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패치때 레벨 범위 -1 ~ +1 구간까지의 경험치가 1.2배로 상향되면서
이제는 사냥터 선정을 레벨 범위 -1 ~ +1 구간을 1순위로 잡아야 유리함

빌드와 마릿수가 볼만하게 잡히기 시작하는 모라스 그춤 구간부터 정리해봤음
노버닝 기준이며, 버닝 10단계의 더 좋은 사냥터가 있을 수 있음.

4렙차이보다 더 나게 되면 경험치 획득량이 좋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릿수가 준수해서 괜찮은 사냥터가 있습니다.
그런 사냥터를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로 적어놨습니다.
대체 사냥터 중 가장 효율이 좋은 사냥터는 별 표시 했습니다.

인기사냥터는 굵은 색 표시했습니다.


1. 그림자가 춤추는 곳 2
등장몬스터 : 푸른 그림자(239)
사냥 권장레벨 : 238 ~ 239
문제점 : 인기가 너무 많음. 자리 구하기 힘듬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그춤3, 폐쇄구역 2~3,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3(★)

2. 폐쇄구역 2~3
등장몬스터 : 실험의 부산물A, B (241)
사냥 권장레벨 : 240
문제점 : 맵이 너무 넓음. 마릿수는 37마리 쯤으로 준수함. 그춤하고 비교해서 선택.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그림자가 춤추는 곳 2,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별이 삼켜진 심해 3, 별이 삼켜진 심해 6(★)

3. 생명이 시작되는 곳 5 ~ 7
등장몬스터 : 벨라리온(242), 벨라리스(243)
사냥 권장레벨 : 241~242
문제점 : 지형이 너무 넓음. 마릿수는 준수함. 원젠컷은 웬만해선 힘들며 마릿수 측정해보고 선택.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폐쇄구역 2~3(~242),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6(242),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별이 삼켜진 심해 3(241)(★) 6(242)(★)

4. 그날의 트뤼에페3
등장몬스터 : 의식에 휘말린 망치병(243), 마법사(244)
사냥 권장레벨 : 243~244
문제점 : 지형 난해함. 마릿수는 35마리 쯤으로 준수함. 빌드 잘 짜보고 보고 선택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6(243),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3(244), 별이 삼켜진 심해 6(★)

5.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6
등장몬스터 : 뽈라르(246)
사냥 권장레벨 : 245
문제점 : 인기 사냥터라 자리 없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별이 삼켜진 심해 6(★), 미지의 안개 3 ~ 6

6.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9
등장몬스터 : 바다렐이(247)
사냥 권장레벨 : 246
문제점 : 지형이 너무 거지같음. 층 간격이 넓고 맵 자체도 넓은 편임.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6, 별이 삼켜진 심해 3(★) 6, 사상의 경계 4 6, 미지의 안개 3 ~ 6

7.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등장 몬스터 : 히아데스(248)
사냥 권장레벨 : 247
문제점 : 자리가 없음. 인기 사냥터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별이 삼켜진 심해 6(★)

8.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6
등장 몬스터 : 데네볼라 (249)
사냥 권장레벨 : 248
문제점 : 지형이 너무 거지같음. 층수가 너무 높고 발판이 너무 많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2~4, 사상의 경계 4 6

9.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3
등장 몬스터 : 빛의 집행자(248), 어둠의 집행자(249)
사냥 권장레벨 : 248~249
문제점 : 맵이 넓고 층 간격이 너무 넓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별이 삼켜진 심해3, 사상의 경계4 6

10. 별이 삼켜진 심해 3
등장 몬스터 : 릴리 보레아(250)
사냥 권장레벨 : 241, 246, 249
문제점 : 층 간격이 너무 넓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241렙 기준) ->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3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별이 삼켜진 심해 6(★)
(246렙 기준) -> 빛이 마지막으로 닿는 곳 6, 별이 삼켜진 심해 6(★), 사상의 경계 6
(249렙 기준) ->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2 ~ 4,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사상의 경계 4(★) 6, 미지의 안개 3 ~ 6

11. 사상의 경계 4
등장 몬스터 : 혼돈의 피조물(250)
사냥 권장레벨 : 249
문제점 : 발판이 너무 많아 빌드 짜기 힘듬. 문브 특성상 몹젠이 살짝 느림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별이 삼켜진 심해 3(★) 6, 사상의 경계 6, 미지의 안개 3 ~ 6

