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서버 리부트 메이플 LIVE 코인샵 물품을 기준으로 합니다.
*분홍콩 / 검은콩 / 메소샵의 획득과 소비를 포함한 최소한의 기능만을 갖고 있습니다.
*분홍콩 관련 부분은 분홍색, 검은콩 관련 부분은 회색, 메소샵 관련 부분은 주황색으로 구분했습니다.
*엑셀은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에만 데이터를 입력하면 됩니다.
*코인을 모으고 소비하는 캐릭터는 10개까지만 고려했습니다. 본 엑셀 자체적으로 캐릭터 수를 늘리면 작업이 복잡해지므로, 10캐릭 이상 코인돌이를 하시는 분은 엑셀 파일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하는 각 시트별 설명입니다.

1. 요약



- 엑셀에 입력한 각 데이터들이 요약되어 표시되는 시트입니다. 위에 적혀있듯 이 시트에는 직접 입력할 부분이 없습니다.
- 정보들을 요약해서 볼 수 있는 시트이기 때문에, 코인을 모으거나 사용한 뒤에 빠뜨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기 좋습니다.


2. 분홍콩 수급



- 캐릭터명 부분에 코인을 모으는 캐릭터명을 입력하면 '요약' 시트에 캐릭터명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매일 모으는 코인의 개수를 각 캐릭터 및 날짜에 입력하면 시트의 맨 오른쪽에 합산됩니다. 




3. 검은콩 수급



- 이번 이벤트에도 첫주에는 검은콩을 모을 수 없게 되어있어서, 1주차는 뺐습니다. 
- 각 주차에 잡은 주간보스에 해당하는 칸에 숫자 '1'을 입력하면, 획득한 검은콩 수가 자동으로 합산됩니다.



4. 코인샵 / 실제 구매량



- '코인샵' 시트는 각 캐릭터별로 구입할 예정인 품목을 기록하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 '실제 구매량' 시트는 각 캐릭터별로 실제로 구입한 품목을 기록하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 두 시트를 구분한 목적은, 코인샵 구입을 마지막날 몰아서 하는 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내에 중간중간 분홍콩/검은콩을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수급량과 각 캐릭터별 보유량을 모두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 각 시트를 제작 의도대로 이용한다면, '요약' 시트에서 코인 수급량, 보유량, 앞으로 모아야 할 코인 수량 등을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테스트서버를 기준으로 코인샵 품목을 작성했기 때문에, 본섭으로 들어올 때 코인샵 품목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엑셀 이용 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엑셀 이용과 관련한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수정 내역

2021. 6. 15. 오전 10:19 : '요약' 시트의 "메소샵 구매 예정 금액"에 일부 분홍콩 구매 내역이 합산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