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실전으로 전투분석 해서 계산한거라
    틀린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ㅠㅠ■



각 폴로 프리토 컨텐츠에 대해

경험치
평균 클리어 타임
사냥 이득 시간

이렇게 설명하겠습니다.
아래는 기본 바탕 설명입니다.

- 경험치 (해당맵에 등장하는 몬스터 "원래경험치"의 배수)

예를들어 설명하면
불꽃늑대 보상 경험치량은 x 800 배율입니다.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원래경험치가 1000이면은
불꽃늑대 보상 경험치는 800,000을 준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서 "원래 경험치"는 경험치 관련 도핑을 하나도 안한
몬스터의 순수한 경험치 입니다.

- 평균 클리어 타임

해당 컨텐츠에 대하여
평균 클리어에 걸린시간이며 제가 동영상 녹화로 직접
실전으로 측정했습니다.

포탈 입장 > 컨텐츠 진행 > 보상수령 및 원래의 맵으로 귀환

이 모든 과정이 걸린 시간입니다.


- 사냥 이득 시간

경험치 도핑 390% 시간당 15000 마릿수 기준으로

기본 100%
메세 링크 15%
유니온 10%
하이퍼 10%
쓸심 35%
제로 10%
경뿌 50%
경쿠 100%
익골 10%
경축비 10%
혈반 10%
정펜 30%  총합 390%

해당 컨텐츠를 진행할 시에 얻는 경험치량을
사냥 시간으로 치환했습니다.

단순히 경험치를 사냥 시간으로 치환한게
아니라 컨텐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걸리는 시간 까지 고려" 했습니다.

계산 방법은 별로 안궁금 하시겠지만ㅠㅠ
제가 맨밑에 팁써놓은 곳에 예제하나
풀어놨습니다.



■ 불꽃 늑대

경험치 = (x 800)
평균 클리어 타임 = 20초 ~ 25초
사냥 이득 시간 = 약 27초
(입장후 3초만에 처치할 경우 사냥 이득 시간 = 43초)



■ 프리토

● 드래곤의 알

평균 클리어 타임 = 8초

- 0단계
  경험치 = (x 240)
  사냥 이득 시간 = 7초

- 3단계
  경험치 = (x 1200)
  사냥 이득 시간 = 1분 6초

- 5단계
  경험치 = (x 2400)
  사냥 이득 시간 = 2분 20초

● 독수리 사냥

평균 클리어 타임 = 20초

- 1000점
  경험치 = (x 1200)
  사냥 이득 시간 = 54초

- 900 ~ 950점
  경험치 = (x 720)
  사냥 이득 시간 = 24초


● 보물 받기
.
경험치 = (x 1200)
평균 클리어 타임 = 40초
사냥 이득 시간 = 34초


● 구애의 춤

경험치 = (x 1200)
평균 클리어 타임 = 30초
사냥 이득 시간 = 44초



■ 폴로

● 현상금 사냥

경험치 = (x 800 x 도핑 경험치%)
평균 클리어 타임 = 50초

사냥 이득 시간 = 2분 22초
룬 사용 시 사냥 이득 시간 = 3분 11초


● 성벽 디펜스

경험치 = (x 860 x 도핑 경험치%)
평균 클리어 타임 = 55초

사냥 이득 시간 = 2분 31초
룬 사용 시 사냥 이득 시간 = 3분 24초


● 스톰윙
(스톰윙 5마리를 포함하여 총 251마리의 몬스터를 사냥)

경험치 = (x 1150 x 도핑 경험치%)
평균 클리어 타임 = 55초

사냥 이득 시간 = 3분 41초
룬 사용 시 사냥 이득 시간 = 4분 52초



이상 입니다.

단순히 이렇게 적어놓으면 뭔가 너무 딱딱해서
"경험치 효율 순위"를 "사냥 이득 시간"으로 매겨봤습니다.