11. 별이 삼켜진 심해 6
등장 몬스터 : 안젤루스(251)
사냥 권장레벨 : 241, 246, 248 구간을 제외한 240 ~ 252 구간
문제점 : 발판이 너무 많음. 층 간격이 너무 넓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250 ~ 252렙 구간 기준) ->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사상의 경계 4 6(250 251★), 미지의 안개 3(252 ★) ~ 6, 별이 삼켜진 심해 3 6미궁 중심부 6 (지형이 쉬움)

12. 사상의 경계 6
등장 몬스터 : 혼돈의 피조물(250), 파괴의 피조물(251)
사냥 권장레벨 : 250~251
문제점 : 층수가 높음. 문브릿지 특성상 몹젠이 살짝 느림. 마릿수는 준수함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별이 삼켜진 심해 3 6(★)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 미지의 안개 3 ~ 6, 미궁 중심부 6 (지형이 쉬움)

13. 미지의 안개 3 ~ 6
등장 몬스터 : 엄습하는 공포(252), 주시하는 공포(253)
사냥 권장레벨 : 252~253
문제점 : 빌드가 잘 안알려져 있음. 문브 특성상 몹젠이 살짝 느림.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별이 삼켜진 심해 6(★), 끝없이 추락하는 심해 3(252), 사상의 경계 6, 공허의 파도 1 6 (253), 미궁 중심부3, 미궁 중심부 6 (지형이 쉬움)

14. 공허의 파도 1 6
등장 몬스터 : 공허의 하수인(244), 황혼의 하수인(244)
사냥 권장레벨 : 253
문제점 : 빌드가 잘 안알려져 있음. 문브 특성상 몹젠이 살짝 느림.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별이 삼켜진 심해 6, 사상의 경계 6, 미지의 안개 3(★) ~ 6, 미궁 중심부 3, 미궁 중심부 6 (지형이 쉬움)

15. 미궁 내부 3
등장 몬스터 : 복종하는 파편(255)
사냥 권장레벨 : 254
문제점 : 마릿수가 33마리로 동렙대의 비슷한 사냥터에 비해 적은 편임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미지의 안개 3 ~ 6, 공허의 파도 1 6, 미궁 중심부 3, 미궁 중심부 4(★), 미궁 중심부 6

16. 미궁 중심부 6
등장 몬스터 : 침묵의 정찰자(258)
사냥 권장레벨 : 254 ~ 259
문제점 : 인기가 너무 많으며 동렙대 사냥터에 비해 경험치 효율이 좋지 않음. 좋은 지형과 낮은 원킬컷을 보고 선택해야 함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254렙 구간에는 미궁 중심부 4가 경험치 효율이 더 좋음
미궁 중심부 4(마릿수 및 버닝이 더 좋음),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17. 미궁 중심부 4
등장 몬스터 : 침묵의 정찰자 기사 방랑자(258)
사냥 권장레벨 : 254, 255, 257 ~ 259
문제점 : 발판이 많고 지형이 난해함(마릿수는 36마리로 미궁, 리멘 통틀어서 가장 많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254렙 노버닝 기준으론 최고 경험치 효율)
그 외 구간 -> 미궁 중심부 6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 256렙에는 미궁 중심부 3이 효율이 더 좋음

18.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등장 몬스터 : 강력한 포어베리온(263)
사냥 권장레벨 : 255 ~ 259
문제점 : 원킬컷이 확 높아짐. 대체 사냥터가 없어서 선택하는 편. (미궁 내부 4 ~ 6은 젠수가 30마리도 안됨). 지형이 난해함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해당 레벨대의 최고의 사냥터. 버닝 2단계만 돼도 다른 사냥터 버닝 10단계의 효율을 뛰어 넘음. 원킬컷이 높아 마릿수가 안나올 경우 다른 사냥터 선택. 
-> 미궁 중심부 3, 미궁 중심부 4미궁 중심부 6, 미궁 최심부 5,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19.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등장 몬스터 : 강력한 엠브리온(264)
사냥 권장레벨 : 255 ~ 259
문제점 : 원킬컷이 확 높아짐. 대체 사냥터가 없어서 선택하는 편. 1 - 7에 비해 지형은 쉬우나 마릿수가 살짝 부족하며 버닝이 평균적으로 더 낮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1 - 7 다음으로 해당 레벨대의 최고의 사냥터. 1 - 7의 지형이 난해하여 마릿수가 안나올 때 선택 가능. 원킬컷이 높아 마릿수가 안나올 경우 다른 사냥터 선택.
미궁 중심부 3, 미궁 중심부 4미궁 중심부 6, 미궁 최심부 5,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255~258)(★)

