가 가능하고,
리에나 해협에서 스타포스가 가능한 벨트와 얼장을 주는데 이는 80~100레벨 구간 육성에 크게 도움이 되므로
1개만 깨셔야 한다면 리에나 해협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3차 전직까지 애매하게(50 후반) 남으셨다면 와보땅에서 미리 보물의 룬으로 파밍겸 사냥합시다.

(선택사항)

a. 경뿌를 받으시는 겸 채집/채광을 배워주시고, 적어도 황금빛 꽃더미는 반드시 캐주세요.
스데미 스펙까지는 제작을 건드릴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길게본다면 잘 챙겨주세요
그럴 생각이 없더라도 나중에 말씀드릴 연금술 6레벨 및 분해&합성을 위해
(맵에 사람이 없으면) 황금빛 꽃더미는 반드시 챙겨주세요.

b. 50레벨에 어빌리티가 열릴텐데, 일반 장비아이템 및 보장 파밍을 위해 에픽 드랍률 n%를 띄워주세요.
이구간에서 사냥에 유의미한 어빌리티를 얻기도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띄우지신 못하더라도 최소 노말 자쿰을 잡기 전까지는 맞춰주세요.

3. 60레벨~100레벨

저 같은 경우 리2에서 육성을 하다보니 꿀 사냥터를 몰라 걱정을 했었는데
길라잡이를 따라가 인기사냥터를 가도 생각보다 자리는 널널했습니다.

제가 거친 사냥터는

~70 조용한습지 (드레이크)
~80 하늘계단
~85 얼음골짜기2
~100 사헬지대3 입니다.

사헬지대의 경우 버닝부스터가 있어 굳이 사냥터를 옮기진 않았습니다.
만약 없으신 분들은 관계자외 출입금지나 엘린숲으로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구간부터 슬슬 아이템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스타포스가 가능한 부위는 전부 하셔야 사냥이 원활하게 가능할 것입니다.

(선택사항)
a. 프리토 & 불꽃늑대
초반 수상한 큐브를 수급할 방법 중 하나입니다.
4차 전직 후 무기류 유효옵션을 뽑기 위해 룬 효과를 받는 중이더라도 이 두개가 뜨면 무조건 들어갔습니다.

b. 보물의 룬 파밍
보물의 룬은 초반 에픽 잠재능력을 수급하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유효옵션이 아니더라도 에픽 잠재옵션이면 꼭 토드합시다.

c. 연합의 의지
위에서 간접적으로 언급했는데, 몇개의 퀘스트 수행으로 공마/올스텟 5를 챙길 수 있습니다.
레지스탕스이신분들은 미리 애도를 표합니다.

4. 100레벨~140레벨

이제 리부트 기프트 상자를 2단계까지 사용합시다.
에잠 100%는 엠블렘과 보조에 사용하시고, 명큡과 이때까지 모은 수큡을 써서
공격력 / 크확 / 데미지 모두 유효라 생각하시고 이 옵션들을 뽑아주세요.

리프레에서 레벨을 적당히(100~103) 올린 후 노말 자쿰을 잡아 보장을 파밍합시다.
앞으로 잡을 수 있는 보스는 꼭 매일매일 잡아주세요.

* 101레벨에 이벤트 참여 잊지 말아주세요! *

제가 거친 사냥터는 

~110 미나르숲 서쪽 경계 (보물의 룬 뜬 곳에서 사냥함) / 보통 레쉬(길라잡이), 헹키 혹은 호브 많이 잡습니다
~115 장난감공장<1공정>5구역 (버닝 높음)
~130 사자왕의 성 + 파풀라투스 선행퀘스트 / 버닝부스터가 없는 경우 시계탑 최하층 지역 혹은 판타스틱 테마파크 진행
~140 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 및 월묘 사냥 + 루타비스 선행퀘스트 로 진행하였습니다.

사자왕의 성 같은 경우 일일보스로 꽤 많은 돈을 줄뿐만 아니라,
장신구를 모아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고피아)를 얻을 수 있기에 필수적으로 거쳐주세요.
이지 반레온 격파는 130레벨 전후로는 살짝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사의 주문서만 받으셨다면 입장 권한은 생겼으니 나중에 클리어하고,
이후에 이어지는 장미정원 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이를 클리어해야 고피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40레벨이 되면 우르스와 길라잡이 보스란의 루타비스 보스까지는 모두 쾌적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보스 및 우르스(중요!)는 보장 및 메소를 위해 매일매일 잡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후 모이는 메소는 스타포스 10성 둘둘 및 잡화상점에서 강환불 구매 후 피케인 착감 옵션을 뽑아주세요

(선택사항)
a. 펜살 파밍
이 구간에서 잠시 멈춰 코인도 캘겸 펜살 파밍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제 경우 보물의 룬이 뜰 때까지 섭첸을 하며 약 20분간 진행하였는데,
전부위 20급 이상 + 무기 공격력 추옵이 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추옵의 경우 그여축아델<< 캐릭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b. 크로스헌터 (아카이럼 선행퀘스트)
크로스헌터 퀘스트를 깨면 스타포스가 가능한 플래티넘 크로스 링을 줄 뿐만 아니라
초반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포션 및 퀘스트를 깨면서 얻을 수 있는 십자코인으로
스타포스가 가능한 견장과 벨트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c. 패트릭 르 블랑 - 전문기술 쿠폰
루타비스 격파 후 일정확률로 등장하는 패트릭 드 르블랑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전문기술 쿠폰은
연금술 레벨을 우선적으로 올려주세요. 위에서 말씀드린 아이템 분해 & 합성을 위함입니다.

원래는 200레벨까지 한 번에 올리려 하였으나, 글이 많이 길어져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공략은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27534)

사진도 같이 올리면 좋았겠지만 아직 1레벨이여서 위의 과정이 편집된 유튜브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영상에는 위에 공략 말고도 자잘한 꿀팁도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OKzmPKP16M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