1.스톰윙 (룬) = 4분 52초
2.스톰윙 = 3분 41초
3 성벽 디펜스 (룬) = 3분 24초
4.현상금 사냥 (룬) = 3분 11초
5.성벽 디펜스 = 2분 31초
6 현상금 사냥 = 2분 22초

7. 드래곤의 알 5단계 = 2분 20초
8. 드래곤의 알 3단계 = 1분 6초
9. 독수리 사냥 1000점 = 54초
10. 구애의 춤 = 44초
(불꽃늑대 입장후 3초 만에 처치 = 43초)

11. 보물받기 = 34초
12. 불꽃 늑대 = 27초
13. 독수리 사냥 900 ~ 950점 = 24초
14. 드래곤의 알 0단계 = 7초



다음은 추가 팁 입니다.

- 대부분 아시겠지만  경험치 효율은
 풀도핑기준 폴로가 프리토보다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 프리토의 독수리 잡기의 경우 빨리 끝나서 좋아보이지만
 상당히 빡집중을 요합니다.
 대머리 독수리를 1마리라도 잡으면
 보상 경험치가 40% 떨어지며 보물받기 만도 못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늦더라도 천천히 확실하게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 패치이후 현재의 프리토는 가능하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일일 제한 횟수 20번을 폴로로 채우는게
 가능하다면 당연히 프리토는 가지말아야 하겠지만
경험치 효율만을 보더라도 보물받기를 제외하곤
 불꽃늑대보다 효율이 좋기때문에 가주는게 좋습니다.

- 스톰윙 컨텐츠의 경우 스톰윙이 경험치를 제일
 많이 줍니다. 즉 스톰윙을 최대로 잡고 나오는것이
 가장 경험치 효율을 잘뽑는 방법입니다.

 스톰윙은 총 5번 등장하며
 스톰윙 맵에서 최대로 잡을 수 있는 몬스터의
 마릿수는 제가 측정해본결과 스톰윙을 포함하여
 251마리로 알고 있습니다.

입장하면 전투 분석을 키신다음 마릿수를 보면서
스톰윙 컨텐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200마리쯤 넘어가면 최대마릿수에 도달 했다는
 경고창이 뜨고 제한시간이 강제로 3초로 바뀌기 때문에
 200마리가 넘기전에 적당히 스톰윙 5마리를 잡으신후에

남은 몹을 광역기나 설치기로 잡는게 제일 베스트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스톰윙은 맵의 우측 or 좌측 둘중 한쪽 에서
랜덤으로
나오니까  어느곳에서 가만히 있기 보다는 우측 좌측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찾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미세한 경험치지만
 성벽 디펜스 or 현상금 사냥은 가능하면
 멀티킬로 잡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따로따로 잡아봐야 콤보구슬을 안주기 때문이죠

9마리를 한번에 잡을경우 마리당 4.2%
10마리 이상은 마리당 4.5% 의 추가경험치를 줍니다.

근데 효율을 제가 계산해봤는데 별로 좋진 않습니다.
성벽 디펜스 기준 860 × 0.045 = 약 39마리
경험치 도핑 390% 기준 10마리의 몬스터를 잡는 것과
같더군요

몹 1젠당 보통 사냥터에서 30마리가 나오니까
이렇게 3번을 해야 1번 젠되는거 잡는거랑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미세하게라도 경험치 챙겨야겠다 하는분들은
빌드 짜는걸 나름 추천드립니다.


- 이건 궁금해서 제가 해본건데
 썬데이 프리토 2배이벤트때 드래곤의 알을 5단계
 까지 찾으면 과연 효율이 어느정도 일까?

 해서 계산했더니

 [ { (2400 x 2) / (250 x 3.9) } x 60 ] - 8 = 287초

 2400은 드래곤의 알 5단계 경험치
 ×2는 프리토 보상 경험치 2배이벤트
 250은 1분당 잡는 마릿수 (시간당 15000마리)
 3.9는 390% 경험치 도핑
 60은 초를 나타내기위해 곱했습니다.
 -8은 컨텐츠에 소비한 시간입니다.

 즉 4분 47초로

 4분 52초 효율의 룬 버프 스톰윙과 효율이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진짜 잭팟이네요


예상보다 꽤 긴글이 되었네요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