20. 미궁 중심부 3
등장 몬스터 : 절망의 칼날(257)
사냥 권장레벨 : 256
문제점 : 숨겨진 리멘의 사냥터가 더 잘오름. 지형이 편한 편은 아니며 발판이 많음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미궁 중심부 4, 미궁 중심부 6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21. 미궁 최심부 5
등장 몬스터 : 절망에 매인 자(259)
사냥 권장레벨 : 258
문제점 : 발판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음. 마릿수가 33마리로 적은 편임.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미궁 중심부 6, 세계의 눈물 중단 4,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 미궁 중심부 4가 효율이 더 좋음

22. 세계의 눈물 중단 4
등장 몬스터 : 강력한 어센시온(262)
사냥 권장레벨 : 258
문제점 : 원킬컷이 높음. 젠 수가 30마리로 굉장히 적어서 동렙대 사냥터에 비해 덜 먹을 가능성이 높음. 위로 긴 지형이라 직업빨을 많이 탐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미궁 최심부 5, 미궁 중심부 6,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23. 세계가 끝나는 곳 1 - 6
등장 몬스터 : 포어베리온(263)
사냥 권장레벨 : 259
문제점 : 동렙대에 갈 수 있는 1 - 7이 최고의 효율을 가질 레벨이라 여기에 비하면 큰 효율을 가져오기가 힘듬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미궁 최심부 5, 세계의 눈물 중단 4, 미궁 중심부 6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24. 세계의 눈물 하단 1
등장 몬스터 : 안세스티온(260)
사냥 권장레벨 : 259
문제점 : 좌우로 긴 맵이라 기동성이나 넓은 범위가 요구됨
더 좋을 수도 있는 사냥터 :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 미궁 중심부 4가 더 좋음

25. 세계가 끝나는 곳 2 - 5
등장 몬스터 : 엠브리온(264)
사냥 권장레벨 : 255 ~
문제점 : 마릿수가 32마리로 그렇게 많지 않음. 렙차 또한 4렙 이하로 차이나는 260에는 세르니움을 가기 때문에 굉장히 애매함. 때문에 경험치는 잘 못먹으며 사실상 지형 하나만 보고 가는 사냥터. 주로 투컴 광부, 매크로, 동남아시아 작업장들이 많음
더 좋을 수 있는 사냥터 :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세계가 끝나는 곳 2 - 6



추가적으로 이론 상 최고의 사냥터와 직업빨을 안받는 대체 사냥터를 정리해봤습니다.
노버닝 기준입니다.

220 ~ 224 닭이 뛰노는 곳 3
225 ~ 226 동굴 윗길 깊은 곳 1
227 물과 햇살의 숲
228 ~ 229 동굴 윗길 깊은 곳 1
230 ~ 231 그림자가 춤추는 곳 2
232 ~ 234 폐쇄 구역 2 ~ 3 (대체 사냥터 : 그춤 2)
235 ~ 239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3 (대체 사냥터 : 그춤 2)
240 별이 삼켜진 심해 6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241 별이 삼켜진 심해 3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242 ~ 245 별이 삼켜진 심해 6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 245에 빛마닿 6)
246 별이 삼켜진 심해 3 (대체 사냥터 : 빛마닿 6)
247 별이 삼켜진 심해 6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248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3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249 별이 삼켜진 심해 3 (대체 사냥터 : 끝추심 3)
250 ~ 252 별이 삼켜진 심해 6 (대체 사냥터 : 미중 6)
253 미지의 안개 3 (대체 사냥터 : 미중 6)
254 미궁 중심부 4 (대체 사냥터 : 미중 6)
255 ~ 259 세계가 끝나는 곳 1 - 7 (대체 사냥터 : 미중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